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x :
대부분 한번쯤은 먹어봤거나 들어봤을 x락 식혜 회사다. 근데 막상 식혜판권을 팔아서 자기들꺼 아님. 주력은 우유제품이고 요구르트등 유산균 음료도 만듬.
대부분 다른회사 제품을 하청받아 만들어주다보니 막상 자사 제품은 별로 없음.
식품회사인데 회사가 산 근처에 있다보니 바퀴벌레나 거미등 벌레가 상당히 많음.
회사가 워낙 오래되어 설비가 노후회 되어 위험하기도 위험하고 약품도 위험약품 많고 습기도 오져서 피부약한 애들은 습진등 피부병 바로 걸리기 딱 좋음.
청소는 워낙 자주, 계속 하다보니 위생 하나는 그래도 ㅆㅅㅌㅊ...
우유가 만들어지는 동안은 의외로 여유롭고, 우유가 완성되고나면 세척 및 다음 우유를 만들 재료를 가져와야하기에 상당히 바쁨.
일 끝나는 시간은 사실상 랜덤임. 퇴근시간이라도 우유가 만들어지고 있으면 그걸 다 끝내고 가야하기때문에 재수없으면 언제 집갈지모름.
회사 이름은 있는데 통근버스가 단 하나도 없음. 자차 없으면 출퇴근이 상당히 고통스러움
회사 규모에 비해 복지라고 할만한게 거의 없음.
돈은 여기서 일 할 거면 차라리 빵공장가서 돈이라도 더 받는게 낫지않을까 하는 수준
디x :
아웃소싱 2~3곳을 통해서 계속해서 채용공고가 올라올거임.
주간전담 . 야간전담 . 주야교대가 있음
남자는 대부분 피더를 시킬것이오, 여자는 조립을 가는데 자신이 여자다 하면 여기가 상당히 꿀일 수 있음.
그러나 워낙 고인물(여성)들이 많은 여초회사라 남자던 여자던 신입은 항상 입을 조심해야한다.
말실수나 행동에서 실수를 하면 없던일도 사실이 되어 소문이 퍼지고 거기에 살이 더해져 폐급으로 낙인찍히며 정치질도 상당히 심한곳이다.
잡플래닛등을 보면 알겠지만 월급이 밀리는 경우가 가끔식 있다.
여기서 몇년을 하더라도 x젠 소속의 정규직은 거의 안된다고 보면 된다. 나갈때까지 영원히 아웃소싱 소속이라고 보면 됨.
그러나 워낙 추노가 많아 추노 한 사람도 다시 재입사 시켜주는등 관대한 면모를 보인다.
복지라고 할 만한것은 없지만, 통근버스가 5호까지 있어 대구의 대부분 지역은 아주 쾌적하게 통근버스를 탑승하여 출퇴근이 가능하고 지하철역도 그리 멀지않다
단점은 야간을 할 경우 야간에는 통근버스가 없다는 기막힌 경우를 겪을것이다.
돈은 정말 짜다. 그래도 정말 일할곳이 없다면 마지막의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가보는것도 나쁘지않다
티에이x엔 :
전장을 만드는곳이다. 뭐 차 안에 들어가는 전기전장(선)이라 보면 된다.
여기의 특이한점이라면, 생산직은 피더일도 함께한다는것이다.
근무 난이도는 어느 기계의 담당이 되느냐에 따라 다른데, 늘 잔고장이 많은 기계나 회사에서 제일 두꺼운 전장을 만드는 라인이 있는데 이 두곳에 걸리면 런 해라.
기계는 노후화 되어있고, 생산직의 일부를 제외하면 현장의 70%는 외노자이다. 쉬는시간에 휴게실가면 외노자들에게 점령당한 휴게실을 볼 수 있다.
8시에 출근해여 21시(9시)에 퇴근하기에 가을~겨울엔 해떠있는걸 공장안에서만 볼 수 있는 아주 우울한 환경을 제공한다
회사의 이름과 규모에 비해 복지라고 할만한것은 없으며, 가장 큰 복지는 큰휴게실에 매점이 있다는것
명절에 떡값대신 백화점 상품권 2만5천원을 줬다. 3만원도 아닌 2만 5천원.
해당 회사는 주간만 한다, 근무시간이 길기때문에 주간치고는 임금이 상당히 많은편이다.
특이점으로는 토요일에 근무가 없어도 토요일 기본수당이 나온다는것.
그러나 토요일에도 일이 많아서 출근하는날이 많아서 딱히 그 혜택을 많이 받아 볼 수 없다는점.
사람을 상시 뽑는회사답게 추노가 상당하다.
가장 특이점으론, 상여금이 있던 시절의 사람들은 상여금이 없이지면서 상여금 금액이 시급에 녹았들어갔기에
상여금이 있던 시절의 사람들은 같은일을 해도 300~400이상을 받아갈때
신입들은 상여금등 복지가 아예 없기에 평생을 일해도 상여금이 있던 사람들과 비슷한 임금을 받을 기회는 평생 없다는것.
