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fed8273b58068f151ef8ee140827273b647a8ad60dd110c5ecae1c1118a6b

음.. 일단 생활관 내부 넓어서 좋다... 대학교 기숙사보다 넓다. ㅋㅋ


tv 달려 있어서 좋은데 채널이 전체 채널 10개? 밖에 안되고 교정직 답게 지상파 3개, ebs 같은 채널만 4개 정도 되는 듯... 교육적인게 좀 많음..


종편, ocn 뭐 이런거 없음


생활관 와이파이 있는데 교갤 안들어가짐 ㅜㅜ.. 교갤하고 싶으면 와이파이 풀고 데이터 써야 됨.. 유튜브는 와이파이로 된다..


그리고 세탁기는 지동 5개 있음 건조기도 7~8개 정도 있고.. 빨래 돌리는 사람 많아서 아침 6시 쯤에 돌리는게 좋음.. 건조기는 널널해서 상관 없고. 세탁기만 좀 빡셈


매점은 카페도 있고 기념품도 팜, 매점에 노래방 2갠가 있음.. 이것도 예약해야 되는 듯.. 밖에서 소리 약간 들림..


커피는 벤티, 빽다방보다는 비싸고 유명 메이커 보다는 쌈.. 과자도 적당량 있고 음료수도 있음.


카페 라운지도 있어서 공부해도 되고 커피마셔도 됨


연수원 밥은 맛있다 ㄹㅇ 쿠팡 1.8배 쯤 되는 듯 ㅋ  금요일 점심때 제일 맛있는거 나옴 ㅇㅇ 저녁은 안준다.. 


주말은 잔류하는 사람은 금요일 저녁부터 외출해서 밥먹고 11시 까지 들어오면 됨.. 대신 북문은 8시 반되면 잠구니까. 그 이후는 정문으로 와야됨.. 


뭐 자전거 타는 것도 있어서 연수원 한바퀴 돌수도 있고.. 풋살장, 농구장, 운동장도 있음..


헬스장도 있긴 한데 초반엔 사람 ㅈㄴ 많다.. 기구 다 못쓰고 헬창은 근손실 날 거 각오하셈;;;


그 나마 널널한게 런닝머신, 사이클 정도 ? 


그래도 하고 싶다 이러면 아침 점검하고 빡세게 하던지, 점심때 하셈 .. 그때 사람 없다.


아 그리고 체육관에서 검도해도 되고 태권도해도 되고 유도도 해도 됨.. 근데 뭐 하는 사람은 잘 없는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