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트위터 트렌드 진입 기록 ^



 존경하는 정병기, 김재중, 박재범 사장님 허중싱 연습생을 데려가세요. 

  허중싱 연습생은 키도 185 존나 크고 독보적인 기럭지와 와꾸로 가만히 있어도 앰들이 모였고 현질이 필요한 알파 서포트 10위로 높은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즉 보이즈플래닛2 연습생 160명 중에서 10번째로 많은 돈을 쓰는 팬덤이란 뜻입니다 

일본에서 허중싱 포카는 약 1.5만 엔에 거래중인데 이는 전체 연습생 중에서도 13번째로 높은 거래가입니다. 일본 인기가 비슷한 순위권 연습생에 비해 압도적인 것은 허중싱이 탈락한 날 허중싱 이름이 일본 실시간 트렌드 13위로 전체 연습생 중 두번째로 높았다는 점에서도 드러납니다. 이후 허중싱이 순위발표식 비하인드에 출연한 것만으로 다시 일본에서의 언급량이 늘어나며 탈락한 다음에도 일본의 실시간 트렌드에 오른 유일한 연습생이 되었습니다. 

 다시 한국의 경우로 돌아오면 한국 X(구 트위터)에서 허중싱 연습생의 반응은 뜨거운데, 2차 경연 방송 당시 1천 알티를 넘긴 트윗이 42개였으며 탈락 이후 응원 카페를 방문한 날은 1천 알티 이상 트윗이 49개였습니다. 심지어는 1만 알티가 넘는 트윗도 종종 있었습니다. 물론 이외에도 8월 26일 홍대 출몰, 9월 8일 홍대 출몰 등 대중에게 모습을 비출 때마다 비슷한 수준으로 큰 화제가 되어왔습니다. 지금까지 설명드린 바는 모두 확실한 증빙이 가능합니다. 비록 허중싱 연습생은 29위로 탈락했지만 탈락 이후에도 이 정도까지 sns에서 높은 화제성을 보여주는 연습생은 허중싱이 유일합니다. 

 이렇게까지 허중싱이 화제를 모으는 이유는 단순한 외모나 무대만이 아닌 독보적인 캐릭터성에 있습니다. 전에 케이팝에 나타난 적 없던 ‘장발 섹시무새’라는 타이틀은 그 첫등장이 클립으로 만들어져 보이즈플래닛2 명장면 5위에 등극하기도 했습니다. 그의 한번만 봐도 뇌리에 박히는 캐릭터성은 일본 팬들이 말하길 ‘보봉가링가’로 유명한 캐릭터 ‘텐도 아마히코’를 연상시킨다고 합니다. 케이팝에서 흔치 않은 캐릭터지만 이차원 장르에선 수없이 볼 법한 캐릭터라서 저는 TV에서 우연히 허중싱을 처음 봤을 때 반가움과 흥미로움을 느낄 수밖에 없었습니다. 실제로도 허중싱 팬 다수가 게임이나 웹툰 등 이차원 장르 오타쿠 출신이라는 주장은 별다른 이견 없이 팬덤에서 공감을 얻는 편입니다. 

 여기서 허중싱을 데뷔시켜야 할 이유가 나옵니다. 레드오션인 케이팝 시장에서 기획사에게 아무리 외모와 실력을 인정받더라도 대중이 주목하지 않으면 성공하기 어려운 시대입니다. 이는 고유한 개성을 극도로 추구하는 MZ세대가 케이팝의 주 소비층이라는 사실과 연관됩니다. 인기가 일종의 ‘자본’이 된 사회에서 실력뿐아니라 인플루언서의 화제성을 가진 연습생을 영입한다면 새로운 자본이 따라들어오는 격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아시다시피 케이팝이 대중적이라 해도 소비력은 팬덤의 결집력에서 나옵니다. 허중싱 연습생은 서바이벌 촬영 기간동안 이미 서포트 10위 달성으로 그 가치를 창출할 잠재력을 충분히 증명해냈습니다. 소속사 사장님들, 허중싱을 케이팝 아이돌로 만들어주세요. 허중싱의 팬이 될 오타쿠들은 이미 ‘덕질’을 하기 때문에 돈을 쓰는 것에 거리낌이 없으며 익숙한 것에 끌립니다. 투디의 캐릭터성을 지닌 쓰리디 아이돌은 익숙하고도 신선한 향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기존 케이팝 팬들에게도, 케이팝에 거리를 두는 투디 오타쿠들에게도요.

 정리하자면 아래 세가지 장점으로 허중싱 연습생이 투자 대비 기존보다 훨씬 높은 부가가치를 가져올 인재임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1. 연습기간 8년, 마스터와 관객에게 극찬받은 외모와 실력(즉시 데뷔 가능)


2. 한국보다 경제수준이 높고, 덕질 문화가 발달한 일본에서의 유의미한 원픽 인기(외화벌이 가능)


3. 독보적인 캐릭터성 ㅡ X에서의 자동 바이럴 효과로 자본 절약 가능 & 새로운 소비자층(오타쿠)의 유입으로 기존 케이팝 경쟁구도 안에서 독점적인 가치 창출 가능


 물론 허중싱을 영입할 경우의 리스크가 사장님들의 발목을 잡고있는 것을 압니다. 허중싱은 확실히 기존 케이팝 아이돌의 전형성에서 거리가 있습니다. 자국민이 아닌 만큼 대중적으로 유명해질 경우 최악의 경우 사회적 물의와 비난을 불러올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팬덤의 연관검색어 정화력을 일반인의 관심이 넘어버릴 때의 일입니다. 허중싱이 들어간 그룹은 BTS의 대중성을 갖기 어렵겠지만, 허중싱이 팬들과 소통하고 무대를 보여주는 이상 그룹이 소리소문 없이 사라질 걱정은 크게 줄어들 수 있습니다. 이 글이 신인개발팀의 고민을 일부 해결해줄 수 있길 바라며, 위 세가지 장점을 신중하게 고려해주세요. 허중싱을 영입할 자본으로 다른 연습생을 영입하는 것은 황금알을 낳는 거위의 배를 가르는 짓일 수도 있습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0490f719b78261ff20b5c6b011f11a398532e64ce09d4ebd9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