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상훈이라는 사람의 저급함을 논하기 위함이다.
함상명과의 논란이 있는데 함상명의 잘못된 점은 인스타그램에 논란이 될 수도 있는 게시글을 올렸다는 것 뿐이다.
칼든 사람도 상대할 수 있다는 식의 게시글이었는데 그걸 본 어설프게 무도를 배운 일반인들이 칼든 사람에게 덤벼드는 어리석은 행동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첫 번째 함상명이 이런글을 게재한 이유는 뭘까?
함상명은 실제로 칼든 일반인은 충분히 제압이 가능한 실력이라는 것을 먼저 언급한다.
함상명은 국내 아마츄어 프로 선수들 포함하더라도 회피 후 카운터펀치를 수준급으로 넣을 수 있는 사람이다. 상위 5프로 이내라고 본다.
무도를 전혀 익히지 않은 일반인이 칼을 찌르기나 휘두르기로 공격한다고 가정했을 떄 순간적으로 회피해서 상대의 턱에 충분히 꽂아넣을 수 있다.
상대가 권투를 배운 수준급의 프로선수임에도 불구하고 그 주먹을 회피하고 꽂아넣는 영상을 보건데 일반인이 휘두르는 칼, 리치가 조금 더 길다고 생각하고 상대하면 가능하다고 본다.
그런 게시글에 상훈이라는 사람이 태클을 걸었다는 것이다. 감히 니가 뭔데 칼든 사람을 제압가능하다고 하냐? 이런식으로 시비를 털었겠지.
본인이 회피카운터에 능한 복서라고 설명할수도 있었겠지만 그냥 시비터는 여러 사람들중에 한명이겠거니 하고 대처를 안일하게 한것 같다.
함상명의 죄는 이게 다다. 논란이 될 수도 있는 게시글을 게재한 것과 그에 시비터는 사람들에게 제대로 해명하지 않은 것.
그럼 저 상훈이라는 사람은 어떤 사람인가.
우선 헬스를 해서 몸이 좋고 MMA를 수련했다. 얼마나 수련했는지는 모르겠지만 꽤 했다는 가정을 하면, 저 사람은 함상명보다 훨씬 더 저급한 사람이다.
MMA를 수련했다면 체급의 중요성을 충분히 알 건데, 시비좀 붙었다고 MMA로 하자고 떼깡을 쓰고 있다. 그리고 응하지 않은 함상명을 도망자 취급하고 있다.
40키로나 더나가는놈이 같은 체급 스포츠인 복싱룰로도 무서워서 본인은 수련하고 함상명은 전혀 수련하지 않은 MMA를 룰로 하자는 것은 저 사람이 얼마나 저급하고 속이 좁은지 알 수 있다. 차라리 복싱룰로 시원하게 한판하자고 하던지...
함상명을 탓할거면 그의 신중하지 못한 모습을 탓해야지 쫄았다. 튀었다 이런식의 비난은 하지않는게 좋겠다. 오히려 체급스포츠에서 40키로의 이점을 가져가면서도 상대는 국가대표아니냐라는 식으로 몰고 본인만 수련하고 100프로 본인에게 유리한 룰로 한판하자고 하는 ㅅㅎ이를 욕해야지.
다시한번 말하지만 함상명은 높은 확률로 무도를 수련하지 않은 칼든 일반인을 제압가능하다는걸 말하면서 그만쓴다.
그리고 글쓴복갤러 말을 더 추가하자면 이미 이상훈 말대로 함상명은 쫄아서 튄거면 그냥 그걸로 끝내면 되는걸가지고 끝까지 물고늘어지면서 쾌감을 맛볼려고 하는걸 보면 더욱더 눈쌀찌푸려지게 만든다는거임.
체급도 더 나가고 키도 더큰 본인이 mma도 수련했으면 결국 복싱도 어느정도는 할수있다는건데 굳이 왜 mma만을 고수하는지 이해가안되네. 정 함상명이랑 싸우고싶으면 돈내기 말고 그냥 복싱스파링 하고 끝내라.
1모형 칼들고 함상명과 붙기 >>2MMA룰로 붙기 1번에 룰이 정해지지않은 상태에서 2번룰로 바꾼게 왜 본인이 봐준룰이라고 생각하고 변경하는지? 그리고 일단 안한다는 사람한테 집착하고 있는 꼴만 봐도 제 정신은 아니라는걸 알수있음
함상명이 한다고 했다가 근육보고 안된다 느꼈는지 안한다고 말바꾸고 취소했는데 그 과정에서 사과없이 일방적으로 안한다 통보하고 잠수타서 그것땜에 빡쳤다고 하더라
한다고했다가 근육보고 안한다고 한거 팩트 맞긴함 ? 그냥 그런 장난 많이 와서 받아줫는데 여론 커지니까 ㅅㅎ이가 급발진 한거아님 ? 대화내용 함 보고싶네
왜 헬스하는애들은 본인들이 다 하빕인줄알고 좀스럽고 졸렬할까
ㄹㅇㅋㅋ
가능은 니미 주먹피하는거랑 칼피하는거랑 같냐
뭐가다름? ㅂㅅ 니미!
결국 국대 수준의 복서라 할지라도 체급차 앞에서는 발린다는 소리지? 이게 쫄아서 튄거랑 뭐가 다르노?
니 독해력 씹오지네
가드를왜해 찌르거나 휘두르는순간에 슥뻑
일반인이었으면 2000만원 내기 했을건데 100키로 mma 수련자라는 거 알고 내뺀 점은요? 헬창은 상대 가리면서 시비걸고 함상명은 일반인 멸치 아니란 거 알고 대처 바꾼 거 보면 둘 다 비슷한 인간인 거 같은데
그리고 칼든 사람 자기가 다 참교육하겠다고 인스타 깝죽거리는 것도 쉴드치는 건 웃기네요.
뭘내빼 그냥 시비거니까 오세요 한거지. 대부분 그러고마니까. 근데 진짜온다하니까 오지말라한거지 걍 싸울일있냐 멀쩡한사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