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티아라 전 멤버 화영의 친언니이자 파이브돌스의 멤버였던 효영이 소속사와 법적분쟁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중앙지법 민사50부(재판장 김용대 수석부장판사)는 15일 효영이 코어콘텐츠미디어와 엠비케이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낸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신청에 대한 심문기일을 열었다.
효영이 코어콘텐츠미디어와 MBK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청구한 금액은 2500만원이다.
이에 대해 MBK엔터테인먼트 측은 이투데이에 “회사가 코어콘텐츠미디어에서 MBK엔터테인먼트로 사명이 바뀌면서 계약기간이 남아있는 상태에도 불구하고 효영이 계약을 풀어달라고 했다”며 “연예제작자협회 상벌위원회에 얘기해 놓았고 변호사를 선임한 상태다. 상벌위원회의 결과가 나오면 뜻에 따르겠다”고 말했다.
본안소송과 달리 가처분신청은 결론이 빨리 나온다. 다만 선고기일이 따로 잡히지는 않기 때문에 양측 당사자에게 결정문이 도달되면 결론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효영이 속했던 걸그룹 파이브돌스는 지난해 3월 해체됐다. 효영은 그룹 해체 후 연기 활동을 이어오고 있던 중 지난해 8월 MBK엔터테인먼트 김광수 대표 프로듀서에게 계약 해지를 요구하는 내용증명을 보낸 바 있다.
는 팡수 국내 4대로펌중 하나인 광장법무법인 동원하고 있다는데ㅋ
효영이는 계약이 어떻게 되어있길래 아직도 잡혀있는거지?
이거 걍 효영이가 생떼부리는거 아님?? 가만보면 팡수네도 막장이긴한데 쌍둥이네도 보통 애들은 아닌듯함,
근데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쪽에서 왜 2500만원달라고 해? 보통 거꾸로 아냐?
ㄴ 그때 들어온 수익을 mbk가 나눴나
팡수 효영이한티 돈꿨남?,
ㄴ그렇다고해도 오돌스가 2500만원이나 벌어줬을리도 없는.. 망한 앨범이 몇갠데..
ㄴㄹㅇ 원래 보통 회사측에서 2500 달라하는게 정상 아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ㄴ소속팀 해체시키면 보통 풀어줌.. 보통 팀 시작하면서 그거 보고 계약을 맺기 때문임. 안그러면 1년만에 해체되고 6년 동안 아무것도 못하고 묶여있어야 될 수도 있음.
2500은 정산금이 될 거 같은데
근디 쟨 연기활동 했잖음,
계약상태에서 소속사에서 시키면 해야지. 안 그러면 계약 불이행
급 궁금한건데 아오아가 수익 낸게 언제부터지?
효영에게 특별히 내세울만한 이유가 있는 내막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보통 우리가 아는 연예계 상식으로는 무리수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