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이번에 자전거를 사려고 하는데 두가지 제품 중에 어떤걸 사면 좋을지 고민중입니다.
선배님들의 선택은 어떨지 궁금해서 올려봅니다.
1. 하이엔드 세팅된 티타늄
프레임: 티타늄 사이즈 17인치
구동계: Shimano XTR 24단
휠셋: 마빅 풀 엑스티알 27.5인치
포크: FOX 32
차대: 스램(SRAM)
상태: 실내 보관, 관리 잘 되어 있으며 모든 부품 정상 작동.
가격 275만원
2. 산악자전거 명품 산타크루즈 Nomad 카본 풀샥
가격 : 290만원
세계3대 명품 산타크루즈 자전거, 프레임은 풀카본, 타이어는 온자,rock shok 서스펜션이 장착 및 락아웃기능 안장 최근에 고급안장(전립보호),최고급 핸들커버,전조등,후미등,카본물통,폰거치대 등 새것으로 다교체했습니다.
형님들의 선택은....?
둘다 절대 안살거 같은데...
저희 아버지께 자전거 사드린다고 찾아오신건데 그럼 산악자전거 처음사려는데 매장가서 고르는게 나을까요...?
@글쓴 자갤러(180.148) 트렉 마린이나 자이언트 타론이면 저거보다 나음. 가격도 100만원대면 동급이거나 약간 더 좋은급으로 살수 있음.
@글쓴 자갤러(180.148) 물론 풀카본이나 티타늄 아닌 깡철로 되어있는거지만...저돈 주고 저거 사면 돈을 그냥 쓰레기통에 쳐박는거임
@HappyAgony 오 감사합니다 혹시 모델명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글쓴 자갤러(180.148) 트렉의 마린. 자이언트의 타론. - dc App
1. 나라면 둘중에서 당연히 산타.. 다만 수입사 오디바이크가 산타크루즈 판매종료로 현재 신품 50% 가격으로 덤핑판매중인지라 저가격이 적당한지 모르겠다. 2. 아버님이 타실꺼면 산타크루즈 노매드는 하드한 앤드류 용도라 산에서 서식해야 하는 넘인데 도로에서 주로 타신다면 난 반댈세. 3. 아버님 연배면 스캇 스파크 같은 트레일 용도를 차라리 추천한다. 가볍고 도로에서도 괜찮고 얘도 재고부담으로 지금 40%세일중이라 신품으로 사기를 권유한다. 4. 티타늄은 사지마라. 카본이 비쌀때 약팔아 팔던게 티타늄이고 지금은 카본의 대중화라 카본 선택이 훨씬 좋은 선택이시다.
산에서 타거나 비포장 다닐꺼 아니면 풀샥은 별로 필요없지않나싶음. 승차감이야 최고겠지만 포장도로만 타고 노면 상태도 좋다면 굳이 풀샥아니어도 승차감 좋음. 괜히 속도 느려지고 힘들어지고 무거워지고/ 중고로 살때 모델마다 프레임마다 사이즈가 다름. 아버지 키에 맞는 프레임 사이즈인지 상품페이지 확인후에 딱 맞는거 사셈
위에꺼 휠이 샥에 꽈끼는거 보니 원래 지 싸이즈 아닌거 같지?
자전거는 주기적으로 프레임이나 부품이 갱신되서 한두단계 급이 낮더라도 구형보다 신형이 외관도 세련되고 이점이 많음 그러니 그냥 그 돈으로 새거 사는게 맞음
300이면 요즘 최신형으로 떡 칰다 - dc App
사면ㅈ된다 - dc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