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갤에서 나름 도움을 많이 받은거같아서 당신네들도 행복했으면 하는 바람에 몇자 적어보겠읍니다. 여러가지 다 해봣는데 효과가 없고 하신 분들이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보셨으면 합니다.(장문주의)
필자는 중학생때부터 10년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여드름이 난 사람이었습니다. 고등학생때는 로아도 먹었는데 반년 좀 안되게 먹으니 여드름은 안나는데 머리가 우수수 빠져서 그만뒀습니다.
아부지가 조큼.. 심한 탈모라 지레 겁먹고 끊었는데 1년간은 여드름도 안나고 기름도 안나 이제 갠찮아졌나 싶었습니다.
그런데 이게왠걸, 성인되면 다 나을거라던 여드름들이 20살 이후로 1주일에 화농성 두어개씩 양쪽으로 낫다 들어갓다 하면서 6년동안 날거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와중 작년초부터 반년간의 수영이 영향을 미쳐서인지.. 다른 이유가 있었던것인지 11월경부터 1주일에 평균 10개정도가 나눈게 아니겠습니까. 거기에 막 딱딱하고 엄청 크게 커지기도 하는게 나기 시작했습니다.
진짜 쟛댓다 싶어서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집에서 홈케어로 시도해본게
1. 바하로 각질제거
2. 밀가루음식, 과자, 인스턴트음식등 몸에 안좋다는거 금식
3. 식초세안
4. 로션 바르기(원래 아무것도 안발랐음)
5. 판토텐산 처먹기
6.약산성 클렌징폼 사용
요래 남들이 효과를 봤다는걸로 2달을 해봤는데 가라앉기는 커녕 점점 더 많이 났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용하다는 피부과를 찾아갔는데(1.14) 주사 몇번 놔주고 스티바를 처방해주더랍니다. 그러면서 하시는 말씀이
얼굴이 그렇게 된건 몸이 약해서 그럴 가능성이 높다, 운동이랑 몸에 좋다는걸 해바라 하는김에 병원 클렌징폼도 쓰고 병원 영양제도 먹고 그러다보면 나을거다
결국 다담주에 갔는데 아무런 변화도 없었는지 로아 처방해주길래 여기도 안대겟다 하고 발길을 끊었습니다.(로아 먹으면 탈모와서 안댄다 햇는데 이거밖에 방법이 없다길래 그냥 나왔음)
그 이후에 6개월간 혼자서 나름 찾아보고 공부도 해보고 여러가지를 시도해봣는데 이게 나름 효과를 본건지 거진 10년동안 괴롭히던 끊이지 않는 화농성이 한달에 두어번밖에 안나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진짜 철들고 얼굴에 화농성 안달고 살았던적이 없었어서 근 2달은 정말 거울만바도 행복했던 시간이었습니다.
아 물론 지금 피부가 좋다는건 아닙니다...
단지 이유는 모르겟는데 평생을 나던 화농성이 더이상 나지 않고 흉터나 색침은 레이저를 받던 시간이 지나던 해결될것이라 믿기때문에 당장 여드름때문에 고생인 분들께서 하나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해서 쓰는 글입니다.
이제 본론인데 제가 시도해봤고 지금도 하는 것들이고 나름 이것들 덕분에(뭐가 핵심인지는 모르지만) 나아졌다고 생각하는 방법들입니다.
개인적인 차이가 있어도 한달~두달쯤은 시도해볼만한 방법들이라 생각합니다.
1. 스티바
다들 아시는 유명한 그것...
개인적으로는 잘만 사용하면 문제없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월에 처방 받고나서부터 2일한 하다가 한달쯤 뒤부터 좀 괜찮길래 1일한으로 직접 발랐습니다.
그런데 요게 첨에는 갠찮다가 2달정도 바르니 얼굴이 간질간질하고 그런데 홍조같는건 없고.. 하여튼 피부염인거같은 느낌이 들어서 3일한 5일한 줄여가다가 지금은 1주일에 한번 발라주고 있습니다.
그랫더니 간지럽지는 않은데 각질이 엄청 벗겨지고 그러는데 동시에 드라마틱하게 눈에 보이는 증상도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그냥 지금은 바르면 좋겟지~하고 1주일에 한번씩 발라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게 중요한게 사람마다 피부 타입이 달라서 남들 1일 2일한 한다고 무작정 따라하기보다는 얼굴 상태를 보면서 부작용이 없는 횟수와 양을 찾아야된다는겁니다. 분명 많은 사람들이 주장하는 레티노이드의 긍정적인 효과는 눈에 보이지 않아도 있을테니 믿고 꾸준히 오래 얼굴에 부담가지 않는 횟수로 바르는게 중요합니다.
2. 영양제, 빠른 수면, 운동 등
이것도 많은 사람들이 효과가 있네 없네 갑론을박이 펼쳐지는 것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이런게 많은 도움이 됬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느끼는건데 결국 피부에서 염증이 일어난다는건 면역력때문에 균이 지랄발광을 해서인것 같습니다. 영양제를 먹거나 잠을 일찍자고 운동을 하는 등의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일을 해줄수록 여드름이 나는 빈도도 줄어든다는 말입니다.
