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팅하다가 내 생각한번 남겨봄.
광운대 확실히 인지도 낮음. 뭐랄까 쫌 아는? 아는사람만 안단느낌일까. 대부분 강원대? 이 반응. 나또한 원서넣을때 우리학교알았기도함.

뭐 애초에 비교자체를 . 흠. 뭐랄까 타 대학 과마다 상대적인거기도하고 뭐 대체적인건 있겠지만..
솔직히말하면 네임벨류=대학등급 이라는게 많은이들의 대가리에 성립하는데.  그렇게 따지는건 진짜 개념밥처말아먹은것같음. 대가리를 좀 많이 때려주고싶다 물론 넘사벽인 카이스트.서연고이런댄빼고 이런댄 다 워낙 다 좋고 높으니.

예를들자면 다 아는 얘기지만 뭐 상박?중상방? 이(잘모르겠다) 외대 생각해보자. 네임벨류있지. 등급높지. 또 뭐 중간정도? 세종대 네임벨류있지. 등급중간정도되지.
근데 외대공대. 세종대공대 이런거 따지는사람있음? 당연히 이런곳의 공대는 타대학에비해 네임벨류있어도 약세임. 마찬가지로 광운대도 뭐 상대적으로 문과 좀 낮다생각함(공대에비해) 반면 공대는 비슷한 또래등급학교보다 공대 괜찮다 생각함.
실제로 성적 높게받았는데 떨어져서 온애들도있고 광운대전정대올려고하는애들도있고. 다양함.

그래서 내가하고싶은 말은 뭐 예상하겠지만. 비슷한거끼리 뭐하로 그렇게 논쟁하고 그러냐 이거냐임. 별 의미가 없다 생각함. 이제와서 광갤러들이 다시 수능을보고 수험생생활을 할것도아니고(반수나 편입하는사람은 화이팅.) 이미 온거 그냥 빡공하자고. 솔직히 나도 학교어디냐면 말하기 좀 부끄럽기도 할때있는데 자부심은 있고. 이 자부심 그대로 잘 취업이든 뭘하든 해서 잘 보여주자. 뭐 건대 홍대 동국대 국민 광운 숭실 단국 과기 . 공대기준으로봤을때 내가봐선 다 비슷하거나 한칸 높낮이다. (네임벨류는 절대 아니겠지만. 건대vs광운 ㅇㅇ?) 그니깐 그냥 대학와서 스스로가 얼마냐하냐 차이 아닐까 결국은. 전공을 얼마나 잘하냐 했냐.
울 학교선배들도 잘가는 사람 다 잘감. 삼성트랙 엘쥐트랙 있을거 다 있고.

그냥 대강요약하면 내 생각은 비슷한대학이면(꼭아니더라도) 와서 얼마나하냐 차이일듯. 그리고 어느정도 훌리짓? 광명상가! 이딴 소리 외치는것과 같은 네임벨류서열? 이딴게 수험생같은애들한테 어느정도 인식이 영향을끼치겠지만, 그런 인식도 결국 생각해보면  그냥 우리가 잘 해서 잘 취업해서 우리학교 짱짱맨 보여주면됨.


광운대역도 생겼고. 캠퍼스도 차차 좋아질테니 . 우리가 보여줄차례다 ㅅㅂ
근데 난 전공이 너무어렵다 ㅅㅂ ㅅㅂ ㅅㅂ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