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정수론] 책에서
반드시
다음 정리를 소개할 필요가 있다.
◈ 신촌우왕 대정리
모든 소수 p에 대해
xp + yp = zp을 만족하는
자연수 해 (x, y, z)가 존재한다면
반드시 다음과 같은 꼴이다.
∴ (x, y, z) = (v+pk, w+pk, v+w+pk)
아래 참조 CLICK:
p=2: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mathematics&no=345178
p=3: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mathematics&no=345263
p≥3: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mathematics&no=345337
신촌우왕 대정리는 모든 소수 p에 대해 성립하는 정리임.
v, w, k는 자연수
존재한다면...이라는 가정 하에 반드시 성립함.
신촌우왕 대정리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해가 존재한다면 구하면 되는 것이고, 해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모순을 만나게 될 것임.
내용을 잘 읽어보면... 그리고 깊이 음미해본다면... 페르마 마지막 정리의 반례가 아님을 알게 될 것임.
존재한다면...이라는 가정은 x^p + y^p = z^p 위 등식의 양변에 어떤 조작을 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고 그 조작에 의한 결과로 (x, y, z) = (v+pk, w+pk, v+w+pk)를 얻는 것임. . p=2인 경우 x^2 + y^2 = z^2의 해가 존재한다면 (x, y, z) = (v+pk, w+pk, v+w+pk)를 x^2 + y^2 = z^2에 각각 대입하여 (x, y, z) = (v+pk, w+pk, v+w+pk) = (s^2+2st, 2t^2+2st, s^2+2t^2+2st) = (a^2-b^2, 2ab, a^2+b^2)을 얻게 됨.
증명을 완료했기 때문에 정리하고 칭할 수 있음.
p=2: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mathematics&no=345178 p=3: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mathematics&no=345263 p≥3: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mathematics&no=345337
존재한다면...까지가 가정이죠. 그러한 가정 하에 위의 정리가 성립하는 것이고... . 다른 정리들도 가정이 있고 결론이 있죠.
이를테면 루트2가 무리수라면... 두 정수의 비로 나타낼 수 없다.
좀 더 시간을 두고 이해해보시기 바랍니다.
당연히 [2p제곱=q제곱]을 정리라고 하지 않죠. 조작을 하는 과정이죠.
조작을 하는 과정과 그러한 조작을 통해 유의미한 결론을 내리는 것의 차이점이 있는 것이죠.
0의 곱에대한 역원을 x라 한다면 항상 x>n... 증명을 보여주시죠.
x^3+y^3=z^3을 만족하는 자연수 (x, y, z)가 존재한다면 (x, y, z)=(v+3k, w+3k, v+w+3k)이므로 . (x, y, z)=(v+3k, w+3k, v+w+3k)를 x^3+y^3=z^3에 대입하면 vw(v+w+6k)=9k^3 그런데 이것을 만족하는 k, v, w는 존재하지 않는다. 따라서 x^3+y^3=z^3를 만족하는 자연수 해 (x, y, z)=(v+3k, w+3k, v+w+3k)는 존재하지 않는다.
신촌우왕 대정리가 성립하기 때문에 페르마 마지막 정리도 성립하는 것입니다.
페르마 마지막 정리는... x^p+y^p=z^p을 만족하는 자연수 (x, y, z)가 존재한다면 모순이 발생한다... 라고 할 수 있죠.
그렇다고 해서 <페르마 마지막 정리>라고 할 수 없다? 이건 아니죠.
x^p+y^p=z^p을 만족하는 자연수 (x, y, z)가 존재한다면 모순이 발생한다...를 증명하면 정리로 받아들여지는 것이죠.
마찬가지로 x^p+y^p=z^p을 만족하는 자연수 (x, y, z)가 존재한다면 (x, y, z) = (v+pk, w+pk, v+w+pk) 꼴이다... 를 증명한 것으로 정리라 부를 수 있습니다.
전 안 읽어봣는데 페르마대정리 증명이 그렇게 쉬웟으면 누가 먼저 햇겟죠 - dc App
쉬운 증명이 더 어려울 수도...
그럼 왜 학계에서 님이 페르마의대정리를 초등적인 방법으로 증명햇다고 인정을 안해줄까요 디씨에 적었을 뿐이라 어느 교수도 못 봐서 그런 건가요 - dc App
Maybe... You're right.
우선 위에 적은 건... <페르마 마지막 정리>가 아니라 <신촌우왕 대정리>임. . <신촌우왕 대정리>를 이용하여 <페르마 마지막 정리>를 초등적인 방법으로 증명할 수 있다고 보는 것임.
이미 <신촌우왕 대정리>를 이용하여 <피타고라스 삼조>를 구하는 과정도 대학 교재에 실어도 좋을 만큼 좋은 유도 과정임.
피타고라스가 조화수열을 이용하여 음악의 음정 연구하면 정신질환자일까요? 색깔이야 사용하라고 편집 도구로 존재하는 것인데... 편집도구에 제곱이 없으면 html 소스 전환해서 <sup></sup>도 사용하고... 각자 주어진 도구를 자기 입맛에 사용하면 되는 것.
편견을 버리면 이 우주가 모두 수학인 것을... 빨강도 수학임. (r, g, b)=(255, 0, 0)
한 옥타브를 몇 조각 낼 것인가에 따라 여러 가지 음계가 존재한다고 함. 참조: http://fluorf.net/lectures/lectures3_5.htm
Math와 Music의 조화는 곧 우주의 조화임.
존나 멋지다 너희들... 진지하게 학문적 토론 해보고 싶다.. - dc App
사이비수학자 한명이 쓸데없는 소리하는거 뿐인데
뭐가멋짐? - dc App
ㅇㅇ(106.131)... 얘는 증명이 끝난 것에도 사이비... 사이비... 이러고 있음. . 함부로 '사이비'라 칭하면 범죄에 해당되는 것은 알고 있음? '사이비'라는 말은 함부로 쓰는 게 아님.
자기 혼자 증명 끝 하면 누가 인정이나 해준답니까? 석박학위 받은 사람들이 논문 죽어라 써도 리젝당하는게 학계인데.
ㅇㅇ(106.131)... . 내가 한 증명 내용이 어렵지 않은데? 리젝트 당하는 사람이야 그럴만한 이유가 있어서 그러겠지.
그럼 내세요 논문
존경스러워질라 그러네 막
이해 못하면 댓글 달지 말 것.
신촌우왕 대정리는 쓸모가 전혀 없네요. k=(x+y-z)/p라는 뜻에 지나지 않네요. 페르마 소정리에서 x+y=z modp 이니까 k는 정수고, 즉 아무 의미 없는 정리네요!! 있어봤자 페르마 대정리를 푸는데 아무 소용이 없을거같아요!!!!!!!
신촌우왕 대정리는 페르마 소정리에서 머무르는 게 아닌데 너는 거기에서 머물렀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