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잘못은
1. "생활 회화만 가능한 영어 실력은 미국 거지도 할 줄 아는 수준이니, 그게 전부인 사람들은 할 수 있는 일이 별로 없다"
-> 할 수 있는 일이 없다니? 뭘 근거로? 뭔가 하려면 영어를 얼만큼 알아야 되지?
그리고 미국 거지도 할 줄 아는 수준이라고 취급하면서 왜 자신은 그 수준의 영어를 해보라고 하면 못하는가?
2. "미국 거지 수준의 영어밖에 자랑할 게 없는 그 사람들은 영어 회화 강사가 되는 악순환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 영어 회화 강사를 싸잡아서 헐뜯는 것인가? 무슨 회화강사?
영어 회화로 몇 마디 씨부리는게 전부고 영어학 지식은 하나도 모르면 미국 거지 수준의 영어밖에 못하는건가?
3. "신문 기사 한 개만 읽어 봤어도 할 수 없을, 22000, 33000 같은 단어장에 나오는 단어들은 사전에만 나오고
평생 볼 일 없는 단어들이라는 헛소리를 박박 우기던 사람들"
->신문 기사를 꼭 읽어야 되나? 이코노미스트나 뉴옥타임즈를 읽고 CNN 정도는 들어야 거지 수준의 영어는 벗어난 것인가?
그 사람에게는 평생 볼 일 없는 단어 일 수도 있지. 왜 남의 영어를 자기 기준으로 맞추려고 하나?
4. "무엇이 영어인지를 자신이 믿고 싶은 대로 멋대로 정하고 그 믿음에서 벗어난 것은 다 영어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저런 사람들"
-> 무엇이 영어인지 어떤 수준의 영어가 필요한지는 자기가 정하는 것이지, 남이 정해 주는게 아님.
왜 꼭 영어를 하는데 모든 사람이 본인이 하고 있는 방식과 똑같은 방식으로 똑같은 수준으로 해야 하지?
영영사전 예문을 보고 공부하든 영한 사전 예문을 보고 공부하든 그냥 단어 뜻만 외우고 공부하든 그건 사람에 따라 다른 것이고
단순한 의사 전달이면 문법이고 나발이고 필요도 없지. Nice to meet you. 수준의 생활영어 표현만 암기해서 자신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으면 그렇게 하면 되는거지 왜 꼭 그 자신의 '영어의 정도'를 강요하지?
5. "재미있게도,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마감”이 영어로 무엇이냐고 물으면 “deadline”이라고 쉽게 답하지만, “마감을 지키다”가 영어로 무엇이냐고 물으면 대부분 대답하지 못합니다. 그것이 한국인이 영어를 못하는 이유입니다."
-> 이것을 대답하지 못하는 게 한국인이 영어를 못하는 이유라고 생각하는가? 연어를 몰라서 한국인이 영어를 못한다?
연어를 1000개 암기하고 있어도 1번을 사용해야 할 상황에서 써보지 못하고 쓸 수 없으면 이게 정말 모르는 거고 그럴 상황이 주어지지 않으면
머리에서 사라지는게 자연스러운 현상인 것이고.
6. "언어는 어휘와 문법을 빼면 시체이고,
말빨 무섭습니다. ㄷㄷ
결국 네임드 되고 싶은 거야 ㅋㅋㅋ 낫 놓고 a도 모른담서 자꾸 아는척 하고 가르침 받은 사람들이 오오 a님 떠받들어주는 게 좋은 거지. 그러다가 또 mosit이니 영어천사니 거론하면서 겸손 함 떨어주고ㅋ 근데 그게 휘발성 강한 지엽적이고 단편적인 지식의 파편일 뿐이지 근본적으로 영어를 잘하려면,
그러니까 영어 지식 쌓기 말고 원어민들과 의사소통이 되고 토론이 되는 영어를 잘하려면, 영어를 평생의 목적이 아닌 도구로 쓰려면, 그걸 비교적 단기간에 달성하려면 어떻게 하면 되는지에 대해서 말하는 건 단 한 번도 본 적이 없어. 왜냐면 지도 모르거든ㅋ 그저 '단어를 열심히 외우고 문법을 깊이 공부하세요'만 주워섬길 뿐.
혹시 아는데 함구하고 있다면 정말로 나쁜 놈이고 ㅋㅋ 그럴리는 없다고 생각한다만 만약 그렇다면 그 이유는 남들의 경쟁력 강화를 걱정한 것이거나, 아니면 남들이 고통 받는 걸 보고 즐기는 악취미가 있다거나. 그럴 듯ㅋ
영갤 오는 사람들 중 a가 지금까지 '난 언제부터 영어를 어떻게 공부했으며 그 결과 나는 지금 내 전문분야에서 영어로 원어민과 토론이 가능합니다/자막 없이 영어 방송과 영화를 즐깁니다/TED에서 강연한 적 있습니다.' 같은 거 본 적 있냐? 없지? 가끔 영작글이나 가뭄에 콩나듯 올릴 뿐.
그렇게 잘났고 이타적이시면 현재 어느 레벨에 도달했다고 성과를 인증하고 남들하고도 공유하든가, 맨날 mosit이니 영어천사 뒤꽁무니에 숨고. 그 사람들은 a가 여기서 활동하며 모싯이랑 영천 욕 먹이는 건 알고 있음?
이제 다음으로 예측 가능한 a의 행보는 버튼 눌려서 오늘 중 영작글 하나 올릴 수도 있음. 이건 불확실하고, 확실한 거 한 가지는 이거 캡쳐하고 링크 저장하고 나중에 징징거릴 때 본문에 첨부한다 ㅋㅋㅋ 글고 자추로 개념글 보냄.
허구헌날 정신병자 타령이나 해대는데, 그러면서 정신병자 상대해주는 사람은 모가 되는데 ㅋㅋㅋ
그 새끼 반성 안하던데? 평생 안할듯
a 세컨 ㅎ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