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에서 한국이 (미국과 중국 다음으로) 3위 국가라는 주장을 특히 김어준 등 좌익들이 한다. 이재명이 집권했으니 국뽕이 정권에 유리하기 때문이다.
한국이 AI 분야에서 글로벌 3위가 맞는지 따져보면 한국이 AI 3위라고 볼 수 없다.
1. 한국의 AI 역량에 대한 평가 대부분이 메모리 반도체 칩 제조 내용이다. 그러나 메모리 반도체 칩 자체는 AI가 아니고 메모리 반도체 제조 능력이 AI 능력은 아니다.
2. 그 다음으로 (이재명) 정부가 AI 강국 만들겠다는 정책, 투자 계획, 구상안들이다. 죄다 정부의 구호고 3위 만들겠다는 목표고 야심이고 정책 홍보일 뿐, 실제로 실현된 것은 없다.
김어준, 최배근 등 좌익 인물들이 얘기하는 것 역시 죄다 이재명의 정책 방향을 찬양하는 것 뿐, 증명할 수 있는 실물은 없다.
영국에는 딥마인드가 있고 (알파벳/구글에 인수되었지만), 프랑스에는 미스트랄이 있다. 이런 영국이나 프랑스보다 세계 AI에 한국이 더 영향을 끼치는 것은 없다.
그들은 단 한개도 이 나라에 도움되는 무언가를 만든적이 없다. 누군가 그걸 만들어 돈을 벌어오면 그 돈을 강탈해야한다고 주장해왔을뿐.
그들이 득세를 했고 이나라의 주인이 된 이상 이 나라에 무언가 가치있는 것을 만들 사람이 사라질 것이다.
그 결과 가난이 몰려오겠지만 이또한 국민의 선택. 다른 길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