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4.4 입니다.



먼저 이번 일로 실망을 안겨드린 모든 외국대학 갤러리분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사실을 말하자면, 저는 일본 유학에 실패한 간호학과 학생입니다. 간호학과도 집 근처 성적을 맞춰서 온 거라 위치정보도 대구에 찍힌 겁니다.


제 처음 어릴 적 이야기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저는 고등학교 2학년까지 공부에 손을 놓았습니다. 그러다가 반 친구가 일본 유학 정보를 알려줬고, 원래부터 N3가 있었던 저는 친구 따라 일본 유학을 시작했습니다. 그렇지만 늦게 시작한 탓인지, 아니면 학교를 자퇴하지 않고 다니면서 일유를 공부한 탓인지 제대로 성적을 못 냈고, 그 결과 재수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부모님이 일본유학 대신 집근처라도 좋으니 한국 대학을 진학했으면 좋겠다고 권유하셨고, 저는 일본 유학을 포기하고 성적에 맞춰서 한국 대학에 진학했습니다.


하지만 일유에 실패했던 저에게 열등감이 남아있었던 걸까요? 제가 진학에 실패했던 일본 대학에 쉽게 들어가는 모습을 보고 솔직히 화가 많이 났습니다. 그래서 제가 못 들어간 대학을 드높이기는커녕 오히려 낮춤으로써 저의 저질한 욕망을 채워왔습니다.. 그게 이번에 일어난 결과이기도 하고요.


하지만 갤러리에서만큼은 제가 다른 대학으로 둔갑할 수 있어서 솔직히 기분 좋았습니다. 약간 힘순찐 컨셉 잡아서 사람들 놀리는 거에서 희열감이 느껴지더군요. 그리고 인증을 계속해서 빡빡하게 시킬 거라곤 상상도 못 했습니다. 21년도에 했을 때도 그냥 넘어갔거든요.


그래서 1월 6일경 제 친한 중학교 동창한테서 학생증을 빌렸습니다. 예 뭐 갤에 인증한 그 한의대 학생증이랑 여러 가지 카드요. 그리고 기대했습니다 다음에 언제 또 인증시키려고 하나. 무적이 된 거 같았거든요. 그래서 자신있게 이번에 념글에도 올린건데 바보같이 사진 위치정보를 안꺼서 다 들통났네요. 



저의 잘못된 언행으로 인해 여러분께 실망과 불편을 끼쳤다는 점을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