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덕전자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우선 저는 대덕전자에서 10년 이상 근무한 정규직입니다.
대충 대덕전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3개월 계약직 하고 짤리나요?
- 그건 아닙니다. 3개월 하고 짤린 사람은 한 명도 못봤고 가장 많이 짤렸던 올해 기준으로봐도 최소 1년 정도 하고 계약종료 된 사람들은 좀 있었습니다. 보통 계약종료 된 사람들은 정말 운이 없거나 평소 행실이 안좋은 사람들이 대부분이였으니 본인이 정말 폐급 인성 쓰레기 이정도만 아니면  짤릴 걱정은 크게 안하셔도 됩니다.

2. 정규직 될려면 얼마나 걸리나요?
- 우선 계약직 2년 + 무기계약직 2년 해서 최소 4년은 일해야 정규직 면접이 기는합니다. 다른 글들 보면 10년 무기계약직 이런 사람은 2500명 넘는 사람중에 10명도 안된다고 보면 됩니다. 그런 사람들은 애초에 눈 밖에 난 사람들인데 다른 곳 가기는 싫으니 존버하고 있는거겠죠?
참고로 이번에 정규직 된 사람들은 다이렉트로 된 사람들이 많았으며 젊은 20대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3. 대부분이 틀딱들이라던데 사실인가요?
- 네 사실입니다. 20대 분들도 꽤 있긴 하지만 대부분이 3 40대가 많습니다. 그래도 흔히 말하는 꼰대는 잘 없으니 적응하는데는 그렇게 큰 어려움이 없을 겁니다.

4. 업무 난이도는 어떻게 되나요?
- 그냥 너무 쉽습니다. 저도 다른 공장들 추노한 곳 5곳 이상인데 대덕전자 여기는 일이 너무 쉽고 편해서 추노할 생각이 1도 안들더라구요. 진짜 업무 난이도는 최하 그 자체 입니다. 흔히들 말하는 동도금 이런 곳도 개꿀입니다 진짜로 ㅋㅋ.

5. 꿀부서 추천좀 해주세요
- 저도 꿀부서라고 불리는 곳은 가본 적이 없긴한데 보통 외주관리, 분석실, 신뢰성,QC 처럼 앉아서 일하는 곳들이 꿀이라고 불리기는 한데 저는 QC에서 일해봤는데 오히려 더 별로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대덕전자라는 회사는 정규직들에게는 정말로 좋은 회사입니다. 20대 이신 분들은 와서 존버좀 해서 정규직 되면 정말 메리트 있다고 생각이 되는데 솔직히 4년이상을 버티기가 쉽지가 않죠...

그래서 대덕전자를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1. 단기간 아르바이트 느낌으로 돈 모으고 나갈 사람
2. 나이가 20대 초중반인 사람

이런 분들에게는 추천드리고 싶네요.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