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RcmKbTR--iA&list=RDuuZE_IRwLNI&index=2

Far East Movement - Rocketeer ft. Ryan Tedder

Subscribe to our personal Youtube channel to watch us behind the scenes: http://www.youtube.com/subscription_center?add_user=fmonyourdialWe're Far East Move...

www.youtube.com


[속보] 트럼프 전 보좌관 “한국 국회, 미국 기업 쿠팡 공격…매우 불행한 일”

박양수2025. 12. 25. 01:36

타임톡31






특검, '쿠팡 변호' 김앤장 변호사 압수수색…'무혐의 처분' 검찰 수사라인도 대상

김덕현 기자2025. 12. 24. 20:57

타임톡17



+ 엄희준 광주고검 검사(왼쪽), 김동희 부산고검 검사


쿠팡 수사 무마·퇴직금 미지급 의혹을 수사하는 안권섭 특별검사팀이 오늘(24일) 엄희준 광주고검 검사(전 인천지검 부천지청장)와 김동희 부산고검 검사(전 부천지청 차장검사)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였습니다.

특검팀은 이날 오후부터 김 검사의 부산고검 사무실과 엄 검사의 광주고검 사무실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영장을 집행했습니다.


이들은 영장에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혐의 피의자로 적시됐습니다.


특검팀은 쿠팡 퇴직금 미지급 사건 주임 검사였던 부천지청 검사 A 씨에 대해서도 이날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했다고 밝혔습니다.


퇴직금 미지급 사건과 관련해 엄성환 전 쿠팡풀필먼트서비스(쿠팡CFS) 대표이사의 변호를 맡았던 김앤장 법률사무소 소속 변호사 B 씨와 문지석 부장검사에 대해서도 압수수색을 진행했습니다.


특검팀은 변호사 B 씨의 주거지, 문 부장검사의 광주지검 사무실도 이날 압수수색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엄 검사와 김 검사는 올해 초 쿠팡의 퇴직금 미지급 의혹을 수사하던 문 부장검사에게 무혐의 처분을 하라고 압력을 행사한 혐의를 받습니다.


의혹을 폭로한 문 부장검사는 자신과 주임 검사는 쿠팡의 취업규칙 변경이 불법이라고 주장했지만, 김 검사가 '무혐의가 명백한 사건'이라며 회유했고, 엄 검사가 지난 2월 새로 부임한 주임 검사를 따로 불러 무혐의 가이드라인을 줬다고 주장해 왔습니다.


또, 김 검사가 친분이 있는 변호사 B 씨를 통해 쿠팡 측에 압수수색 정보를 알려줬다는 게 문 부장검사의 주장입니다.


부천지청이 대검에 보낸 보고서에 중요 증거물인 '일용직 제도 개선' 등 문건들이 의도적으로 누락됐고, 기밀 정보가 쿠팡 측에 유출됐다는 의혹도 제기했습니다.


쿠팡 퇴직금 미지급 사건은 쿠팡이 2023년 5월 근로자들에게 불리하게 취업규칙을 변경해 퇴직금품을 체불했다는 의혹입니다.




당시 쿠팡은 퇴직금품 지급 관련 규정을 '일용직 근로자도 1년 이상 근무하는 경우 주당 근로 시간이 15시간 미만인 기간만 제외'에서 '1년 이상 근무하고 주당 근로 시간이 15시간 이상인 경우'로 바꿨습니다.


근무 기간 중 하루라도 주당 근로 시간이 15시간 이하인 날이 끼어있으면 퇴직금 산정 기간을 이날부터 다시 계산하도록 해 '리셋 규정'이라는 비판이 일각에서 제기됐습니다.


'일용직 제도개선' 등 이 시기 쿠팡 내부 문건에는 퇴직금품 지급 관련 규칙 변경 취지와 함께 "일용직 사원들에게 연차, 퇴직금, 근로기간 단절의 개념을 별도로 커뮤니케이션하지 않으며, 이의제기 시 케이스 바이 케이스(개별) 대응"이라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특검팀은 어제(23일)부터 이틀에 걸쳐 쿠팡 본사와 쿠팡CFS 사무실, 쿠팡 대관 조직이 사용한 '비밀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습니다.



"엔비디아, 인텔 18A 공정서 칩 생산 테스트 후 계획 중단"




엔비디아가 최근 인텔의 최첨단 공정인 18A 생산 공정을 이용해 칩을 생산하려던 계획을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24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두 명의 소식통은 엔비디아가 인텔의 1.8나노미터급 생산 공정인 18A 생산 라인에서 자사의 칩을 생산하는 방안을 시험했으나 이후 진행을 중단했다고 밝혔다. 이 보도로 이 날 미국 증시 개장전 프리마켓에서 인텔 주가는 3% 넘게 하락한 채 거래됐다.




https://v.daum.net/v/20251224232804027





https://v.daum.net/v/20251224205700443




인텔의 18A 공정은 이 회사가 파운드리 부문에서 TSMC와 삼성전자를 추격하기 위해 사활을 걸고 개발중인 1.8나노미터급 최첨단 공정이다. 


미국 정부의 인텔 지분 투자에 이어 엔비디아도 50억달러를 투자한 인텔로 일부 생산을 분산하려던 엔비디아가 18A 공정에서의 생산 중단을 결정한 것은 이 공정의 기술 안정성이 크게 떨어지거나 수율이 너무 낮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다. 


엔비디아가 이 공정에서 생산하려던 제품이 무엇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업계에서는 2026년 이후 출시할 RTX60시리즈나 게임용 그래픽처리장치(GPU) 일부 물량, 또는 엔비디아의 AI 시스템에 들어갈 맞춤형 X86 CPU 등으로 추측하고 있다. 


엔비디아는 지난 9월 인텔에 50억 달러를 투자할 당시 인텔과의 공동 생산에 대해서는 특별히 언급하지 않았다. 인텔의 립부 탄 CEO는 엔비디아의 젠슨 황 CEO와 계약을 발표할 때 “현재는 협력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었다.


인텔 대변인은 자사의 첨단 칩 제조 기술인 “18A 기술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더 강력한 차세대 생산 공정인 14A(1.4나노미터급 공정)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