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부 문제 합의' 소식에 의견 밝히는 아베 (도쿄 교도=연합뉴스)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28일 오후 윤병세 한국 외교부 장관과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외무상이 서울에서 일본군 위안부 문제의 해결 방안에 합의한 이후 도쿄 총리관저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韓외교장관 '불가역' 언급…약속 어기면 국제사회서 끝"
산케이신문 보도
(도쿄=연합뉴스) 이세원 특파원 =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한국과 일본의 28일 합의로 일본군 위안부 문제가 완전히 종결됐으며 더는 사죄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30일 산케이(産經)신문의 보도에 따르면 아베 총리는 "앞으로 (한국과의 관계에서 이 문제(일본군 위안부 문제)에 관해 전혀 말하지 않는다. 다음 일한 정상회담에서도 더 언급하지 않는다"고 29일 주변에 말했다.
그는 또 "그것은 (박근혜 대통령과의) 전화 회담에서도 말해 뒀다. 어제로써 모두 끝이다. 더 사죄도 하지 않는다"고 언급했다.
아베 총리는 "이번에는 한국 외교장관이 TV 카메라 앞에서 불가역적이라고 말했고 그것을 미국이 평가한다는 절차를 밟았다. 지금까지 한국이 움직여 온 골대를 고정화시켜 간다는 것이다"고도 설명했다
그는 "이렇게까지 한 이상 약속을 어기면 한국은 국제사회의 일원으로서 끝난다"는 견해를 밝혔다고 산케이는 전했다.
아베 총리는 29일 도쿄의 한 호텔에서 기시다 외무상에게 회담 결과를 보고받고서 "매우 수고했다. 한국 외교장관이 '최종적, 불가역적인 해결을 확인'이라고 말하게 한 것은 (의미가) 크다"는 평가를 했다고 신문은 덧붙였다.
sewonlee@yna.co.kr
이새끼들은 진짜ㅡㅡ
한번 사과했으니 끝이라는건가? 그것도 요상한 단어로 흐려놓고? 독일은 미쳤다고 몇번이나 사과할까? 어휴
저럴줄 알았음
병신년이 병신년답게 외교했네 이런 병신년 - DCW
저놈들은 애초에 한번 사과하는거도 치를 떠는 놈들이라... 사과가 엄청난 치욕급. 그렇다고 쳐도 지금 보이듯 당연히 진정성은 없을거라는건 누가봐도 당연했는데 우리측이 걍 호구임
도대체 어느부붐이 대승적우로 이해해야되는 부분인지 모르겠음 - DCW
저놈들 당연히 저럴줄 알았음. 애초에 합의문에 저렇게 하기로 되어있었으니. 이걸 왜한거야. 병신년.
저놈들이야 애초에 저랬으니 새롭지도 않음 익숙함... 이걸 임기 끝나기 전에 부랴부랴 처리한 세력이 진짜 문제지
내부의 적이 진짜 무서운 것임... 울나라도 참 개같은게 1번은 친일파 2번은 종북세력... 이런 색체가 너무 강하니... 어쩌라는 거 ㅅㅂ 제3세력 누구없나
아베도 좀 살아야지.자칫하면 우익애들한테 칼맞게 생겼던데.암만 뒤에서 아가리질해봐야 공식적으로 일본정부의 책임을 인정한게 없어지나.그냥 일본 국내정치용 발언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