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슈퍼스포츠매니아다
거두절미하고 후기남깁니다
- HRC의 기함답게 힘을 빡 주고 만든게 느껴진다. 특이점이 있는데 7000rpm까진 쿼터급 마냥 설설 기어나가다가(그냥 저rpm 힘이 약한거지 파니갈레처럼 겔겔 대면서 시동 꺼질거 같은 느낌은 아님) rpm 중반대를 넘어버리면 갑자기 토크가 팍 튀어나오면서 미친놈처럼 튀어나간다.
90년대 2t 머신들의 극단적인 토크 변화가 현대식 머신에 적용된듯한 느낌이었다 (사실 2t 안 타봄).
편차가 크기로 유명한 R1, ZX10R보다 얘가 한수 위다.
- 극한의 서킷 전용 고rpm 엔진 셋팅과는 별개로 서스 같은것들이 일반 공도에서 타는것을 산정하고 만들었는지 생각보다 승차감이 편안한듯.
- 니그립 위치는 동양인 체형 본인에게 딱 맞게 좋은데 필자같은 경우에 와인딩시 린인 자세로 탱크에 팔을 걸치는데 트리플알 탱크는 위가 날라간 형상이라 행오프급이 아니면 걸칠 수 없게 된 구조다.
익숙하지 않으면 초반에 적응하기 힘들것으로 사료됨.
- 순정 아크라의 디자인도 훌륭하고 가변배기 편차가 매우 커서 별도의 튜닝은 필요 없을것 같다. 스즈키, 가와사키처럼 묵직한 소리에 날카로운맛이 첨가된 느낌.
- 엔진열도 다른 차종에 비해 매우 쾌적한 편으로 기억하는데 개인적으로 원래 발열 잘 잡는 가와사키 정도는 아니어도 1000cc 슈퍼스포츠바이크치고는 충분히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줬다고 생각함 (그래도 여름에 타는건 대가리 총 맞은짓).
- 전 연식 CBR1000RR에서 하대받던 혼다가 칼 갈고 내놓은 신작인 만큼 뭐 따로 손볼 구석은 없을듯하다. 순정 상태에서도 나 같은 범부가 느끼기엔 완벽한 브레이킹 성능, 서스 세팅, 핸들링 감각이었음.
딱히 어디 나사빠진걸 찾진 못했음.
- Total control이 트리플알의 심볼인데 토탈 컨트롤은 개뿔 가변 때문인지 뭔지 저rpm과 고rpm의 힘 차이가 너무 팍 올라갔다 팍 내려갔다 극단적이다 보니 동급 슈퍼스포츠바이크들중 가장 컨트롤하기 어려울거 같다는 생각이 듬.
그냥 직빨만 다닌다는 가정하엔 그게 그거지만 서킷에서 특유의 출력 분출 구간 때문에 적응이 덜 된 상황에선 위험한 상황이 발생 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상상)해봅니다.
- 얘는 출력도, 가변배기도 모두 강제로 고rpm에서 컨트롤하면서 재미를 느끼게 설계되었는데 그만큼 기름도 땅에 갖다 버리고 다니고 시내 주행 스트레스도 적응 전에는 꽤나 클것으로 예상해봄..
- 확실한 판단을 위해 추후 보강 필요.
감사합니다.
줌머잖아..
사람 잘못보셨네요.
r1보다 타기 빡세면 얼마나 어렵다는거시냐
그냥 직빨만 다닌다는 가정하엔 그게 그거지만 서킷에서 특유의 출력 분출 구간 때문에 적응이 덜 된 상황에선 위험한 상황이 발생 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상상)해봅니다..
r1 튀어나가는거 좀 무섭던데... 남의차 타서 그런걸슈도 있지만은 ㅋㅋ
R1은 그래도 곡선을 그리면서 예측이 되는 힘이 분출되는 느낌이지만 개인적으로 트리플알은 인위적으로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6천쯤 가변열릴때마다 깜짝깜짝놀랐던기억이랑 이포지션으로 시내를 뚫을수있나? 생각한거말곤 1시간쯤 타보고 알차뽕 아주아주 심하게 왔던거 생각하면 불칼이 대단한차이긴 한듯..
현 일제 슈퍼스포츠레플리카의 정점이 아닐까 감히 생각해봅니다.
진짜 너무궁금하다 - dc App
트리플알 잊지 않고 해줘서 개추 - dc App
격려와 응원 감사합니다.
아메리칸메니아 나와주세요
추후 기회가 있으면 도전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게 반말이야 존댓말이야
하지만 트알은 개추
확실한 리뷰를 위해 2t시승을 해보아오... - dc App
땡알도 함 타주셈
불칼 이거 근데 일반유 넣어도댐?
고급
어서 랄처날도 써주셈
어디서 빌려서 타는거임?? - dc App
궁금한게 있는데 그럼 미들급 r6, cbr600rr, 6r 이랑 비교하면 리터급이나 발열은 또이또이함?
아무쪼록 트리플알 요청대로 리뷰해줘서 감사감사요 횽!.
그럼 이제 미들급도 시작하자 뷰지야
더부랄도 토탈컨트롤 운운했었다
기억에 남는게 시내 저알피엠 에서 r1처럼 빌빌 되는게 없고 부드럽게 나가줘서 편안했지
페리(풀첸)버전이 기대되는데잉 - dc App
R이 몇개여 - dc App
그게 상상이 아닌게 실제로 v4s에서 1000rrr로 기변하고 바로 코너갔다가 돌아가신분 있었음
V4s가 안전함? 트알보다?
트리플알 타보고싶어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