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음진경
저자가 모든 도가 서적을 한데 모아 집필하다 자신도 모르게 통달하게 되어 왠만한 무림인은 다 잡을을 수 있는 무공을 얻게 되었다가 무림의 법도를 모른체 몇명 담궈버린 후 무림 공적이 되어 모든것을 잃고 은든하게 되자 복수심에 수십년간 원수의 모든 무공을 이길수 있는 무공을 창안한게 기원.
내공심법과 각 실전 초식들, 섭심술, 치료등 모든 장르를 다 담고 있기때문에 이거 하나만 다 익혀도 모든게 해결되며 작중 각 천하오절들이나 주인공 등등이 어떤 형태로건 이 구음진경의 일부를 이용해 부상을 치료하거나, 새 경지를 이룩하며 부작용이 없었음. 즉 기존에 뭘 배웠든지간에 오로지 플러스만 되고 패널티가 없기 때문에 다른걸 익혀도 문제가 없다. 각 수준이 매우 고강하여 확실히 이거 익히면 천하제일에 가까워 진다고 말할 수 있겠다.
이걸로 부작용을 겪은 사람들은 한결같이 미완성본으로 뭘 해보려 하거나 의도적으로 엉망인 구음진경을 익히려던 사람뿐으로 정식대로만 수련하면 단점이나 부작용이 없어 매우 추천할수 있다.
구양신공
익히면 매우 고강한 내공을 부작용 없이 얻을 수 있지만 오로지 내공심법만 있기에 다른걸 추가로 배워야 한다는 문제점이 있다.
작중 장무기만이 익혔지만 이것만으로 장무기급 내공을 바로 얻을수는 없다. 장무기는 구양신공에 건곤일기대라는 추가 기연을 한번 더 얻어 짧은 기간내에 내공이 크게 증진되었기 때문에 강력한 내공이 쌓이기까지 얼마나 수련해야하는지는 묘사가 없다.
하지만 배울 기회가 있다면 놓치지 말도록 하자
항룡십팔장
김용 세계관을 대표하는 외공이라지만 이것'만'익혀서 천하제일인에 가깝게 된자는 음...
교봉이나 홍칠공등의 개방 방주들은 타구 봉법도 별도로 또 익히기때문에 이것만으로 한자리 먹었다고 보기에는 의문이 남고 구음진경이나 독고구검등등 처럼 이것만 익혔더니 갑자기 수준이 껑충 뛰어올랐다! 는 묘사가 없다. 이거 배웠는데도 당대에 영 시원찮은 사람들도 있고.
다만 제대로 익힌자가 펼치는 항룡십팔장의 위력 하나는 무명승이 인정할정도니 얻을 기회가 있다면 놓치지는 말자.
개방 회원이 아니더라도 익힐 수 는 있다.
타구봉법
사람을 개처럼 팰수있는 봉술의 극의를 얻게 된다지만 개방방주가 되어야만 한다.
그것만으로도 입문이 매우 불가능에 가까워 보이고 되더라도 온갖 거지들의 침세례를 받아야 한다.
무공 자체가 그리 고강하지 않던 황용이 이거 배운 후로는 어디가서 쉬이 당하지 않는점이나 홍칠공과 구양봉의 최후때 모습을 보면 매우 수준 높은 무공임은 확실해 보인다.
규화보전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전형.
리스크는 고자가 되어야 한다.
이것만으로도 초보에게 권하기 참으로 어려운 무공이 아닐 수 없겠다.
하지만 리턴으로 이걸익힌 동방불패는 이거하나로 김용월드 최강자 반열에 오른 사람이다보니 임팩트가 강하다.
다른거 배울 수 있다면 최대한 미뤄보고 정 이거밖에 방법이 없다 싶으면 그때.....
역근경
자세히 묘사되는바가 없지만 이걸 접한 유탄지의 성취가 대단하여 역시 무림제일 소림의 저력을 볼 수 있겠다 싶다.
게다가 속가제자여도 배울 수 있다는 말이 있기때문에 합법적으로 얻기도 쉬워는 보인다.
아니면 진짜 승려가 되어 소림사에 들어가든지. 이건 어찌보면 리스크가 큰거 일지도.
다만 불가의 무공이고 불가의 가르침 이라는것살생불필요한 살생을 금하므로 의도적으로 무공 성취를 위해 익히면 성취가 더디다는 설도 있다보니 정작 소림사 출신중 이걸로 뭐 했다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영호충이나 유탄지 다 소림 외 인물이고 이걸로 성취를 얻는과정이 의도적이지 않았다는게 공통사항. 이걸로 강함을 추구하다 탈난 구마지같은 경우도 있다보니 무공으로서 달 기엔 뭔가 애매한 물건. 소림 스님들의 건강서일지도 모르겠다.
일양지
대리왕가와 그 주변인들에게 두루 퍼진 지법으로 손가락 하나로 무림에서 이름 날리게 해주는 무공이다.
치료목적으로도 사용되고 각 혈도를 짚는 용도로도 사용되지만 이것만으로 당대에 초고수가 되는 그런 무공은 아니다.
