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너가 사람을 만들죠 .
여기 글올리는 분들 중 자기가 직접 해보지 않은 직업
에 대해 함부로 말하는 분들이 많아서 글 올립니다.
님들 말처럼 실력이 떨어지는 안경사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안경원은 그렇다. 안경새다등은 겨우 전문대 나온놈들 등  좀 아니지 않나요. 필요 없는 직업은 없죠. 누군가 해야 할일들을 직업으로 하는거죠.
자기 직업에 대해 열정을 갖고 가정을위해 책임감있게 하기 위해 일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분야에 최고를 전문가라고 합니다. 함부로 쉽게 잘알지 못하면서 말하거나 주변에 전달 하지 않기를 부탁 드립니다.

안경사의 주 업무는
잘보이지. 않는 눈을보이게 하고 유지. 지연, 보호 하는데 있습니다.  또한 타각식 자각식 검사를 통해 초기 질환 및 시력보정 을 합니다. 양안시 검사라고 하죠.

눈이 잘보이기 위해선 근시 난시방향 원시 라는 각 눈 상태에 맞게 도수를 확인 하여 눈초점 높이 눈간거리를 확인 하여 빛이 정확히 눈안쪽 카메라 필름 부분에 (중심와)에 안착시키는 렌즈 가공 및 빛에 방향이 올바르게 도달토록 가공 및 피팅을 통해 눈이 보여지게 됩니다.

큰틀에선
1.검안 2.가공기술 3.피팅  4.재질의 특성 5.고객에게 맞는 광학 상품들을 습득 및 전달 이해시키는 일들을 합니다.

저 과정을 하기 위해선3년4년
안경광학과를 입학하여. 안경학개론.안경학기기.안경광학.시기해부학 .안과학 .콘택트 학, 법규 조재 및 가공. 재료학 . 현장 실습 후. 을 배우고  졸업후 1년에 한번 있는 국가고시치루고 합격시 면허증을 부여 받습니다.
(의료기사등.) 면허 소지시 안경원 오픈 가능

그후 현장에 안과 또는 렌즈회사 .안경원에서 일을 할수 있습니다,  더 공부할경우 석사과정 박사과정 을 통해 안경광학과 교수. 독일외국 4년 검안사 자격을 취득시 의사급 대우를 받습니다.

초년차1~3
중년차5~10
10년차 이상을 경력자라고 합니다.

정확히 30년 전엔 안경
안경이 많이 남았습니다.

허나 지금은 원가. ×2.최대 2.5 입니다.
원가는 비싸지고 많은 안경원수 과다경쟁 금액경쟁을 통해 판매가는 낮아지는 사태로 어떤 상품은원가로 뿌리고 렌즈도 공짜로 껴주는 상태까지 와 있습니다.

이리하여 현상 유지 또는 문을 닫는 지경까지 와 있습니다.

사업을 해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월세.인건비 물건사입비.기타소모품 비 .세금 등을충당하지 못하여. 인원을 줄이고 물건을 덜 넣고 반복후 유지 못하여 문을 닫습니다.저또한 그렇게 되어 하소연. 합니다. 많이 힘드네요.ㅜㅜ

이세상에 필요 없는 직업은 없습니다. 이미 할인이 되어 있는 제품의 금액을. 깍거나.   케이스 .수건을 그냥 달라하는 문화까지  .

여러분. 비방하지 마십쇼.물건을 사는거지 사람을 산게 아니 잖아요,

많이 남았던 시절엔 검안비 피팅비 등이 무료가 가능 했지만 이젠 전문적인 비용을 받지 않으면 더 많은 안경원들이 문들 닫게 되겠죠.

제가 일해보면서 느끼지만 우리 나라처럼 남을비방하고 깍아 내리는... 문화는 사라지길 바래 봅니다.
한국 안경사님들 화이팅 하십쇼.
저는 이제 내려 놓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