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itten by 최현민 오예은

0. 성령의 정의와 성경이 탄생한 과정 속 가정들

성령을 통해 사람이 사람을 고치는 놀라운 기적을 행한 것을 담은 것이 성경입니다. 그런데 그 놀라운 기적을 행한 능력이 꼭 선으로 쓰여야만 할까요? 악으로 쓰일수는 없을까요? 12년동안이나 혈루병에 걸린 여인을 고치신 예수님, 풍에 걸린 환자들의 혈액순환을 돕는 것, 감각이 없는 병에 걸린 환자들의 즉시 고침을 받는 것과 같이 혈액순환과 관련된 질병을 고치셨다면 반대로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바람뇌 혈관에 넣어 뇌출혈로 사람의 목숨을 앗아가고, 시신경 속 바람을 서서히 높혀 녹내장을 만드는 기능으로 쓰일 수는 없을까요? 성령이 행한 기적이 인체구조에 적용이 된다면 선이 악으로 쓰일 가능성에 대해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사람을 많이 고쳤던 사람으로 그리고 죽으시고 다시 부활하신 성령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이 직접 능력을 펼치신 것이 아니라 그 기적을 이룰 수 있는 한 사람으로 임명되고 그 기적은 예수님 곁의 성령들이 이룬 것이라면? 하나님은 인간 모세를 통해 젖줄이 흐르는 땅인 가나안의 땅으로 갈 수 있도록 매우 힘든 여정을 걷게 하였습니다. 자신을 믿고 자신을 따르도록 말이죠. 신약은 반면 하나님 아들인 예수님을 세워 만인 앞에 기적을 보여 빠르고 쉽게 교리를 완성해 낸 효율적으로 교리를 세웠습니다. 그러나 저는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인 신적 존재로 이땅에 보내주심이 아닌 유대교에게 잡히기 이전 매우 힘들어하시며 눈물로 기도를 하셨다는 점에서 하나님의 아들로 지정된 인간 예수님을 통해 신약이라는 효율적인 교리 세우기를 하였다고 가정하여 이야기들을 써내려보겠습니다.

1. 성경 말씀을 통해 알 수 있는 하나님과 성령의 실체

구약성경의 하나님과 사탄과의 대화가 들어있는 욥기에서 "네가 그의 재물을 거두는 것은 허락하며 그의 생명만은 건들지 말라"는 구절에서 사탄 즉 하나님의 명을 받는것을 거부하는 성령이 사람의 생명을 다룰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음을 가정해볼 수 있습니다. 그 한 구절을 통해 선으로 항상 사람들에게 행하는 것으로 인식되었던 성령의 기적이 오랜 시간을 지나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는 존재가 된다면 악으로도 행해질 수 있음을 성경 구절을 통해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2. 영생구조

성령이 한번 되어지면 그 성령은 영원히 선을 행해야 합니다. 사람이 죽어서 부활을 통해서 성령이 되었다고 가정해 보았을 때 저희는 그것이 예수님이라고 칭하는 가정에 대한 결론을 내어볼 수 있습니다. 성령이 되신 예수님을 성모 마리아와 제자들이 보았다고 신약에 기록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사람이었던 성령이 영생을 살아가면서 영원히 선으로 살아갈 수 없음을 우리는 모두 잘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명을 어긴 천사로 알려진 루시퍼와 같은 악령도 있음을 우리는 그리스도 교리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에서 처음 성경이 쓰여진 시기는 대략 3423년 이상이므로 영생구조 속 성령 즉 그리스도에서 나오는 하나님과 주님 그리고 성령님들 모두 선을 유지하기 매우 힘들 수 있습니다.

3. 내부 구조

만약 성령으로 선택되어지는 과정이 영생구조로 인해 악행이 되어졌다면 인간이 죽어서 성령이 되어진다는 가정 하 저승에서 저승사자들이 오면 영혼이 없는 빈몸입니다. 육체 속에 갇혀있던 영혼을 성령으로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이는 교리책에서 알듯이 작은 비둘기와 같은 형체로 변했을 것입니다. 영혼이 없는 육체가 모두 생전에 아름다우면 저승에서 성령의 악함을 의심할까봐 아름답지 않은 성령도 선택되어질 수도 있습니다. 즉 눈속임 용입니다.

성령으로 선택되어지는 인간은 하나님과 주님을 위해 즐거움과 성적 쾌락을 위해 선택되어질 수도 있습니다. 성령의 능력을 악으로 사용하여 그들의 몸과 마음을 가지고 노는 천계의 내부구조가 이뤄질 수도 있습니다.

4. 신약성경에서 기적이 가능할 수 있는 방법, 예수님 뒤 성령들이 일으킨 기적들이 어떻게 가능할지 상상해보았습니다.

1) 오병이어

성령은 사람의 일생을 읽고, 그 사람도 기억하지 못하는 부분을 잡아 길을 열 수 있다고 가정해보세요. 이러한 능력은 현대시대 유명한 점집에 가면 잘 맞추는 신들과 비슷한 능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가정을 통해 지나가는 사람들의 영혼 혹은 머리를 보며 5,000명을 먹일 수 있는 빵과 생선이 누구에게 있는지 예수님께서 공급처를 확인하여 물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오병이어는 식량이 어느 가정에 있는지 확인 후 이를 사람들에게 나누라는 예수님의 말씀 앞에서 식량을 나눈 후 그에 대한 은총을 바랐을 것입니다. 제자들이 이 기적을 보고 이를 세세하게 적으며 예수님이 신의 아들임을 믿고 더욱 더 주님을 경외하게 되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