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수능 준비하는 애들아.. 진짜 의대가라..
의대 정원 1000명 늘어나도 의대가라..
진짜 치대랑 의대의 격차는 상상 초월할 정도록 벌어졌다.
사회적 대우, 전망, 수요, 권한, 힘, 목소리 등등 모든면에서
치과의사는 정말 마이너고 노동량이 존나 심하며 감염의 위험이 너무 높다.
하루에 한번씩 눈깔에 환자 피섞엔 침 튄다고 생각하면 된다.
지 입속 들여다보고 치료하는데 오늘 환자가 목에 물넘어간다고 내 얼굴에 가래뱉더라..
근데 치과는 이런 위험 부담요소도 높은데 수가는 개씹창나있고. 정부 심평원에서 더깎으려고 발악을하고..
그리고 무엇보다도 앞에있는 치과랑 경쟁 이런게 너무 힘들다. 우리 병원 주변에도 치과 4개 더 있는데 전부 서로 눈치보면서 알게모르게 신경전 하는것도 지쳐간다.
이럴거면 그냥 의대가서 비인기과인 비뇨기과 이런데라도 갔으면 주변 의원들 경쟁 신경 안쓰고 마음껏 의술 펼칠 수 있었을 텐데..
진짜 한순간의 선택의 실수가 평생을 좌우한다.
요즘 의대 정원 늘린다길래 치과애들 그동안 의대에 억눌려 서러움 폭발해서 치대가 원탑된다는 개소리 하는데
저런글 보면 진짜 기가차고 현실을 전혀 모르는 치대훌리일 가능성이 농후하다.
이런게 치과의사다..
의대가서 꼴지해도 좋으니 의대가라.. 진심..
원장님, 궁금한게 있는데 화이트스팟 작은점정도면 불소도포하면 되나요??
감염은 복개하는 의사가 더 높지 않을까요? 피 튀는게
개복하는 의사가 많냐? 걔들 기피과 다 피하잖아.
흉부가쉴? - dc App
내가 장담하는데 2000명 증원해도 의대가 치대보다 좋다. 내가 장담한다. 의대가 치대급 되려면 의대 정원 6000명은 되야함.
초봉250
예지력 상승
의대 1000명 늘면 상위권 1000명 의대로 더 가기 때문에 그만큼 치의입결만 떨어짐 치대 입결 오를거라고 생각하는게 ㅂㅅ임
교정소치 가야징
응 거기도 망했어 교정소치는 치과의사 아니니?
부족하니까 늘리는거지 이미 씹창난데는 늘리지도 않음
너네 치과 실장은 만만해 보이는 환자 안 괴롭히냐? - dc App
ㅋㅋㅋ 흉부랑 산부인과 가좌야 이런 말 안하지. 그리고 인증없으면 뭐다???
그냥 너 믿고싶은데로 믿어 이제 일일히 인증하고 설명하고 싶지도 않다.
왜냐면 인증을 할 수가 없기 때문
심평원에서 깎을 수가 없는게, 너 같은 팩트글 쓰는 현직은 1%고 나머지 99%는 치과의사 월 세후 1500이다 2천이다는 둥 한의사랑 비교도 안 된다는 둥 자만심으로 똘똘 뭉쳐있다. 안 깎을래야 안 깎을 수가 없음
깎을 수가 없는게 -> 안 깎을 수가 없는게
호구왔능가
118.235 치과의사도 아닌것이 .... 척하네.
1년차 250이고 아무리 연봉 올라봤자 max가 800이더라ㅋㅋ 눈 빠지게 surgery해도 800받는데 의대 나온 gp들은 1년차 500에다 전문의 보드라도 있으면 최소 1200이던데
걔들 처방대리로만 해도 1년차 최소 700~800 수준임
인증좀
얼마전에 페이글올렸던 페닥4년차 치의인데요. 무슨말같지도않은소릴;; 4년동안 매복발치하고 임플수술하는동안 단한번도 눈에 피 튀긴적 없었고요. 항상 원장님들 옵저해왔는데 단한번도 그런 경우 못봤습니다. 치대때 외과에서 구강암수술 옵저할때는 자주봤네요 그리고 환자가 무슨 치의 얼굴에 가래를 뱉어요;; 미친놈들만있는 병원인가요??
제 동기들 페닥들은 다 900~천이상 받고있고 개원한친구들은 다들 1500~2천씩 가져갑니다 주변 눈치싸움하는건 님이 능력이 없어서인듯?? 의대가 치대보다 훨나은건 인정하고 치대가 노동강도 쎈것도 맞지만 이런 어그로성글은좀;; 글쓴이 치과의사아니거나 치과의사면 손빙신에 능력없는 치의라는데 제 꼬치털겁니다
의대gp들은 1년차때 600에다 2년차부터 천씩 받고 보드라도 있으면 페이가 1500선인데 치대는 개원으로 풀파워해야 1000 가져감ㅇㅇ
병신에게 먹이주지마세요 ㅋㅋ
ㄴ친구들 미수련임? 그런데도 현시세가?
치대오려는 수험생인가 보구나 ㅋㅋ
팩트이고 이미 다 아는 사실 일본 미국참고
이래야지 밥그릇 지키는데 왜 욕하누 다들 의도를 파악을 못하네
ㄹㅇ 이게 진실인데 제발 다들 눈치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