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bcde21f6db36e87eb1d19528d527039d8c61a737dc0c92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다)


황영호나 윤상혁이 쩐주라는 사람들이 있는데, 아무런 증거가 없는 뇌피셜 뿐이라 역풍 맞기 좋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최대한 객관적인 의혹과 논란을 정리해 보았다.


논란1. 호갱구조대는 구독자 0명부터 85만까지 채널을 '스스로' 키웠고, 철저한 기획과 시장 분석으로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설명과는 달리 '정종민의 정신세계'라는 구독자 10만 명대 채널을 구입하여 시작한 것이 밝혀졌다(100% 팩트).


논란2. 호갱구조대는 2022년 12월경 호갱구조대는 외부의 자본 없이 운영하기 때문에 자금난을 겪고 있다며 은근히 후원을 유도한 사실이 있다. 

그러나 '따스한놈들'에게 2021년 10월과 2022년 10월에 투자를 집행 받은 사실이 밝혀졌다(100% 팩트).


정리하자면, 호갱구조대는 10만 명의 구독자와 외부 자본금을 바탕으로 시작된 채널이다. 

그럼에도 호갱구조대는 '노력'으로 성공한 것처럼 성공팔이를 했고, 거짓으로 '후원 유도'를 했다.

이는 단순한 도덕의 문제가 아니라 사기죄와 기부금품법 위반에도 해당할 수 있는 문제이다.

(실제로 어금니아빠 이영학과 경태아부지 이씨 등 처벌받은 사례가 다수 있다)


이제 의혹 부분을 정리해 보겠다. 이 부분은 객관적인 증거가 없으니 50% 정도 뇌피셜이라고 생각해 주길 바란다.


의혹1. 권영석과의 관계.

호갱구조대(강창우, 김건우, 정윤재)는 청주에서 통신사 대리점을 하고 있던 사람이다.

그러다 2019년 7월 '따스한놈들'이라는 법인을 설립했고, 권영석은 2019년 11월 따스한놈들이란 법인을 설립한다

(아마 지분 일부를 취득한 것으로 추정). 


그러다가 2021년, 2022년 호갱구조대에게 투자를 집행한다.


유튜버, 특히나 호갱구조대처럼 '저격' 유튜버는 VC 투자 유치가 절대로 불가능하다.

당신이 VC면 저격 유튜버한테 투자를 하겠는가?


또한, 저격 유튜버가 투자를 받는 것이 적절한가에 대한 의문이 든다.

(생각해 보자. 뉴스타파 같은 독립 언론이 삼성한테 투자를 받는다면, 삼성의 관계사를 저격할 수 있겠는가?)


또한, 채널의 방향 운운하며, 광고도 가려 받겠다고 공언한 바가 있는데...

앞뒤가 전혀 맞지 않게 된다.


의혹2. 신분세탁

호갱구조대는청주에서 오랜 기간 통신사 대리점을 하였다.

그러나 '마케터'라고 본인을 소개했던 사람이 알고보니 '폰팔이'였다면 정말 짜치지 않는 부분을 수 없다.


마케터를 사칭한 이유는 무엇이며, 쩐주 권영석과의 관계는 무엇인가?

호갱구조대는 이 부분에 대해서 소상히 해명하여야 할 것이다. 


끝으로 난 호갱구조대가 해명에서 날조를 하지 않는 이상 더이상 글을 쓰지 않을 것이다.

주변에서 말리고 있기도 하고, 내 시간을 너무 많이 쏟고 있기 때문이다.


위너즈 코인에 관심 갖는 거 좋지만,

정의팔이 호갱구조대한테도 관심 좀 가져주길 바란다.

마지막으로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