안녕하세요! 현재 교정중이고, 이틀 정도 찾아봤는데 한계가 와서 여기까지 오게 됐습니닷


제목의 비대칭 교창이 제가 이를 앙- 다물었을 때 우측 어금니가 먼저 맞닿는 느낌이 들어요 (해당 교합의 명칭을 뭐라하는진 잘 몰겠어요)


이러하다 보니 우측 턱관절에 힘이 더 많이 들어가는거 같은데요..


----본론------


현재 저는 교정중(덧니 + 아랫니 중구난방 배열로 치아 배열 개선 목적으로 진행 + 발치 진행)이며, 마무리 단계임!! 글고 애초에 교정할 때부터 턱관절이 비대칭으로 시작. (좌측 턱관절이 우측 턱관절보다 더 발달 돼 있습니다.)


기존 교정중에는 한쪽 어금니가 먼저 맞닿는 증상이 심했었다가 (애초에 턱관절이 비대칭이니 당연한  소리인가?), 교정중인데 최근에는 많이 개선 됐었어요 (체감상 양쪽 어금니가 동시에 맞닿는다고 느꼈어욧)


근데 마지막 조정을 받고 나니까 미묘하게 우측 어금니가 먼저 맞닿는 느낌이 나더라고요. 이 상태에서 유지장치를 하게 된다면 불완전 교정으로 끝나는 건가 싶은데..


----결론----


교정으로 턱관절 비대칭을 잡는건 불가능한거 인지 함 ㅇㅇㅇ


1. 안면비대칭이 대다수가 있는데, 한쪽 어금니가 먼저 맞닿는 것도 대다수가 있는 건지???? 


2. 교합 시 양측 어금니에 균등하게 힘이 가해지는 구나 느껴지는 건 불가능한건지?


3. 애초에 턱관절이 비대칭이니까 교합 시 한쪽 어금니가 먼저 맞닿는 게 당연함 ㅇㅇ 따라서 전보다 개선 됐으면 감지덕지 해라. 어차피 교정 안 했으면 비대칭 교합으로 살아갈 운명이었으니까 ㅇㅇ


여튼 턱관절 비대칭인 사람이 교정을 통해 정상 교합이 되는 케이스는 극소수이기 때문에 감수 해야하는 걸까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