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15714ab041eb360be3335625683746f01534429d6a5eb89d73c62f69811cd6ebfa436d502df9cb8b1a3254eaa



1.

올레이저

- 라섹 수술의 가장 일반적인 방식이다

- 레이저만 써서 모든 시술을 한다고 해서 올레이저라고 부른다.

- 별도의 명칭을 붙이지 않는 라섹은 전부 올레이저라고 보면 된다. (병원 홈페이지에 그냥 라섹이라고 써있다면 올레이저다)  

- 별도의 변형, 조작이 가해지지 않은 가장 기본형 라섹이라고 보면 될듯.



2.

투데이

- 이것도 올레이저 라섹수술의 일파인데, 올레이저 라섹보다 레이저 조사 면적을 줄이면서 시력 향상 효과는 동일하게 만든 수술이다.

- 장점은 조사면적이 줄어들어서 회복기간도 짧다

- 단점은 조사면적이 짧은데서 오는 부작용(빛번짐 등) 도 클 것으로 추정된다.

- 강남ㅇㅇㅅ 라는곳이 원조라고 하던데 약 15년 정도 된듯 하다.


- 내 의문점 : 회복기간 굳이 짧게 안가져도 되는 사람들은 굳이 올레이저 냅두고 투데이를 해야할 이유가 있는가?

조사면적이 안정성과 연관이 있다면, 부작용으로부터의 안정성만 놓고 보면 올레이저가 더 안전한거 아닌가? 

그러면 투데이 해서 이틀만에 회복하고 부작용 위험 높이는것보다 올레이저 해서 일주일 고생하고 부작용 위험 줄이는게 나은 사람도 있지 않나?


3.

퍼스널아이즈/ 퍼스널 라섹


- 위의 다른 라섹과 동일한기기를 사용하는데, 차이점은 수술전에 별도로 각막 전체 지도를 3d로 스캔해서 좀더 정밀하게 개개인 안구 특성을 반영하고,

그 수치를 넣어서 라섹 레이저기기를 작동한다는 점.


- 장점- 가장 최신 기술이라고 한다.

고위수차 저위수차 모두 반영을 한다는데 이게 뭔소린지는 모르겟고, 대충 문맥상으로는 타 라섹(올레이저, 투데이)에서 고려하지 못하는 세부 변수까지 고려해서 

레이저를 쏜다는 의미로 보임 -> 그 덕분에 부작용이 더 적고 시력 향상 효과가 더 좋다고 함

수술받은 사람들 대다수가 시력이 1.5 까지 나온다고 함 (다른 수술은 0.8~ 1.0 정도 나온다)


- 단점 - 시행한지 4년정도밖에 안된 수술인것 같음. 검색해봐도 효과, 후기, 리뷰가 너무 없음. 


- 내 의문점 : 퍼스널이 그렇게 획기적이고 최신적이고 안정적이라면 왜 시행하는 안과가 한국에 몇군데 없는가?

예를들어 퍼스널로 안구 지도 만든다음 투데이 라섹을 하면 더 좋은 결과가 나올텐데  왜 2번의 강남 ㅇㅇㅅ 같은곳은 퍼스널은 안 하는가?


다른일반 올레이저 라섹하는 병원들도 퍼스널 아이즈 안구 스캔하는 기계 하나 추가로 사놓고 그걸로 퍼스널 라섹 하면 되는거 아닌가?


스마일 라식은 처음도입되고나서 병원들이 받아들이는 속도가 빨랐던거 같은데,

다른 일반 라섹 (*올레이저 혹은투데이 ) 하는 의사들은 퍼스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걸까?    


지금 퍼스널을 하면 마루타 되는거 아닐까?


시력이 1.5가 나온다는거는 그만큼 각막을 더 깊게 판다는거 아닌가?

절삭량은 다른 수술과 비슷한데 시력만 저만큼 나온다는게 가능한가?


1.5가 나온다 하더라도 과교정에 해당하는것은 아닌가? 




혹시 제가 정리한 내용중에 틀리거나 잘못된 사실이 있을까요?


그리고 의문점에 대해 답을 아시는 분 도움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