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리 전역해라. 빨리 입대해서 그냥 빨리 집가라. 이 답도 없는 군대에 오래 남아봤자 정치질에 휘말릴 뿐이다.
참으면 윤일병 못참으면 임병장 이런 말이 있는데 빈말이 아니다. 마편? 마편이 있어봤자 뭘하냐? 마편 그거 쓰면 추적 당할거 뻔하다. 물론 시설이나 건의사항 있어서 찌른거라면 넘어가겠지만, 네가 부조리랑 괴롭힘 때문에 마편쓰고 찌른 놈이 전출을 가더라도, 결국 중대에서의 네 이미지가 좋다고는 보장 없다. 익명성 보장? 그딴거 없다. 100퍼 추적당한다. 특히나, 말년 되면 이제 짬좀 찬 맞후임들이 잡아먹고 개기는 일도 있다. 왜 이 말을 하냐, 육군에서는 그렇게 부조리 하지말라 하지말라 말하니까, 선임들이 뭐라 할 말을 못한다. 그래서 후임들이 선임 무서운줄 모르고 계속 기어오르는 현상도 있다. 그런 녀석들 종특이 자기 위에 선임이 짬질하고 자기한테 뭐라하면, 자기도 그 짬일때 자기처럼 했으면서 나한테 왜 지랄떠냐 그런 생각하고 지보다 낮은 후임들이 지들처럼 행동하면은 네가 그럴 짬이냐 이러면서 가오잡는게 대한민국 군대다. 그러니까, 그냥 빨리 전역하는게 답이다.
남들 다 전역하는 군대인데 그냥 유난떨지좀 마라
빨리 전역하라는게 유난임?
@ㅇㅇ(106.101) 군대가 개병신집단인거 모두가 안다는거다 걍 빨리 전역하고 기억에서 지우라는거임 장문글 쓸 필요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