그렇기에 그 현자타임을 이겨낼 수 있는 사람만이 도전하라.
엘x에프 :
내가 들어갔던 시절은 복지로 회사 주식을 주던 시절이라 지금과 많이 다를 수 있다.
개인적으로 큰 문제만 없다면 입사는 쉽다. 그러나 재입사는 받아주지않는다. 면접일정까지 확정되었는데 면접을 런 했다면 마찬가지로 포기하는게 좋다.
근무강도는 포장을 가던 소성로를 가던 상당히 근무강도가 높다.
포장쪽은 미세한 금속가루가 늘 공기중에 떠다녀서 피부에 달라붙기에 마스크는 필수다.
소성로 라인은 진짜 상상하는것보다 그 이상으로 덥다.
특히 여름이라면 하루도 못버티고 런 하는 애들도 많다
생산직을 갈아넣어 유지하는 회사다보니 추노도 많고, 회사 이름이 있다보니 들어가고싶어하는 노예도 많다.
어떻게든 버틸 수 만 있다면 나쁘지않다고 보지만, 건강은 알아서 챙겨야할것.
평화x공 :
비둘기라인중 하나
나는 품질본부로 입사했기에 생산직은 잘 모른다.
주로 다루는건 알루미늄 주물과 도금, 프레스와 포머라인이 있다.
mct라인은 다른공장으로 옮겼다는말이 있다.
공장시설이 워낙 노후화되어 화장실도 현장도 진짜 옛날 공장 그 자체이다.
특이점은 평화라인인데 상여금등 복지가 없다.
대신 다른 평화라인보다 기본급이 높다는 특이점이 있지만, 최저시급이 올라가면서 그런 메리트도 없어졌다는 소리가 들린다.
개인적으로 평화라인중 정규직이 제일 쉽게 되는곳이라고 생각하지만
평화중 가장 복지가 없고 열악하다는것도 기억해야 할 것
평화 계열중 외노자가 가장 많다는점도 있다
에스x :
헤드램프를 만드는 상당히 큰 공장
계약직으로 대규모 채용을 할때가 있다
역시나 재입사는 받아주지않는다
근무강도는 조립은 하~상 / 피더는 중~극상이다
여자라면 조립에서 아주 널널하게 쉽게 일할 수 있다.
남자라도 조립이라면 아주 널널하게 쉽게 일할 수 있다.
그러나 자신이 라인중 몇번째 라인이냐에 따라 그 강도가 바뀐다
개인적 1번 라인이 가장 거지같고, 실제로 1번라인에 투입 되는 신입들이 가장 많은 추노를 보여준다.
피더는 나름 잘 적응한다면 골프카같은걸 타고 다니기에 다리도 별로 아프지않고, 아주 널널하게 일할 수 있는 미래가 기다린다.
그러나 워낙 다루는 부품이 많아서 위치를 외우고 수량을 제대로 파악하는게 상당히 고역일것. 그리고 라인마다 딱 맞게 부품을 가져다줘야하다보니
라인에서 부품 몇개 모자라다~ 몇개 더 달라~ 하면 그걸 빠르게 캐치해서 해당 수량만큼 가져다줘야한다.
복지도 좋고 통근버스 라인도 좋고 돈도 많이 준다.
정규직이 된다면 정말 좋은 회사지만, 정규직의 기회는 없다고 생각해라.
우선 1부는 여기서 끝
대구에서 워낙 오래 살았고 다양한곳에서 일했기에 대구에서 어지간한 회사는 다 가봤다보니
궁금한곳 있음 댓글로 적어넣으면 다음 2부나 3부때 넣어주겠음
흥미진진
남 일한 썰이 재미있긴해
개추 머구 글 더 써주셈
고맙다.
디x 오지마라 돈도 워라밸도 없다 여자면 한번 해보던가
워라벨은 있는 부서도 있긴함 남자도 내가 시작실이라 워라벨은 있었음 근데 돈도 안되고 기술도 안되고 경력도 안되고 정규직도 안되다보니 빠르게 런 했지
머구텍 이수 - dc App
썰재미있네 - dc App
ㅇㅇ 둘다 다녀본곳이네. 다음후기에 넣음
재밌게 봐줘서 고맙다
ㄴ 대구텍 다녔는데 왜 퇴사함? 혹시 정인이나 보안쪽으로 다닌거 아니지?
에스x 개빢세지않나?
