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1월1일에 고지혈증으로 약 일주일치 받고 먹었고
26년 2월1일까지 심혈관 관련된 진료는 한번도 본 적 없습니다
5년 지난상황입니다.
만약 지금 상황에서 기타 부정맥 진단비가 나오는 보험을 가입한다고 쳤을때
1. 부정맥이 거의 빼박으로 있는데 기타부정맥 진단비 나오는 보험 가입해서 1년있다가 검사,진단 후 청구했을때 거절 될 이유가 있을까요?
2. 23년쯤 직장인 건강검진에서 고지혈증 조심하라고 나온게 있는데 이건 진료본것도 아니고 처방도 없어서 상관없죠??
추가적으로 기타 부정맥 진단비 나오는 보험 2개 들어도 2개다 나오나요? (중복지급)
부정맥만 핀포인트로 보장하는 보험 추천도 부탁드립니다
1. 원칙적으로 보험 가입 이전에 걸린 질병이나, 보험 가입 이전부터 달고 살아온 질병에 대해서는 보장하지 않는 게 원칙임! 근데 그 원칙은 병원 이력에 근거하는데, 5년간 병원도 안 가고 약 복용도 안 했다고 하니 굉장히 애매한 상황으로, 쉽게 말할 수 없고, 특히나 모두가 보는 공개된 곳에서 말하기는 어려운 감이 있다고 할 수 있음!
그리고 면책기간이란 게 있어서 보험 가입후 90일 내지 180일 내에 발생한 질병에 대해서는 보험금 지급이 아예 안 되는 보험이 많고, 감액 기간이라고 해서 가입 후 1~2년 간은 보험금의 50% 정도만 지급하는 경우가 많음! 그리고 진단비를 말하는데, 진단비는 1회한으로 보장받는 개념의 담보니까, 감액 기간에 진단을 받았다고 한다면, 해당 진단비는 50%만 받았든 60%를 받았든 100% 받았든 1번 받은 게 1회한이므로 소멸됨!
2. 아파서 병원을 가서 진단을 받거나 치료를 받거나 약 처방받은 게 아닌, 단순 건강검진은 상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