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이 저와 남동생의 보험을 들어주고 싶다고 처음에는 지인 보험설계사에게 견적을 받아서 저에게 전자계약서가 날라왔습니다.


서명을 하기 직전에, 핸드폰 & 중고차 & 보험은 지인에게 맡기는거 아니라는 얘기가 문득 뇌리를 스쳤습니다.


부모님의 돈이기 때문에 더더욱 확실히 알아보고 아낄 수 있으면 보험료를 아끼자는 마인드로 동생것까지 알아볼겸 제가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보험이 너무 복잡하고 제가 알아 볼 수 있는 부분에서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작년에 운전자 보험들 때 보험갤러리에서 설계사를 알아본 후 상담을 받았던 적이 있어서, 다시 물어봐야겠다고 생각하고 연락을 드렸습니다.


그래서 부모님의 지인 보험설계사에게 받았던 견적의 장단점을 이것저것 물어보고 보험갤러리에서 나왔던 얘기들도 물어보면서 견적을 받아보았습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보장내용의 부분부분마다 그렇게 설정한 근거가 있었다는 것입니다. 


견적서를 확인하고 부모님과 상의하고 보험갤러리와 비교해보며 확인후에 계약을 체결하고, 믿을만한 분이라고 판단이 들어 동생도 이분에게 견적을 받아보았습니다.


저와 비슷하게 견적을 다시 잘 짜주셨고, 매번 빠르고 친절하게 답변을 해주어 만족스러웠습니다.


좋은 설계사분을 찾아 잘 마무리 되어 기쁩니다.




24b0d121e09c28a8699fe8b115ef0468eaaee8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