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블라스터는 사거리와 트래킹의 문제로 인해 일반 미션에서 사용하지 않는다. 

하지만 너무 심각하게 짧은 사거리로 인해 일반 미션에서는 사용하기 힘들다는 평. 사거리에 대해 구체적으로 예를 들자면, 10km 근방에서도 옵티멀 사거리 내에 들어가지 않아 명중률이 떨어진다. 거의 모든 랫들은 이것보다 멀리서 오빗을 돈다. 그나마 적에게 빨리 다가갈 수나 있으면 좋겠는데, 이 녀석이 속도 1등인 민마타의 무기가 아니라… 수치상으로는 트래킹이 높지만 사거리가 너무 구려서 옵티멀 사거리 내로 들어가게 되면 트래킹이 각속도를 따라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터렛 [이브온라인 위키] (funzinnu.com)


2. 히페리온은 미션쉽이 아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이 히페리온을 사용하지 않는다. 그중에서도 블라히페는 거의 아무도 안쓴다. 


Is the hyperion any good for L4s? or is it all about the megathron? : Eve (reddit.com)

이건 레딧에서 히페리온 4렙미션 피팅 물어보는거. 보면 알겠지만 블라가 아니고 레일건이다. 밑에댓글 보면 도미닉스 쓰라는 의견이 많다. 


Level 4 Gallente Mission Megathron or Hyperion - PvE Gameplay Center / PvE Ships & Modules - EVE Online Forums

이건 이브 포럼에다가 미션 히페 문의한거. 밑에 댓글에 블라는 미션에 안쓴다고 나와있다. 


EVE Search - Can someone show me a good PVE Hyperion fit? (eve-search.com)

이건 뭔진 몰라도 이브 서치라는곳에 질문한거. 댓글에 보면 알겠지만 도미가 훨씬 좋은데 왜쓰냐는 대답이 있다. (댓글 copy&paste)

Why use a Hyperion in PvE when the Dominix out-performs it by a mile? If you're looking for a change maybe try cross training to another faction? The only use as far as I know (I'm a Caldari pilot so correct me if I'm wrong here) is in PvP and even then I rarely see them :S


3. 히페리온은 쉽 보너스가 미션에 적당하지 않다. 


Gallente Battleship 보너스 (스킬 레벨당)
 라지 하이브리드 터렛 대미지 10% 보너스
 아머 리페어량 7.5% 보너스


물론 아머 리페어 보너스는 좋은거다. 그러나, 문제는 터렛인데 가뜩이나 블라쓰면 사거리가 딸리고 렐건쓰면 트래킹이 딸리는데, 메가쓰론처럼 트래킹 보너스가 달린게 아니라 대미지 보너스가 달려있다. 작은 함선들은 아무리 근접해도 못맞출수도 있다는 얘기. 

함선/갈렌테 [이브온라인 위키] (funzinnu.com)


4. 블라스터 히페리온을 쓸 이유가 없다. 


사실 모든 함선과 무기는 굳이 쓰려고 하면 쓸수 있다. 다만 그런 무기나 함선들은 쓸 이유가 없거나 상위호환이 넘치기에 쓰지 않는거다. 

2번에서도 나왔지만, 같은 갈란테 배쉽인 도미닉스의 존재로 인해 pve에서는 사용할 이유가 전혀 없다. 도미닉스 뿐만 아니라, 메가쓰론, 나가, 스콜피온, 로크와 같은 쉽 보너스가 미션이 아니거나 미션에 사용을 전혀 안하는 전자전 배쉽들을 제외하곤 모든 배틀쉽이 히페리온의 상의호환이라고 봐도 된다. 


대표적으로 생각나는것만 나열해봐도 레이븐, 도미닉스, 마엘스트롬, 타이푼, 아포칼립스, 아바돈 등 테크 1만 약 6개정도가 생각나고, 팩션은 래틀스네이크 마차리엘 등 더많이 생각난다. 애초에 블라스터는 인커전을 제외한 모든곳에서 거의 쓰이지 않는다. 


5. 미션이나 랫질에서는 일반적으로 적들이 흩어져있지 블라스터의 코앞에 있지 않는다. 

랫질 사이트 중에서는 거의 유일하게 Port 어노말리가 1웨이브가 워프인 하면 10키로 내에 있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런것만 찾아 돌기에는 너무 비효율적이고 일반적으로 도는 Hub 같은 어노말리는 접근하다 죽을정도의 DPS이다. 또한, 죽지 않더라도 위에서 서술한것과 같이 많은 함선들이 스나이핑이 가능한 상위호환이기에 굳이 돌격해서 위험해질 필요가 없다. 만약 레일건 핏이라면 DPS와 트래킹이 다른 함선들에 비해 딸리게 될것이다. PVE에 가장 범용적으로 쓰이는게 드론쉽 (벡서, 도미닉스, 래틀스네이크, 길라, 프락시스 벡서 해군 에디션) 인 이유가 있는거다. 






여기까지가 쌩뉴비인 내가 상식과 30분간의 구글링 정보로 알아낸거임. 

틀린거 있으면 (욕 말구) 수정 부탁드림. 


장문 읽어주셔서 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