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가 너무 많이 나가고 있어서 리모델링을 하려던 차에,

여러 설계사한테 상담 받으면서 기존 보험 몇 개는 해지를 하고, 새로 보험 계약 한 개를 했었습니다.


계약 당시에는 그걸 보고 나쁘지 않아 보인다고 생각이 되었지만...

뭔가 계속해서 약간의 아쉬움도 남고, '이게 최선인가?' 라는 생각이 계속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 설계를 가지고 다른 설계사 한테도 물어보고, 시그널플래너 통해서도 상담 받아보고,

그렇게 하다가 마지막으로 쏙쏙보험선생 설계사님께 연락을 드려서 상담을 받게 되었습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제가 의심이 정말 많습니다. 특히 보험쪽은 아무래도 그럴 수밖에 없죠...

그래서 설계사님이 처음 짜주셨던 설계를 보고 새로 계약했던 보험과 비교해 보면서 이런저런 많은 질문을 드렸었습니다.

제가 궁금한 부분이 많다고 하니까 ' 20가지 보내주셔도 제가 일일이 답변드리니 걱정마세요' 이런식으로 답변 주셔서ㅎㅎ

진짜 편하게 질문을 드릴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덕분에 이전 설계사가 해줬던 설계가 왜 아쉬웠는지도 알 수 있었습니다.


설계사님이 설명을 해 주실 때 이해를 잘 할 수 있도록 진짜 자세하게 설명을 너무 잘해주십니다.

저는 설명을 듣고 나서도 의심을 또 하기 때문에... 답변해 주시면 그걸 제가 따로 검색도 해보고 했는데요,

결론적으로는 설계사님이 해주신 것들은 제 상황에 아주 잘 맞는 설계였습니다.

설계를 해 주실 때 제가 이미 보유 중인 보험들을 고려해서 아주 잘 짜주십니다.


그리고 조금이라도 보험료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계속 고민 해주시는 게 느껴졌습니다.

뭔가 상담을 받으면서 '설계사가 내 편이다' 라는 느낌을 처음으로 받게 해주셨습니다.


이전에 가입했던 보험은 어딘가 아쉽다, 이게 최선이 아닌 것 같다. 라는 생각과 의심이 들게 했다면,

이번에 설계사님을 통해 설계 받고 가입한 보험은 이게 최선이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설계사님 덕분에 이제 보험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