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투싼 nx4 엔진 노킹, 스커핑. 그랜져 2.5엔진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national/2381857/2/3
2022 투싼 nx4 엔진 노킹? 스커핑? 판단 좀 부탁드려요.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national/2381859/2/3
-----
안녕하세요.
미국 텍사스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로드트립하다가 차가 뻗어서 여행을 포기하고
4시간 다시 집으로 차를 견인해왔습니다.
내용 추가//////////
중간에 주유 후 실수로 주유구를 단채로 1m 정도 출발해 주유펌프에 달려있는 커플링이 빠짐.
주유소에 말했더니 괜찮다고 그냥 가도 된다고 함.
차량도 보니까 주유구가 처음에 안 닫혀서 당황했지만 주유구 클릭 되는 곳을 만져보니 다시 별 이상없이 작동하더라구요. 외관상 전혀 문제도 없고 해서 다시 출발. 그러고 15분 뒤에 엔진 스커핑 발생해서 차를
견인했습니다.
//////////
이게 엔진 스커핑을 발생할 수 있나요?
3군데 카센터에 다 들려서 상황설명했더니 연료 시스템이나 그로인한 문제는 아닐거라고 하더라구요.
22년식 투싼nx4 88000마일(14만 키로 정도)이고
정비를 잘해왔는데 경고등 1도 없이 주유 후 15분 뒤에 엔진 노킹이 너무 심해서 차를 정차해야했네요.
미국 앨라배마 생산이고 그랜져에 들어가는 자연흡기
스마트스트림 2.5리터 엔진입니다.
원래 엔진 노킹 감지 센서가 있어서 엔진경고등이든
알려주는 걸로 알고 있는데 아무런 경고등 없이 노킹 발생하니까 당황스럽네요.
3군데 카센터에 가보니 다 엔진 노킹 심하다고 엔진 교체해야할 거라고 하더라구요.
결국 현대 서비스센터에 입고 시키고 결과 기다리는 중인데 실린더 3번에 문제가 있답니다. 그 뒤로 정밀조사 결과 기다리고 있구요.
미국은 파워트레인 10년/10만 마일 보장인데
2차구매자라 해당이 안된답니다.
엔진오일 및 필터 6~8000마일마다 잘 갈아줬고 얼마전에는 점화플러그 점화코일까지 싹다 갈아줬습니다.
집에 있는 도요타 코롤라 40만키로, 포드 익스페디션 20만 키로 넘었는데 파워트레인은 전혀 문제없습니다.
2017년 이후 현기차들 품질 괜찮을 거라 생각해서
일본차 대신 현대차 선택했는데 아주 당황스럽네요.
14만키로 뛴 투싼도 문제 발생하기 전까지는 신차컨디션처럼 잡소리없고 서스펜션도 아주 말짱했는데 엔진이 뻗어버리니 답이 없네요.
미국 길가에서는 제일 최신 차량인데 차의 본질적인 이동수단의 의미로서는 제 역할을 하지도 못하는 쓰레기인게 너무 안타깝습니다.
미국에서 차는 10만키로 부터라 생각될 정도로
한국에서의 5만키로 정도 뛴?정도의 느낌입니다.
현기 엔진 스커핑 관련 및
그랜져 2.5리터 엔진 스커핑 관련하여 보증 받아보신 분들 , 기타 엔진 스커핑 정보 알고 계신 분들 도움 부탁드립니다.
-----
저건 노킹과 스커핑이 막장에 이른 "경운깅"이라고 하는 문제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칠 수는 없고, 엔진 교체만이 해결책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국 사는 한국인이 국뽕 펜타닐 탓에 흉기 샀다가 된통 당한 사건 ㅋㅋㅋㅋㅋ



그러게 라브4를 샀어야지 더군다나 미국인데 ㅋㅋ
고질병
이거 고질병임
ㄹㅇ
응
헐
엔진문제심한듯
우와
조선과 다르게 땅이 크니 엔진문제 빠르게 나오네
2.5는 사는거 아닌데 미국이니 소송걸자 - dc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