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천안에서 근무했었고 고졸로 합격했었습니다. 궁금한 사람
많은거같아서 써볼게요.
1. 서류전형
-제 스펙은
공업고 전기과 졸업, 내신 3.5등급, 기능사2개, 교내수상경력20개,공장 경력1년, 우수사원상1개 로 수상경력 학교성적 칸에 기입했고 자소서는 자취방근처 행정복지센터 도서관에서 자소서쓰는법 책 빌려서 사실대로 썼습니다. 이력서 제출하고 서류합격했다고 문자가와서 삼성채용홈페이지가서 면접일정
확인했습니다.
2. 면접과 인성검사
-면접은 천안공장가서 버스정류장에서 기다리고있으면 어떤분이 안내를해주시고 공장내부에 들어가서 어떤 건물에들어가서 대기하고있다가 순서불러주면 1명씩 들어가서 면접보고 면접볼동안 다른사람들은 인성검사 컴퓨터로 봅니다. 인성검사는 어렵지는 않은데 거짓말을 하면 다 들통나게끔 질문이 나와요. 그래서 솔직하게 답변해주시면 되고요. 면접은 총 면접관4분이셨고
5분만에 끝났습니다. 생각보다 안어려워서 자신있게 말했습니다. 근데 어떤분은 한30분넘게 면접보던데 그분은 탈락하셨습니다.
3. 채용검진
-서울 강북삼성병원에서 채용검진했고 뭐 이상없으면 채용검진은 문제없습니다. 근데 검진결과가1주일정도기다려야 나와서 기다리는동안 떨어지는거 아닌가 마음졸였네요.
4.입사
-주말에 입사했고 음봉기숙사 입주했습니다. 시설은 괜찮은데 방이 2인1실인데 조금좁아요.
4.부서배치
-저는 품질로 배치받았고 생산배치받으면 여러공정 나뉜다던데 그건모르겠네요. 생산에비하면 품질이 덜힘든거같긴한데 일이 뭐간단하지는 않아요. 일머리도있어야되고...왔다갔다 하는일도많고요.
5.마지막으로하고싶은말
-어느집단을 가건 돌아이는 존재해요. 대기업이라고 너무 환상가지지 마셨으면 좋겠네요. 못버티고 퇴사하는인원있습니다. 사람을 잘 만나야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