부서.라인에 따라 극단적으로 근무강도가 달라짐. 그래서 하~상이라 적음
삼보모터스 어떰
여기도 2부에 넣을까하는데, 미리 말하자면 정규직 기회는 없고 온갖 잡일을 다 해야하는 잡부꾼에 감정쓰레기통이였음 근데 지금은 다를 수 도 있지
그건 사내하청 말하는거 아님? 원청 소속은 어떻냐거여
원청소속은 거의 뽑지않는레후. 그거 안뽑은지 몇년되지않았나?
구지에 신공장 짓던데 괜찮음?
ㅈㄴ 열심히 살았노
대구를 진작에 떠나야했는데 판단이 너무 안좋았음
thn 토요일도 거의 출근하는데도 세후 300받아간다는데 진짜임? 상여금없는입사자 기준임 들은거긴한데 시발 이러면 최저시급보다 안되는거아님?
왜 공고가 거의 상시로 올라오는지 진실을 알았구나.
대구텍 해줘 - dc App
ㅇㅇ
대구에서만 살겠다 아니면 오지마 - dc App
디x는 지엠x 인가 용역소속으로 1층에서 물건받아 창고넣는 창고 = 현관 피더 아니면 갈곳이 못된다. 얘네들 아침시간대만 바짝 일하고 그외엔 물건 올때까지 폰 쳐보면서 무한대기해서 지나가며 볼때마다 ㅈㄴ 부러웠다.
정 갈려거든 훨씬 널널한 야간을 추천한다. 주간은 진짜 현장 작은부서아니면 장담컨데 한달도 버티기 힘듬. 그 작은부서도 나 있는동안 두명넘게 길어봐야 3주 일하고 튀었음
젤 중요한거 한개만 더 말하고 간다. 만약 주간갔을때 니가간 부서에서 뽑힌게 그부서 사수나간다고해서 맞교대식으로 뽑힌 인원이다? 낌새 눈치 채자마자 뒤돌아서 튀어라. 넉넉하게 사수랑 붙어다니면서 최소 3개월 혹은 반년은 다녀야 1인분 할까말까다.
걍 그거하나 못버티냐 ㅋㅋㅋㅋㅋㅋ
ㄴ 못 버틴다 븅신년아 가서해봐 ㅋㅋ 주간기준 니 애미뻘 + 2030 한녀들이 흩어져있는 라인 11개 혹은 그이상에 서서 서로 먼저 " 해줘 " 하는 와중에 사수니까 쳐내던 양을 맞교대 식으로 사수 나가고 이제 온지 얼마안됀 신입인 니가 그물량 쳐내봐라 ㅋㅋ 그것도 니밑에 붙여주는 후임 가르치면서
에스엘 피더도 힘들겠지만 BMC 전공정이 진짜 지옥이었음 ㅅㅂ - dc App
에스엘 계약직 지금도 채용중임?? 대붕이인데 이x페타시스 , 대x공업도 써주라 - dc App
나도 여기 궁금 - dc App
혹시 대동 계약직 타지에서 갈만함? 반년 정도 시간 비어서 뭐라도 하게
타지에서 올 정도면 비추임 - dc App
ㅇㅋ
이정도면 대구 탑기업에 있겠네
대구 탑기업은 정규직 안쓰자너ㅋㅋ
아니 어떻게 이름만대면 머구사람들은 다 알만한 회사를 이렇게나 많이 들어갈수가 있는거임? 들어가고 싶어도 못가서 다들 성서랑 진량 개좆소에서 일하고있는데
사지멀쩡하고 이력서에 무경력 몇년 아닌이상 저 위에 있는곳은 고졸도 다 들어갈수있는곳들임
윤하 콘서트 이번주부터 해여 서울 인천 대구 부산에서
무림sp어떠냐 - dc App
이수랑 대x - dc App
경창산업 어떰? 정규직 기준
ㄱㅊ은편
식품회사는 없음???
에이엠에스 여기 어떤가요? 오늘 고용24에서 입사 추천이 와서요
참고로 설비보전 및 전기공무 직무입니당
정규직 쉽게되고 근무 환경좋은건 대구텍밖에 없음
개씨발 생산직도 여자면 꿀 빠는 직종이노
작성자님.. 그렇다면 지금은 대구 떠나 있는 건가요?
평화x업도 해주세요.. 지금 다니는중인데 글쓴분의 평가도 궁금.. - dc App
재작년에 평화x업 다녔는데 지금 몇달째 다니고 있음? - dc App
작성글보기없는데 2탄은어디서봄? - dc App
엘앤 개꿀이다 쉬는시간 40분,1시간,40분,1시간 쉬고 퇴근30분전 샤워하러가서 또 30분 논다 쉬는 시간만 12시간중 거의4시간임 - dc App
아침20분 점심40분 오후20분 저녁40분인데??? 엘앤은 4조2교대로 바뀌어서 꿀은 맞다
ls메카피온어떤가요.. - dc App
상x 브레xx 요련 곳은 관련사항 없어? 기간제 3개월 고액알바자리 틈틈이 난다든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