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렇게 합격 후기를 적는 순간이 오다니 정말 꿈만 같습니다.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는 마음으로 솔직하게 적어보겠습니다. 


저는 공무원과는 연관이 없는 다른 직업을 가지고 일을 하다가 잠깐 쉬는 기간이 있었습니다. 그때 시간을 의미있게 보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우연하게 하종화 선생님을 알게 되었고 해커스에서 무료로 2주 정도 강의를 들어볼 수 있게 이벤트를 하고 있었어요. 


2주 정도 강의만 들어보니 뭔가 선생님을 따라서 가면 잘될 것 같은 기분이 들었고 계리직 프리패스를 끊고 정말 공부만 하며 필기시험날까지 하루하루를 열정적으로 공부한 것 같습니다. 


필기시험 준비할때는 시간이 많이 없었기에 하종화 선생님 기본 강의를 빠르게 듣고 OX 문제집을 최대한 반복하며 단원별 문제집과 모의고사를 모두 풀고 선생님이 카페에 올려주신 자료들을 최대한 확인하고 암기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단기간에 도전을 하는것이였기에 하루에 최소 10시간 이상은 공부했던 것 같습니다. 정말 공부 빼고는 아무것도 안했습니다. 우편예금보험은 일단 최대한 외워야하는 부분은 워드로 다시 정리를 했어요. 이렇게 정리를 하다보면 너무 많은 양이라 막막했던 부분들도 어느정도는 이해도 되고 스스로 정리가 되기 시작하면서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리거 특히 제일 중요한건! 모르는 부분이 있다고 계속 그 부분에만 집착하지않고 일단 진도를 나가면서 속도를 내는게 중요해요. 하쌤이 한곳만 오래 보고 있으면 합격하기 어렵다고 말해주셨었는데 정말 이게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꼭 정리를 하면서 진도는 나가는 동시에 너무 느리게 나가면 안된다는게 정말 포인트에요!! 


그리고 저는 이렇게 준비를 하면서 필기가 커트라인 점수로 합격을 해서 필기 합격할때 기쁘기도 했지만 걱정이 더 컸어요. 


그래도 커트라인도  희망이 있으니깐 후회없이 누구보다 열심히 하자 라는 마음으로 면접도 하종화 선생님이랑 함께 한달을 보냈습니다. 


학원에서 선생님이 실제 면접처럼 한명씩 모두 면접 연습을 해주시고 조언도 해주시면서 스터디도 함께 열심히 병행하며 진행했습니다. 


1-2주차때는 솔직히 감도 안오고 잘하고있는건지도 모르겠고 너무 막막했어요. 근데 3주차 끝자락에 다가가니깐 그때서부터 감이 조금씩 오고 말이 트였어요. 


면접은 일단 학원에서 수업 열심히 듣고 스터디를 구성해서 스터디 하는것이 정말 중요해요! 스스로 정리해서 외우는것도 중요하고 정리가되면 무조건 입밖으로 내뱉는 연습을 계속 했어요. 정말 면접은 연습이 답인 것 같아요. 


저는 해커스 하종화 선생님을 알게되어서 너무나 행운이었고 정말 행복했습니다. 선생님께서 잘 알려주시고 책도 너무 좋아서 필기 합격도 할 수 있었고, 면접도 실전처럼 한명씩 모두 봐주시면서 신경써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어요. 


커트라인 점수도 면접에서 우수 받고 합격할 수 있으니깐 실망하지 마시고 꼭 열심히 하셔서 최종합격까지 가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앞으로 더 열심히 살아가겠습니다. 하종화 선생님 다시한번 감사드려요~ 늘 건강 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