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국제학교 (ib diploma)하고 있고 predicted grade는 45입니다.
아직결과가 안나왔지만 합격한다면:
조지아텍 mechanical engineering (지원자체는 aerospace, 합격시 전과)
퍼듀 mechanical engineering
JHU mechanical engineering
카이스트 aerospace engineering
이중에서 어디가 제일 나을까요 궁긍적으로는 aerospace쪽으로 가고 싶기는 한데 영주권이나 시민권없이 미국에서는 취업이나 인턴도 안된다고 들어서 미국학부로 간다면 me갈꺼 같습니다 (진로변경도 고려)
카이스트에서 미국 석박가기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듣기는 했는데 여기 유저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 퍼듀랑 조지아텍 둘다 주립대라 fa가 없어서 비용이 좀 비싸지느데 (gt는 약 200k, 퍼듀는 약 160k) 그 비용을 감수할만큼 미국학부가 가치있을까요? 불가능한건아닌데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건 아니어서 고민입니다.
사립들 다 fa 트라이해야지. 석박은 전공따져서 대학선택하더라도, 학부는 공대라 조텍 이러는거 아니다. sat는?
닥미국이지. 카이스트 수석급으로 졸업해도 지잡 박사밖에 못감. 막말로 미국 50위권 학부 나오는게 더 유리한정도.
mit에 카이 출신들 ㅈㄴ 많은데 ㅋㅋ
@유갤러2(60.34) mit는 커녕 상위권 석박에 카이 출신 좆도없는데 이 애미뒤진 급식충년아 ㅋㅋ 카이스트 전산학부 수석이 영국 지잡 임페리얼 가는 마당에 무슨 ㅋㅋㅋ https://gall.dcinside.com/foreignu/220364
@유갤러3(123.212) 승준이 왔니?
@유갤러2(60.34) 지훈이 왔니?
JHU 그다음 조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