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단에 요악 있음)
안녕하십니까, 걸즈 앤 판처 갤러리 여러분.
저는 모 마이너 갤러리에서 부매니저직을 역임중인 한 유저입니다.
저는 금주, 저희 갤러리의 주제와 관련된 영화가 곧 상영이 종료된다는 사실에 아쉬운 감정을 가지고 4DX에서 더 관람할 방법을 모색한 바 있습니다.
그 결과, 갤러리 인원을 모집하여 대관을 하면 가능하지 않겠나라는 결론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대관과 관련한 자료는 제 뜻과 달리 쉽게 얻을 수 없었습니다.
CGV 웹사이트에 표기된 대관/단체관람 항목과 구글 검색 시 나오는 몇 개의 커뮤니티 글 뿐이었고 그 외 별다른 정보는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던와중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디시인사이드 앱에서 검색을 시도했고, 운이 따라줬는지 걸즈 앤 판처 갤러리의 대관 관련 글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후 저는 걸즈 앤 판처 갤러리에서 여러 글을 확인하며 귀갤러리가 대관과 관련하여 약 8년 4개월간 지속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 점을 알게되었습니다.
따라서 제 유일한 희망인 걸즈 앤 판처 갤러리에 대관 문화와 관련하여 몇가지 조언을 얻고자, 실례를 무릅쓰고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우선, 대관료와 관련해 조언을 얻고 싶습니다.
앞서 언급되었듯 글을 게시하기 전, 선행하여 여러 커뮤니티를 통해 관련 정보를 입수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만 대관료에 관련하여 명쾌한 답을 얻지 못했습니다.
주로 멀티플렉스 지점마다 다르며 협상하기 나름이라는 답변이 대다수였고, 소수의 글에선 대관 대상 상영관의 좌석 수와 정가를 곱한 금액에 소정의 할인을 적용하여 계산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기도 했습니다.
걸즈 앤 판처 갤러리 여러분의 글을 살핀 결과, 정말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었지만 아쉽게도, 코로나19 사태 전후로 잦은 관람료 인상 때문에 대관료를 추산하기는 어려웠습니다.
다음으론, 지점과의 소통 방식과 관련해 조언을 얻고 싶습니다.
지점과 소통을 할 경우 CGV는 홈페이지를 통해 대관 및 단체관람을 문의하는 방식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귀 갤러리의 대관 문화가 형성되는 시발점이 된 2016년 9월의 게시글을 확인해보니 지점에 직접 연락했다는 내용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다른 몇 개의 게시글에선 본서에 연락을 취했다는 내용도 확인해 볼 수 있었기에 지점과의 소통 방식이 현재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여쭤보고 싶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관 대상 상영관에 대해서도 조언을 얻고 싶습니다.
저는 CGV 여의도지점 혹은 CGV 용산아이파크몰지점의 4DX상영관 대관하는 것을 희망하고 있습니다만, 자료를 조사하던 와중 CGV 대관 문의 웹페이지에서 선택할 수 있는 모든 상영관이 대관 대상 상영관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나다. 불행 중 다행으로 귀갤러리에서는 CGV 여의도지점을 자주 대관했던 기록과 얼마 되지는 않지만, 용산아이파크몰지점에서 대관했던 기록 또한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CGV 용산아이파크지점에서의 4DX관 대관 여부가 상당히 불투명한 것 같아 이에 대해 말씀 여쭙고 싶었습니다.
제가 조언을 얻고 싶은 사항은 이상입니다.
저는 오늘 걸프 앤 판처 갤러리에서 여러 글을 살펴보며 여러분의 대관 문화에 대해 매우 존경스러웠습니다.
처음 시작은 지금의 저처럼 추가적인 관람을 하고 싶다는 한 유저의 의견에서부터 시작해 갤러리 전체가 즐기는 문화로 성장한 것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비록, 서로 다른 시리즈라 하더라도 어떤 시리즈를 열정적으로 좋아하는 유저라는 공통점을 안고 다소 무례하지만 도와주셨으면 합니다.
여러분의 도움으로 대관이 성공적으로 진행된다면, 이는 좋은 선례로 남을 것이며 앞으로 대관 문화 확장에 기여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여담으로, 조언을 구하는 입장에서 대단히 무례한 부탁이지만 영화명이나 갤러리를 추측하는 것을 지양해주셨으면 합니다.
아직은 대관 문화가 주류 문화가 아니고, 저희 갤에서도 유래가 없었기 때문에 충분한 조사와 견적없이는 설레발이라 여겨질 수 있다는 판단하에 갤 인원 분들께는 아직 말씀드리지 않았습니다.