남제/남승이 이걸로 천하오절이 된게 아니라 남제가 이걸 주력기로 쓰니 더 유명해진 느낌. 이거 익혀서 쓰는 사람중 그보다 높은 성취를 이룬자는 없으며 이거 익혔지만 조연 수준에게 도 털리는 사람은 많다. 다만 부작용 같은것 또한 없으므로 배워 손해볼것 또한 없고 익혀두면 유용한 일은 많은 그런 무공
육맥신검
일양지 상위단계로 보이는 대리왕가의 절기라지만.....
무형검기를 쏘아보내 죄다 작살내놓는 최고의 공격 무공이지만 평범하게 수련해 성취하는 내공으로는 사용조차 못할것이다.
대리국 고승 여섯명이서 한맥씩만을 담당한게 전부일 지경.
혼자 육맥을 다룰 수 있는 단예는 북명신공으로 남의 내공을 전부 자기걸로 꼭꼭 담은 사기캐이기에 가능했을 뿐이었다.
왠지 높은 내공을 성취할수 있지만 살전 무공이 없는 구양신공과 잘 맞을것 같다.
북명신공
남의 내공을 부작용없이 흡수해 자신의것으로 삼을 수 있다.
소요파 무공의 근간으로 보이는 내공심법으로 그 아류작들과는 비교가 불허한 최상의 내공심법.
단점은 없어보이나 매우 폐쇄적인 소요파의 높은 자리를 얻어야 배울수 있는것 같으므로 얻는거 자체가 기연에 속할 물건.
소요파는 제자의 무공만이 아닌 모든 학문에 두루 정통하면서 외모 또한 보기에 가입이 쉽지도 않을 것이다.
능파미를 비롯한 모든 기타 소요파 무공
능파미보는 소요파의 경공술.
단예는 이것만으로 어디서 맞아죽을 위기를 회피할수 있었다.
최고의 이동 회피기에 속한다 볼수 있겠다.
천상천하유아독존공 소요파의 내공심법중 북명신공에서 세부전공으로 분화된것 같은 장르로서 그 유명한 천산동모가 익혔다. 소요파 내공심법 자체가 회춘에까지 이르는 효과가 있어 보이지만 이걸 익힌 천산동모가 한번 주하입마에 빠지자 내공을 한번에 잃고 정기적이고 장기간에 걸친 수련으로 회복해야하는 큰 리스크가 생겼으므로 그런 부분에 주의하자
살생부는 사람 괴롭히면서 묶어두기에 최적화된 악공에 가까워 보이는 물건으로 남발하면 딱 천상동모같은 인맥을 구축할수 있을것이다.
모든 소요파 무공의 특징은 배워서는 좋을것만 있을것이요. 소요파와 얽히는거 자체가 기연에 속할것이란 점이다.
독고구검
정작 무림을 제패했다지만 제대로 쓰는자는 없는 기묘한 물건으로 독고구검은 말로만 구전되는 인물이고 양과는 그 의미만, 영호충은 초식만 활용 해대는지라 완전한 독고구검을 보여준적이 없다. 하지만 영호충은 독고구검을 짧게 수련한것만 으로도 여러 활약을 보여주기에 제대로만 익히면 천하제일...이란 느낌을 준다. 대성만 하면 칼이 없어도 사람을 마음막 먹고도 죽일수 있을 것이다. 대성만 한다면.
쌍수호박
익히면 두손으로 제각각 다른 무공을 쓸수 있게 된다는 유틸기에 가깝다.
즉 쌍수호박 자체가 뭘 하는것이 아니고 혼자서 2인분에 가까운 효과를 주는 보조기술 인것이다.
곽정이 한손으로는 강격인 항룡십팔장을, 다른 한손으로는 유한 공명권을 구사해 적을 공격한다던가
소용녀가 둘이써야 위력이나오는 합격 검법을 혼자 쓸수 있게 된다던지 하는 효과가 있는것이다.
익히는 원리의 시작점은 간단하다. 한손으로 원을 그리면서 동시에 다른 한손으로는 네모나 세모를 그릴수 있으면 된다.
좀더 심화 과정으로는 양손으로 다른 사람 이름 동시에 쓰기.
쉽지 않을것이다.
일양지가 들어갔는데 화염도가 없네 1인용 육맥신검인데
+소무상공은 모든 무공 복사 기능 완벽히 연성하면 주화입마도 없음
독고구검이 없군
도화도 무공이 없네 도화도 무시함?
정성글 ㅊㅊ... 근데 라인업 일부러 킹받게 하려고 이런 거냐 ㅋㅋㅋ
찡깨월드라해라
독고구검이나 월녀검이나 그냥 어느날 최강이 입갤하고 전승없이 퇴갤한 느낌같음 ㅋㅋ
감사합니다. 김용 세계관에 환생했는데, 덕분에 배울 무공 정했습니다 - dc App
그딴거 없음. 역근경은 와룡생 옥차맹 표절이고. 나머지도 대필작가들이 쓴거라 지도 모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