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라식 실패+재수술 예정 후기
안갤러(220.65) 2025.02.13 18:50:01
스크랩 조회 6684 추천 29 댓글 84

+

(공익을 위하여 글을 작성합니다)

병원 초성 또한 너무 조심스러워서 일단 초성은 공개하지 않겠습니다.

요약하자면, 지금 한 쪽 눈만 라식이 되었고, 다른 한 쪽은 라식을 한 번 더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

퍼스널라식 유명한 곳에서 믿고 진행했는데, 당일에 한 쪽 눈 각막 절편이 제대로 분리되지 않았다고 하여 한 쪽 눈만 라식을 진행했습니다..

분명 수술실에서는 잘 하고 있다~ 잘 되고 있다 이렇게 이야기 주셨었는데 이런 결과가 나오니 굉장히 슬프네요.


병원 측에서는 죄송하다고 말씀을 충분히 해주셨으나, 재수술까지 사용할 수 있는 일회용 렌즈 5개와 인공눈물 2박스를 받았고, 재수술 이후 항생제나 이런 부분 제공해준다고 합니다.


주변에 여쭤보기도 했고, 주변 안과도 가고 의료소송 전문 변호사님 자문도 구해보니 여러 이유가 있을 수 있겠지만 병원 측 과실이 있다고 보이는 상황인데..

오늘 보상안에 대해서 여쭤봤더니 각막강화술 지원을 해주시겠다고 합니다.


각막강화술은 무섭기도 하고, 잔여각막이 380 정도라고 말씀주셔서 굳이 해야 할까 생각이기는 했거든요.

그런데 계속 추천해주시면서, 각막강화술을 하지 않으면 재수술할 때 보장하기 어렵다, 시력저하를 막겠다고 말하기 어렵다 등을 이야기해주셨어요.


사실 수술 시간도 안내 없이 늦어져서, 30분 동안 수술실 앞에서 대기를 하고 있었어요.

기다리다 못해 카운터에 가서 언제 진행되냐고 여쭤봤는데, 돌아와서는 수술실 옆 방에서 제 이름을 말씀하시며 간호사? 검안사? 분들이 소근소근대며 웃는 모습도 직접 보고 들었구요.

이미 병원의 서비스나 신뢰도가 많이 떨어졌던 상황이라, 각막 강화술말고 어떤 것을 지원해줄 수 있냐고 여쭤봤더니 교통비 명목으로 20만원 까주신다고 하네요.


---

하루면 각막이 다시 회복되기 시작한다고 하시며, 재수술에 문제 없다고 하셨는데...

각막강화술을 받는 게 맞을지, 교통비 명목으로 20만원을 지원해주겠다고 했는데 한 번 각막을 건드렸던 상황이라 이게 적합한 보상안인지도 의문이네요 ..ㅋㅋ (솔직히 회복 기간이랑 불편감 생각하면 20만원은 저에게 너무 적은 돈이긴 합니다..)

각막강화술에 대해 더 알아보기도 해야 할 것 같지만, 애매한 상황인 것은 맞네요..


퍼스널라식의 효과에 대해 부정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이런 상황이 있을 수 있음을 다들 인지하셨으면 좋겠네요



개인적으로 원장님이나 병원 측에서는 수술 이후 죄송하다는 이야기와 함께, 수술 직후 렌즈 제공 등이나 이런 서비스를 제공한 것으로 보아 배째라 식의 대처는 아니었습니다.

다만, 렌즈 제공을 떠나서 다른 장기도 아니고 '눈'이기 때문에, 이후 합병증이나 눈 건강이 염려되어 이 부분에 대한 대처를 원했던 거구요. 추가적으로 제가 병원에서 2번의 수술을 받으며 사용하는 제 시간과, 회복 기간을 더 산정해야 한다는 부분에서 일정 수준 이상의 금액 보상을 원했는데요. 1)'각막강화술' 혹은 2)'재수술이나 이후 합병증에 대한 보장 없이 그 보상이 20만원으로 책정된 것'은 제 입장에서 적은 돈이라 생각되어, 이후 진행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글쓴 안갤러(220.65)

아하... 저런 경우가 있는 줄도 몰랐다가, 이렇게 당사자가 되니 많이 당혹스럽습니다..

거기다가 각막강화술 제공 혹은 20만원 제공이라니 ㅋㅋㅋ 변호사님 자문 다시 구하기로 했어요.













그만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