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30하이큐브에 스펀지 여과기 넣고 물고기 기르고 있어요.
오토싱2, 브리지떼 9, 체리새우 수십마리, 하스타투스 성어 6마리에 유어 대충 15마리 이상, 치어도 있을것으로 추정..
하스타투스가 알을 계속 붙이는 바람에 어항이 좁은 것 같아서 2자 중폭으로 가려거든요.
넓게 헤엄치라고 2자 중폭으로 가는건데 스펀지 붙이기 좀 그래서요.
스펀지에 치어랑 치비가 엄청 촙촙대서 냅두고 싶긴한데 2자 중폭은 스펀지 한개로 안될거잖아요..
여과기 하나만 추천해주시겠습니까~~
어제도 하스타 치어가 한두마리 태어났을꺼고 오늘도 태어날 것 같아요.
알을 많이 안붙이는데 전부 유정란이라서 눈에 안보이는 곳에서도 하나씩 태어나네요.
어항이 작아서 일부러 치어항도 없이 자연부화 시키고 있는데 자꾸 늘어나요.
그래서 제가 지지 치고 조금 더 큰 어항을 알아보고 있어용~~
여과기 달고 옮길 때 어항 이전할 때 스펀지 여과기 국물 짜서 옮기면 될까요?
물생활 한지 5개월차라 잘 모르겠어요.ㅋ
qq1200이면 충분
오 답변 감사합니다. 알아볼게용~~
내부에 안쓰는건 걸이식 외부 외부배면 상면.. 끝
치비/치어 육성에는 스펀지같은 공극 작은 여과기가 좋긴 한데.... 외부여과기 같은건 출력이 세면 프리필터가 있다고 해도 빨려들어가기가 일수라서...... 본인이 쓰시던 이전항의 스펀지여과기라면 국물에다가 여과재 좀 재웠다가 쓰시면 될겁니당 - dc App
유경 수초항이실까용? - dc App
@풍선몰?리 아무것도 모르고 어항 세팅할때 흑사항에 유경수초랑, 음성수초, 쿠파벌 등 예뻐보이는 거 다 넣었거든요. 2자 중폭으로 옮기면 유경수초는 빼버리고 음성수초 위주로 갈거에요. 치어가 외부여과기는 빨려들어가는군요.. 그러면 안되는건데 ㅠ.ㅠ
생브 빡 피딩하면서 치어 적극적으로 불리실거 아니고, 심는 수초없이 활착 위주로 하실거면 저면이나 역저면도 괜찮습니당ㅇㅇ 대신 좀 두껍게 까셔야 하구용 - dc App
@풍선몰?리 원래 자연번식으로 그냥 살면 살고 죽으면 죽는거지 했는데 막상 새끼들이 둥둥 떠다니는거 보니 약해져서 생브 하루 한번 막 뿌리고 있긴 하거든요. 치어를 불릴 생각은 처음부터 없었는데 막상 알을 계속 붙이니 최선을 다해 먹이는 주고 있어요. 쿠바펄도 이제 다 뽑아버릴거고 미크로소리움 2종류와 돌에 활착되어있는 케다강 요렇게만 들고 갈거에요. 저면도 있고 역저면도 있군요. 아이디는 왜 자꾸 바뀌는지 모르겠지만 본문글을 제가 적은거에요.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물갤러1(39.116) 저면/역저면이 수류도 그닥 안쎄고 여과력도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만 생브같은 미립자형 먹이를 쓰실때는 아무래도 유지가 빡세지는 경향이 있긴 합니당 바닥재 전부가 여과력이 되는 대신, 유기물이 쉽게 쌓이도록 노출되어있다는 뜻이라서용 차라리 틈날때마다 치어를 포집하셔서 따로 치어통에 넣고 기르시면서 생브도 빡급이하다가, 특정 크기가 되면 성어들과 풀어놓고 기르시는건 어떠신가용? 이게 하슷타한테는 보통 많이 쓰이는 운영법이긴 합니당 - dc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