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장 멜론 켜고 kpop 새로 발매된 노래 크레딧을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거기 편곡자건 작곡자(탑라이너)건 인스타주소 어떻게든 알아내세요

그리고 이제 당신이 속한 포지션별로 그동안 만들었던 데모들을 보내세요.

비트메이커라면 본인의 비트를 탑라이너에게 보내던 편곡자에게 콜라보하자고 보내건 하시고

탑라이너라면 유튜브 타입비트에다가라도 본인이 만든 탑라인을 편곡자한테 같이 콜라보하자고 보내보세요

알집으로 보내지마시고 링크 누르면 바로 곡 재생될수있게 구글드라이브건 드랍박스건 유튜브 비공개링크건 만들어서 링크를 뿌리세요.

진짜 가끔보면 자존심 못버려서 커리어적으로 말라죽으면서 시간낭비하는사람 너무많이보여서 안타까워서 쓰는 글입니다.

열에 여덟명은 아마 읽씹당하거나 읽지도않을거에요

읽었는데 답장이안오면 높은확률로 당신의 실력문제입니다.

아무도 피드백을 주지않는다?

피드백 받을때까지 여기저기 달려들고 계속 시중에 나온 음악분석이라도 하세요.

아 그리고 왜 프로들이 낯선사람들한테 피드백 잘 안주는지 아시나요?

진짜 놀랍게도 피드백을 주면 화부터 내고 부정하는 사람들이 엄청 많습니다 ㅋㅋㅋㅋㅋ 세상 누가 자기시간써서 도와주고 욕먹고 싶어하겠어요? 그래서 피드백 얻기가 쉽지가않은거에요.

또 다른 이유는 음악에 정답이 없다는 말 때문인것같아요.
이게 무서운게 내가 내 이름걸고 피드백 안좋다고 했는데 그 노래가 잘될수도있으니 더더욱 안하게되는거같다는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만약에 진짜 피드백이 필요하다면 여기 댓글에다가라도 링크 남겨보시는건 어떨까요?
저도 생각날때 가끔 들러서 의견 드려볼수도 있고 다른 현업 작곡가분들도 익명이니까 편하게 피드백 해주실수도 있지않을까싶어요~

니가 뭔데라고 하면 할말없네요 단지 한분이라도 잘됐으면 하는 마음인거지 제가 아쉬운건 없으니까요.
다른 현업 작곡가분들도 마찬가지로 아쉬운건 없어서 걍 익명으로 와서 슬쩍슬쩍 편하게 얘기하는걸테구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