설문조사를 시행한 결과, 저희 갤 인원분들은 4D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과 함께 재관람의사를 표명하신분들 비율이 굉장히 높게 도출되었기에 이렇게 추진을 시작할 수 있었다는 점을 고려하더라도, 대관 문화가 없는 갤러리에서 “영화관을 대관하겠다.“ 라는 발언은, 귀갤러리에서 대관 문화가 시작될 때에 그러했듯, 장난처럼 여겨질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했습니다.
요새 일교차가 커지고 있으니 건강 유의하시고, 새해에 목표하신바 모두 이루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요약======
- 타 갤러리 파딱임
- 대관 해보고 싶어서 여기 질문하려고 왔음
1. 대관료 얼마임?
2. 지점이랑 어케 연락함?
3. 용포디 대여 가능?
- 님들 대관 문화 쩔음 우리 갤도 그랬으면..
- 영화나 갤러리 추측은 ㄴㄴ
===============
1. 대관료는 그냥 모든좌석 정가에 사는거인걸로 알고 있음 2. 몰?루 보통 문의사항은 cgv 이메일 혹은 해당지점 전화해서 연락하면 연결해주는거 아닌가? 3. 이때까지 볼때 용포디는 없었음 여의도에 했음
대관료는 따로 할인되지는 않나보군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소중힌 답변 감사합니다.
총대를 매본게 아니라 금액은 명확하게는 모르겟구.. 대관 관련 연락은 CGV 측이랑 메일이나 통화로 조율하는것 같던데, 용산쪽 대관은 요즘 거의 못하는 추세같더라 상영작이 많아서 그랫던듯
걸판갤은 제가 조사하기론 2020년을 마지막으로 용포디에서 대관한 기록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저는 디시 검색 시스템이 좋지 않아서 안 나온줄 알았는데, 대관을 못하는 추세였군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인사 드립니다.
걸판기준으론 총대매는사람이 사비투자하는건아니니개인당 5~7만정도 받는거로 기억하는데 대관료는 좌석수×인당받는돈 정도 들듯? - dc App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죄송스럽지만 추가로 여쭤보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혹시, 5~7만을 받은 경우는 릴레이로 영화가 상영될 경우의 관람액 총액으로 계산된 것인가요? (예시:1+2편, 3편, 4편 릴레이 상영시 푯값 2만*3=6만)
오전입장,오후입장 이런식으로 4시간(후반스토리)만볼지 7시간(초반+후반스토리) 다볼지로 관람료 책정되었었죠 - dc App
세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새해에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행복하세요.
3사 멀티플렉스 대관(전국 모든지점 공통사항)CGV, MEGABOX, 롯데시네마 – 일반인은 무조건 모두 홈페이지에서 신청해야함1)씨지브이 http://www.cgv.co.kr/support/lease/default.aspx2)메가박스https://www.megabox.co.kr/support/rent3)롯데시네마https://www.lottecinema.co.kr/NLCHS/Customer/GroupViewingRegistration대관료/대관가능여부/대관일시 등 상기페이지에서 신청하면 2~3일 이내에 각 극장 담당자들이 연락이 옴
1. 정가*좌석수 2. 각 멀티플렉스 문의하는데 보면 대관탭 있음 3. 배급사 통해서 시사회 이런식으로 진행하는거 아니면 불가능한거로 앎 스크린쿼터 이런거로 용포디 일정 빡세서 아 그리고 cgv나 메박 단독이면 상영 힘든 경우도 있다고 그러던데 배급사에 문의를 먼저 해보셈
총대매던 사람입니다. 먹고살기 바쁘다보니 이제봤네요. 1. 대관료는 해당 관 좌석수x단가. 지점마다 좌석당 소액으로 할인해주기도 하는데 이건 케바케라 정가로 계산하는게 좋음. 2. 일단 영화관 사이트 대관문의를 하면 연락이 옴. 그이후 담당자(대관 담당자 or 각 지점 매니저 등) 와 메일로 조율하면 됨. 3. 용포디는 알다시피 cgv 플래그스토어임. 코로나전에 배급사랑 해서 진행해보려다가 코로나로 인해 무산되었는데 여기는 기업이나 배급사 등이랑 같이 해도 될까말까임
일단 몇명이 모객되든 정가x좌석수 이기 때문에 꼭 수요조사 한번 해보고... 한달반전부터 준비해야 직장인들 미리 근무조율등이나 약속같은거 미리 빼거나해서 참여율 높일수 있응께
한달반전에 공지 올리고, 2주전에 신청받고, 1주전에 입금 받고(대관 3일전엔 결제하고 티켓받아와야 편함) 3일전에 좌석 배정 및 최종공지 하고... 난 이런식으로 여러번 했던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