이건 개인적으로 효과를 본 일들이기 때문에 여기에 대해서는 깊은 신뢰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거 다 해봐도 여드름이 나시는분은 몸을 건강하게 한다는 것 자체가 하나의 치료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먹는 영양제
락토빗 유산균 300억 + 프리바이오틱
-> 옛날부터 잦은 설사와 복통이 있었는데 이렇게 2달 챙겨먹으니 아주 건강한 응가만 나오게됨
얼라이브 멀티비타민
-> 딱히 부작용 없길래 매일 먹어줌
오메가3
프로폴리스
밀크시슬
개인적으론 유산균>멀티비타민=오메가3>밀크시슬=프로폴리스
이 정도로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하는데 첨부터 다 같이 먹기 시작해서 머가 도움이 됬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매일 챙겨먹고 운동도 1주일에 3번정도 가볍게 해주고 잠도 12시에는 자기위해 노력한 반년이었습니다.(원래는 평균 수면시간이 2~3시였습니다.)
요렇게 챙겨먹으면 3달에 10만원정도 유지비가 나갑니다
아 그리고 운동을 하더라도 수영은 피하는게 맞는거같습니다. 얼마전에 새로 끊어서 딱 2주 했는데 오지게 일어나더라구요 바로 환불받았습니다.
3. 모닝 물세수
이건머 그냥 습관처럼 하는거라 별로 권하고싶지는 않습니다. 별로 효과가 있는거같지도 않구요. 그래도 스티바 바른 담날에는 아침에도 박박 클렌징해줍니다.
4. 쓰는 화장품류
로션의 중요성을 향갤덕분에 깨닫고 몇가지 써봣는데 기본적으로 진짜 개 씹지성이라 그런지 앵간한건 부담스럽고 기름 더나는거같고 그러더군요. 세라비pm이 진짜 심했고 제로이드는 엄두도 못냈습니다.
그래서 결국 정착한게 닥터자르트 카밍젤크림 요건데 15000원인가 세일할때 3개씩 쟁여두고 한달반에 한통씩 비우고 있습니다. 첨에는 머지 이 듣보잡은 했는데(추천받음) 먼가 바르고나니까 기름도 안나고 찐득찐득하니 부담스러운 제형도 아니고 해서 세수하고나서 발라주고 있습니다.
클렌징폼은 라운드어라운드인가?? 무슨 그린티 어쩌구 올리브영에 파는 약산성 버블폼이었는데 그걸루 세수하면 별로 안건조해지는거같아서 계속 사용중입니다.
선크림은 멀리 외출할때 아니면 잘 안바릅니다... 그 찝찝한 느낌이 너무 싫어서.... 발라야하는거 압니다만...힘드네요..
암웨이에서 나오는게 묽은게 젤 덜찝찝해서 애용합니다.
5. 얼굴에 접촉 줄이기
이것도 1월부터 시작한건데 후드티랑 패딩같은 모자랑 깃 부분에 최대한 얼굴 안닿게하고 집에 안쓰는 옷 하나 오려서 잘때 옷이 얼굴에 안닿게 했습니다.
그리고 수건 베게에 이틀에 한번씩 새로 깔아줬습니다.
이렇게가 제가 지금 하고 있는 것들입니다.
일하면서 쓰느라 조금은 두서없는 글이 되버렸네요 ㅜ
문제가 요것들을 다 한번에 하다보니 뭐가 여드름의 집적적인 해결책이 되었는지는 잘 모른다는 것이지만 그래도 사람이 느낌이란게 있지 않겠습니까. ..?
개인적으로는 저는 몸의 건강이 안좋아지고 피곤해지면 여드름이 나는 체질인것 같습니다.(얼마전에도 이틀 새벽에 잠들었더니 다음날 바로 화농성 일어남)
그리고 로아 없이 나아졌다는데 의의가 있는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최대한 여러가지로 시도해보시고 저처럼 로아를 먹는데 거부감이 있고 레이져를 받기에는 주마니사정이 여의치 않으신 분들은 한번쯤 도전해보셨으면 합니다.
다들 잣같은 여드름 날려버리고 행복해지자구요~~~~
3줄요약
1.여드름이 나는건
2.건강이
3.안좋아서일 가능성이 있다.
바른생활습관이 중요한거같네요 나도 베개에 수건덮고 자야겠다~
한참 안나다가 코골이때문에 안맞는 베게베고 1주일쯤 잤는데 잠을 잘 못자게대고 피곤해지고 힘드니까 여러개가 나더라구요ㅠㅠ이런거도 영향이 있나바요
개추드림
감사함니다^.^
진짜 이런글이 도움 많이 되는 글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랑 똑같은 부위에 나시네요
자위도 끊으셨는지 궁금
아뇨 그건 상관업는거같습니다 1일삼하나 일주일한하나 똑같더라구요
개인적으로 각질제거,식초세안,약산성때매 악화시켰다고 생각함
약산성은 지금도 쓰고있는데 크게 영향을 미친거같지는 않은데 식초세안이랑 각질제거는 좀 문제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대네요 ㅎㅎ 그런걸로 해결될 피부가 아닌데 자극만 준거같아요
진짜 영양제 딴거 다 걸러도 멀티비타민하나랑 유산균은 꼭 챙겨먹는게 좋은거같습니다 ㅎㅎㅎ
유산균은 진짜 그냥 전체적인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듯
구연산 세수 ㄱㄱ - dc App
이거 지금 나랑 똑같은 턱인데 ㅠㅠ 좋은말 감사
아 나도 수영장 한번 잘못갔다 원래는 안나던 등이랑 목에 잔뜩 올라옴 하 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