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북미 다 살아봤는데

일본 진짜 말도안되는 후진국이다.

1) 여자 인권이 완전 바닥이다. 이거는 진짜 엄청난 후진국 -> 이런데서 뭘 배우나?

2) 다인종 인권이 완전 바닥이다. 국제화시대에 일본이 근대화에 성공했듯, 미국이 이민국가로서 성공하고 최강을 달리듯, 홍콩이 가장 개방된 국제 다인종도시로써 아시아에서 도시 GDP가 가장 높듯, 다인종/다문화가 성공의 관건인데, 일본은 완전... 그냥 한국이랑 다를바가 없다. 이런데 뭘 배우러 가나? 오히려 한국보다 인종차별이 더럽게 심하다.

3) 일본 인프라가 대단하고 도시등이 멋져서 대단하다 우와 역시 선진국.. 했는데... 이런건 이미 한국이 다 따라잡음. 뭘 배워

4) 일본 대지진나면 망한다. 일본의 영광은 20세기 몇십년 타국가 강간했던 시절, 그리고 후반에 한반도분열대치+ 중국모택동자해 시절 이득/인재 집중으로 인해서 성공했던 (근데 지가 잘나고 우월해서 성공한줄 알았던) 80~90년대) 로 끝이다.

참고로 이야기하면 제2차세계대전 이후 일본이 잘나갔는데 수도 도쿄에 대지진이 난적 단 한번도 없다. 내진이니 하는데, 고베대지진으로 세계 4위 항구가 망해먹은듯, 일본수도에 직하형지진 (30년내 발생 70%인가), 발생하면 도쿄 완전 몰락한다.

5) 일본인들의 폐쇄적인 근성... 거짓말을 잘하고 , ~척하기 ~척하기를 달인같이 잘하는 어둡고 얍씰한 근성... 이미 세계가 다 파악했다. <-- 이것이 세계가 일본을 무시하기 시작한 결정적인 이유중 하나임. 속이면 언제까지 속히고, 뭐하는 척하면 그렇게 보이는줄 아나보지? 일본인은 참으로 바보다.

6) 세상에 일본어 같은 막장언어도 다있나?영어나 독어 프랑스어 또는 한국어나 중국어에 비교해봐라. 일본어는 히라가나 카타카나 발음계열이 너무 좁고 후져서 동음이의어 너무 많고, 한자를 빌려와서 쓰긴한데 차라리 한국어에 한자병용을 해도 그보단 낫지, 무슨 이게 어떻게 읽는건지, 한글자가 읽는 음이 다섯개는 커녕 열개도 넘어가고 규칙이고 그런것도 모호해, 즉 써놓고, 다 외운다 하더라도 누가 확실히 가르쳐주지 않는이상 무슨 어떻게 읽는지 알수가 없는 그야말로 엉터리 언어. 


일본은 곧 망한다. 절대 일본에 투자하지마라. 대지진후 (한국에 2차 전면전만 안나면) 심지어 한국보다 못해질 확률이 매우 높다.

유학할려거든 멀리보고 미주(미국, 캐나다), 아니면 하다못해 유럽 선진국으로 가라. 세계를 봐라. 멸치섬에 살아봐야 이젠 아무 배울것도 메릿트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