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의 최신 iPhone 모델이 금요일에 출시되었으며, 이 기기를 일찍부터 사용하던 일부 사용자는 간헐적인 Wi-Fi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iPhone 17 Pro 및 Air N1 기능
영향을 받은 고객들은 iPhone 17, iPhone 17 Pro, iPhone 17 Pro Max, iPhone Air에서 Wi-Fi 연결이 주기적으로 끊어진다고 주장하며, 지난 4일 동안 MacRumors 포럼 , Reddit , Apple 지원 커뮤니티 에 이 문제에 대한 수백 개의 댓글이 게시되었습니다 . 이 문제가 얼마나 광범위한지는 불분명합니다.

특히, 영향을 받은 사용자들은 iPhone 잠금 해제 후 Wi-Fi 연결이 잠시 끊어졌다가 다시 연결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차량 내 Apple CarPlay 시스템은 Wi-Fi 연결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 문제로 인해 CarPlay 연결도 끊어질 수 있습니다.

많은 사용자는 페어링되고 잠금 해제된 Apple Watch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문제가 발생한다고 말했지만, 이것이 항상 문제의 원인인지는 불확실합니다.

MacRumors는 문제를 재현하지 못했지만, Apple에 이 문제에 대한 답변을 요청했습니다. Apple의 답변이 있을 경우 이 기사는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이것이 하드웨어 문제인지 소프트웨어 문제인지는 불분명하지만, Apple은 종종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iOS 26.0.1이 곧 출시될 예정이지만 , Apple이 해당 버전에 맞춰 수정 사항을 파악하고 적용할지는 불분명합니다.

새로 출시된 4가지 iPhone 모델 모두 Wi-Fi 7, Bluetooth 6, Thread 연결을 위한 Apple 최초의 맞춤형 N1 칩을 탑재한 반면, 기존 iPhone 모델은 무선 네트워킹을 위해 Broadcom 칩을 사용했습니다.

Apple은 최근 CNBC 와의 인터뷰 에서 N1 칩의 전력 효율성을 강조했습니다.

"사람들이 잘 모르는 사실 중 하나는 Wi-Fi 액세스 포인트가 실제로 기기의 위치 인식에 기여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전력 측면에서 실제로 더 많은 비용이 드는 GPS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라고 Apple의 무선 소프트웨어 기술 부사장인 아룬 마티아스는 말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자주 깨울 필요 없이 백그라운드에서 이 작업을 더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으므로 훨씬 더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Apple은 새로운 iPhone에 대한 보도자료에서 N1 칩이 개인 핫스팟과 AirDrop과 같은 기능의 성능과 안정성을 향상시킨다고 밝혔습니다.


a17d10ab102ab45bba331655565bf3e143d84205cb0bdf796786c397b577a13bf2c6d6


하지만 안타깝게도 현재 일부 사용자에게는 N1 칩이 Wi-Fi에 그다지 안정적이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