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직랜드, 미국 PHY튠즈와 RF칩 신규 계약 체결

기자명 석대건 기자

입력 2024.06.21 16:00

댓글 0

SNS 기사보내기

페이스북(으)로 기사보내기 카카오톡(으)로 기사보내기 네이버블로그(으)로 기사보내기

바로가기 복사하기 본문 글씨 줄이기 본문 글씨 키우기

이종민 에이직랜드 대표이사 [사진: 에이직랜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주문형반도체(ASIC) 디자인솔루션 기업 에이직랜드가 미국 PHY튠즈(PHYTunes Inc.)와 무선 통신용 멀티밴드 RFIC(무선주파수 집적회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PHYTunes는 인도어 커넥티비티(Indoor Connectivity) 분야의 글로벌 기업이다. 기존 유선 인프라를 활용한 고주파 무선 신호 전송 기술을 통해 5G 및 와이파이 송수신을 지원한다.

에이직랜드는 이번 달부터 바로 RFIC를 개발할 예정이다. 스펙 협의 및 아키텍쳐 설계를 포함한 초기 설계부터 참여해 턴키(Turn-key)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이직랜드 관계자는 "자사가 진행한 시장 조사 결과, 미국 내 스펙-인(level-0) 서비스 수요가 많아 이를 수행할 디자인 파트너의 수요 또한 많은 것으로 확인됐다"며 "이를 기반으로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직랜드는 국내 TSMC VCA(공급망 연합)로 TSMC 공정 이해도 기반 레퍼런스를 보유 중이다. 칩 설계부터 패키징, 테스트까지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턴키(Turn-key)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종민 에이직랜드 대표는 "이번 계약 체결은 전세계 팹리스 시장의 약 70%를 차지하는 반도체 설계 강국인 미국에서의 첫 계약 건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사업 확장을 가속할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성장을 도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