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기좀 생겼다하면 질질끄는 국산 양판소와는 다르게,
질질 끄는거 없이 시원시원한 전개.
2) 오직 주인공 위주의 시점으로 글을 전개.
정신 산만하고 집중력 떨어지는, 뜬금 조연들 시점전환 같은거 일체 없음.
3) 엄청나게 광활한 세계관 속, 끊임 없이 바뀌는 무대의 전장. 수 많은 다양한 적들과 조연들.
첫번째 사진이 주로 주인공이 활동하는 천남지역 지도인데, 두번째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세계관 속에선 코딱지 만하다.
4) 호구가 아니다. 오히려 개새끼에 가까울수도... 절대 손해보지 않는 주인공은, 리얼 현대인들이 존경할만한 마인드.
5) 소설속 거론되는 등장인물이나, 주인공과 만나는 등장인물들중 쓸때없는 페이지 채우기식의 조연들이 없다.
6) 대리만족 큼. 고구마는 없다. 주인공과 대립하는 모든 악인들은 결국 주인공의 양식이자 밥. 이걸 맛갈나게 씀.
비슷한 경지는 무조건 이김. 그리고 죽임. 자기보다 센 놈도 죽임. 그런놈이 현 국내 연재시점속 천남지방 최강자중 한명이 됨.
7) 국내 양판소에서 등장하는 여동생, 여주인공 등등에 질질 끌려가는 전개같은거 없이 여자들은 거의 거들떠도 안봄.
8) 주인공이 나태함이나 우울, 슬픔 등의 감정소모 그딴거 없이, 무조건 주인공 본인이 강해지는 것에만 집중. 그것만 쓴다고 보면 됨.
9) 양판소 주인공들이 강해졌다하면 하는, 뜬금 마초질과 억지 사이다로 인한 어색한 전개 같은건 학사신공에선 없다.
주인공은 항상 뒤로 빠져나갈 구멍부터 만들고 행동에 돌입. 생명은 단 하나다 라는 안전제일과 본인 이익만을 추구.
본인 이득을 위해서라면 언제나 자신보다 훨씬 약한 상대한테 고개를 숙일 수 있고, 제일 말단 제자로 들어가는걸 주저하지 않는다.
10) 100원씩 결제하며 볼때, 유일하게 돈이 아깝지 않은 소설.
내용은 다 맞말인데 최고인기소설은 아니잖아
제목이 진입 장벽을 높여놨다 원제 였다면 좋았을텐데
진짜 제목을 학사신공이라고 지은놈은 평생 반성하고 살아야할 개새끼임
좀만 불안하면 튈 준비부터 하는게ㅋㅋㅋ 그리고 뭔일 생기면 바로 튐.
도사라는 새끼들이 통수 난무하고 도라에몽 주머니마냥 신기한템 계속나옴 - dc App
ㅋㅋ ㅅㅂ 난 인기라길래 카카오 네이버 들어가봤네 차라리 중국소설이면 마녀사용설명서(이것도 제목 x같지) 그게 훨 번역퀄 좋고 볼만하겠다
이거 좆같은게 번역퀄리티 넘 낮음. 시발년들 헤헤만 맨날 - dc App
소설 자체는 조은데 시 ㅡㅡㅡ펄것이 번역을 너무 못해
대부분 인정한다 특히 기집애들한테 놀아나지 않고, 스토리 질질 끌지않아서 졸라 맘에 듬
그냥 무갤에 알바 풀어서 알바질하는거임 쓰레기 3류소설
2권까지는 볼만한거 인정한다 3권이후(수도계입문) 전부 쓰레기
죽어도 호구 안잡힘 왜냐? 호구가 되기전에 상대를 쳐죽이기 때문에
팩트가 아닌게 있어서 적고간다 조연들 시점전환 있다 ... 없는거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