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콘도 이야기이다. 참고로 이번건은 무섭지는 않다. 그냥 시간순서대로 흘러가면서 나오는 내용중 하나이니 아마 재미는 없을거다.
보통 VIP 오면 거기에 딸린 수행원들이 100명이 넘는다. 그래서 이들을 위한 숙소가 필요해서 이 작은 섬에 콘도가 있다. 객실이 100개가 넘어서 규모가 꽤나 있는 곳이며 이걸 수병 3명과 부사관 1명이 관리한다. 진짜 방 하나하나 청소 다 할려면 엄청난 시간이 걸리는데 지금 생각하면 어떻게 했는지 감도 오지 않는다.
여기는 처음에 귀신같은게 있을거라고는 상상도 못할 정도로 괜찮은 곳이였는데 역시나 여기서 일이 시작하고 한 2달 지나고 나니 여기도 문제가 있다는 걸 알아냈다.
여기서도 여러가지 일들이 있었는데 첫번째는 엘리베이터. 일과 끝나고는 무조건 엘리베이터는 1층으로 해놓는데 밤에 콘도상황실 확인하러 오면 가끔식 엘리베이터가 6층으로 올라가 있다.
누가 이용했을수도 있지 않겠냐하지만 일단 일과 끝나면 콘도 문은 다 잠구고 열쇠를 가지고 가야 들어갈수 있으며 일과 이외시간에는 부사관이든 수병이든 생활관이외 지역 이탈시에는 보고가 들어가야 한다. 그래서 왠만하면 일과 끝나고 누가 뭐 하는지 상황이 대략적으로 수병들까지도 알수가 있는데 나는 항상 콘도 담당 부사관한테 보고하고 가야되서 부사관 침실로 무조건 가야한다. 그래서 보통 부사관들이 일하고 있는지 아닌지를 확인하고 가는데 엘베가 6층으로 세팅되어 있으면 아씨발 하면서 또 궁시렁되면서 상황실 확인하고 생활관으로 런했다.
엘리베이터는 애교수준이고 두번째가 좀 소름끼치는데 그 넓은 콘도에서 남자 고함소리가 들려오는 경우다. 이 경우는 내가 콘도 일 시작하고 3번 발생했고 2번은 나만 듣고 1번은 나만 들은게 아니라 담당 부사관과 선임수병 모두 들었다.
처음에는 선임이 나 부르는 줄 알고 부리나케 나가봤는데 그게 아니더라. 진짜 왠만한 사람은 거진 들을수 있게끔 울려퍼진다. 보통 소리의 근원지는 6층이나 지하 1층 노래방이나 세탁방이나 한번은 4층에서 들린적도 있다. 내가 기억하기론 이거 상부에 보고 들어갔었던걸로 기억한다. 물론 작업하는데 아무 지장 없기에 걍 신경쓰지 말고 일이나 하라는 지침이 내려왔었다.
세번째는 개인적으로 좀 짜증났는데 호실을 청소해놓았는데 탁자테이블 위치가 바뀌었다던가 이불이 나와있다던가 화장실에 비품들이 떨어져있다던가하는 일이 종종 있었다. 이거는 처음에는 초가집 사건 이후로 선임들이 독 부린다고 생각해서 내가 범인 잡겠다고 담당 부사관한테 말해서 cctv까지 돌려봤는데 밝혀지지 않았었고 뒤늦게 이상현상인거를 눈치챈 경우엿다.
근데 실제로 콘도쪽은 이상한 현상들이 포착되지만 이게 무섭다거나 그러지는 않았다.
다만 이건 이 다음편에 이야기해주겠지만 파견병들사이에서 귀신 목격담이 상당한 곳이 바로 이 콘도이다. 갑자기 왠 파견병이 나오지 할텐데 그건 이 다음편에서 자세히 이야기해주겠다. 어쨋든 파견병들이 콘도내에서 일을 하다가 귀신을 봤다는 목격이 제일 많았고 공통적으로 방문을 열면 갑자기 어떤게 벽속으로 뛰어들어가거나 높은 곳에서 뭔가가 떨어지는 모습을 많이 목격했다고 했다.
이 정도가 콘도에서 일어난 일들인데
콘도내에서 일어나는 것들은 무서웠다기보다는 그 때 일에 너무 시달려서 짜증이 확 올라와서 원망을 많이 했는데 어찌되었든 이 3가지가 주로 콘도에서 많이 나타났다.
그러면 가장 궁금한것이 실제 수행원들이 와서 며칠간 여기서 숙박했을때 이상현상이 나타났냐라는게 궁금할텐데 그 때는 전혀 아무 현상 안나타났다.
적어도 우리한테 보고가 들어온 적은 없었다.
나도 실제로 예민해서 뭔가를 잘 느끼는 편인데 콘도는 지하 1층의 노래방 말고는 딱히 그런 느낌을 전혀 못 받았었다.
이번건 사실 무서운 건 없고 이게 시간 순서대로 진행되는거라서 그냥 이런 일이 있었구나 정도로만 알아주면 좋을듯
이러면서 콘도 일을 해나가고 있었는데 다음글에서 이제 내가 귀신이란걸 처음 봤던 식당건물내에서의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
재밌노
흥미진진
귀신도 대통령은 무서워하나보네 ㄷㄷ
빨ㄱ
나만 콘돔으로 보이냐 - dc App
다음화 줘~
다음 이야기 오늘 밤 12시에 올릴께. 그때 와
너가 sooh게이하고 공갤 살렸다 ㅇㄱ야 - dc App
콘도에 누가 몰래 숨어사는거 아니냐 - dc App
대통령 별장이 아니라 그냥 귀신의 집이네
귀신썰 빨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