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vy 아니면 지잡!!!!!, top 20 미만잡!!!, top50 정도면 괜찮다!!, top100이면 세계 랭킹이 빼애애애애애액!!, ....top200도 괜찮아 ㅜㅜ ~~~~
????? 어지럽노?
내가 간단히 정리해준다 ㅇㅅㅇ
US News 기준 top 34(칼리지오브윌리엄앤매리)까지가 명문대의 마지노선이다...
top34까지 자기계발을 할 수 있고 천조국의 엄청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가치"가 있다는건 아님. 내가 말하는 가치는 졸업 후 사회의 일원으로서의 가치다
사회는 늘 전문적인 인간들을 요구 하기 때문에 사실상 공학, 경영학(no경제) 전공자들이 이 사회의 주축이나 다름이 없다.
하고 싶은 말은, top 34라도 전문적인 전공을 하지 않는다면 그 유학은 돈 낭비라는거다...
물론 언제나 예외는 있음. 그 예외는 top19(노트르담)학교들에서는 항상!! 발생함. 즉 top19거나 더 좋은 학교를 갈 때는 전공은 많이 중요하지 않다.
엄청나게 질 좋은 교육을 받는 동시에 취업도 별 문제가 안됨. 그러나 20위에서 34사이 대학교에 다닌다면 무조건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과로 가는게 맞다.
ex) nyu east asian studies 나오면 대학 끝나고 저절로 미국에서 추방 됨. 반대로 nyu 경영학 나오면 영주권 스폰과 함께 자동 탈조선. 행여나 조선으로 돌아와도 대접 굿
그럼 ㅆㅂ top34 뒤에 대학들은 다 죽어야 되냐라고 물어보면 no
40위권 50위권 혹은 60위권이라도 사회에서 너를 부르고 있다. 사회는 top34 엘리트들만 있는게 아니라 다른 하나의 그룹이 더 공존한다. 바로 그들은 학과랭킹충들이다.
그렇다 미국 대학은 학과 랭킹도 매우 중요하다. 역시나 미국 최대의 순위 정하는 집단 US News도 학부에서는 경영학과와 공학만의 순위만 있다는거를 볼 수 있다.
요약하자면 top34포함 공대랭킹 top20 공학대학들도 매우 가치가 있다. top34에는 들지 않지만 공대 top20에 드는 학교들은 일리노이, 퍼듀, 버지니아텍이 있다.
그러나 그 학교들은 절대 명문대라고 할 수 없다. 전체적인 수준이 top34와는 차이가 좀 있으니........ 여전히 가치있는 유학이므로 돈낭비는 아니다. 명문이라고 하고 싶으면 공대명문이라고 하자.
ex) 백날 노력해 봤자 purdue 같은 대학 한테 공대로 ㅈ 발리는 penn state과 osu.
경영대도 역시 마찬가지로 top34를 포함해서 경영학부 순위 top14정도 까지만 가치가 있다...슬프게도 top14안에 드는 학교중 top34가 아닌 학교는 단 한곳 인디아나 켈리 밖에 없다.
인디에나 자체는 아주 평범한 지역 거주자들만 주로 가는 학교이지만 경영대 만큼은 최고 중의 하나이다.
ex) ucla 경영 버리고 켈리 경영간 내 친구.
p.s 모든 내용이 유학생 기준이다//
예외1. 공부 못하는 금수저라면 아무대학이나 가라.... 어차피 아버지 사업 물려 받을꺼 아니냐?
예외2. 미국 대학 ivy아님 똑같다 실드 칠꺼면 top34,20,14 아닌 대학교의 honor college에 들어가면 된다. 거기서 gpa를 높게 받는다면 3.75~ 사회는 너를 원할꺼다. (공대,경영대 가능) honor college 아니라도 flagship대학교에 가서 높은 gpa를 받으면 사회에 나가서 취직하는건 쉽다.(공대만 가능) 너도 알겠지만 ㅋㅋㅋ 그? 정도 수준의 대학에 가면 리크루터들이나 기업 인사 담당자들이 말 잘하고 코 뾰족, 하얀 '우리'사람을 데리고 가지 말 못하는 외노자를 데리고 가진 않는다.
예외3. 의대,약대,미대,음대는 다 캐바캐다
예외4. 이미 그린카드나 시민권이 있다? 니 맘대로 해~~ 공대 힘들어? 응 그럼 가지말고 쉬운 크리미널 저스티스 공부한 다음 로스쿨 준비하자!!
대학이 니 미래를 바꾼다. 선택 잘하시길!
슬프지만 ㅇㅈ
대충 맞다. 그런데 ucla anderson가 아닌 indiana kelley를 갔다는 건 좀 희한하네. 아무리 kelley가 학부 기준 랭킹이 좀 더 높긴 하지만 다른 여러가지 면면을 보면 anderson이 절대 꿀리는건 아닌데.
미술대학에대한 팩트 아시는분은없나요(양질의 글엔 개추누르고감!!)
좋은 글이다
미대는 그냥 닥치고 열심히 해서 능력을 쌓고 그 능력을 널리널리 퍼트려야댐. 따지가면 대학 안가도 실력만 있으면 포폴보고 알아서 대려가는 판이니까. 미대의 경우 전공에 따라 그걸 잘 가르키고 네트워킹이 쉬운 학교를 선택하는게 제일 중요. 솔직히 미대들은 보통 전공에 따라서 랭킹 변동이 매우 심함. 그마저도 학교 네임밸류보다도 학생 개인의 실력과 덕목을 더 고려해서 채용하는 판이니까. 우선 학교의 이념과 교육 시스템이 자신과 맞은지 판단하는게 우선임. 학교가 시력을 쌓을 발판을 마련해주지 않으면 아무리 좋다한들 의미가 없음.
댓글 정말 감사요ㅠ ㅜ
미대는 리얼...ㅇㅇ... SNS이용하는것도 댕꿀
야구시즌 대박나세요~!!<< T b o 2 0 1 6. c o m 코드 birdy >>첫츙15/매츙10/주말15~ 모든 리그 생중계!! 스포츠토토외 로또,네임드,CA지노게임도 즐기실수 있습니다.
Sat없이 내신성적하도 토플로만들어가는데없어?
미대는 진짜 케바케의 전형인게 그 겨울왕국,타잔 디자인한 디즈니 수석디자이너 들어봤지 ? 김상진씨 그분 대학이 어딘지암 ? ㅋㅋㅋ 국민대 경영학과임 그냥 영어공부하고 그림좋아해서 미국의 최고애니메이션사 디즈니에서 그렇게 대접받고있음
http://janguk.kr/t49dk9m3h0 < 유학 준비하는사람들 3월 유학네트 박람회 얼마 안남았으니 서둘러라 링크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