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시점 쿠팡에서 제일 문제가 되는 것 중 하나



0490f719b28a6bf220afd8b236ef203eeb54853d92fcf193b6

바로 에어렉스 << 이 새끼임. 두뇌 사고회로가 정상적으로 만들어진 쿠팡 근무자라면 이 물건을 보면 짜증이 나야 정상임. 생각보다 심각함.


너네 한달 정도 전에 야간 근무할 때 센터에서 덥게 일하다가 밖으로 나오면 시원하거나 어쩔 땐 춥다고 생각하지 않았음?


이처럼 쿠팡 센터는 그 넓은 규모에 비해 환기 능력이 매우 부족한 상태임. 밖의 시원한 공기가 빨리 안으로 들어오지 못하고 한참 걸리는 구조임.


그런데 이것도 한달 전 얘기고 이제는 더 심해져서 바깥도 더워진 상태고 센터 안은 말할 것도 없음.


여기서 문제가 등장함. 씨발 우리 똑똑하신 쿠팡은 이 문제의 해결책으로 무려 에어컨이랍시고 수백 단위를 호가하는데 에어렉스를 내놓았음.


너희 에어컨 집에서 틀 때 방 안에서는 찬 바람 나오지만 그 이면에는 실외기에서 무지 뜨거운 바람 나오잖아? 그 뜨거운 바람 집 안 쪽으로 나오게 하는 사람 있나? 아무도 없지? 만약에 너희 집에 에어컨 설치기사가 그렇게 해두고 가면 화가 안 날 사람이 있나? 이 상황에서 화가 안 나는 사람은 오히려 그거대로 정신적인 문제가 있다고 생각함.


그런데 왜 쿠팡에서 정확히 똑같은 일이 일어나는데 아무도 문제제기를 안 하는거지? 내가 알기로 꽤 오래된 문제로 알고있는데 말임.


에어컨에서 찬 바람이 나오면 뜨거운 바람은 아예 밖으로 빠져야하는게 아주 당연함. 그런데 쿠팡은 어때? 에어렉스 더듬이 앞에 있는 단 한 사람은 시원하지만 그 위에서는 뜨거운 바람 그대로 나오잖아 조삼모사도 아니고 ㅋㅋ


찬 바람 뜨거운 바람 동시에 실내에 들여놓고 시원해지는 법을 알고 있다면 축하한다. 너는 지구 온난화 완전 해결법을 찾은 대가로 노벨상을 타게 될 거임.

남극 빙하 녹는 거 걱정할 필요도 없고 에어컨 백만대 가져가셔 틀면 지구온난화 해결이네?


제정신 박힌 사람 기준으로 근무 8-9시간 중에 진짜진짜 말도 안되게 많이 잡아서 전체의 10%만큼의 시간동안 에어렉스 앞에 서 있다고 쳐. 넌 그 10퍼센트랄 위해 80-90퍼센트의 근무를 훨씬 더 덥게 하고 있음.


결국 이 문제를 해석하자면 쿠팡은 대당 수백 호가하는 기기를 들여놓고 엄청난 전기요금을 내가면서 “쿠팡이 근무자 더위 해소를 위해 이만큼 노력했다.“라는 걸 대외적으로 보여주기 위함인데, 현장에서 움직이면서 발로 뛰는 근무자라면 이 에어렉스를 보면 집에 잘못된 에어컨 설치만큼 화가 나야 정상임.


아, 관리자들은 제자리에서 컴퓨터하며 옆에 에어렉스 갖다두고 8-9시간 시원하게 보내던데 정작 그 찜통 속에서 빨빨 거리며 돌아다니는 근무자들은 1퍼센트의 시간을 위해 99퍼센트를 더 덥게 일하는 게 현실임.


이 문제는 해결될 때까지 계속계속 공론화시켜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