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13만명 중 1년에 구속, 징역형(집행유예 포함) 2-3명 뿐.
= 0.0015% (6만5천분의 1) 확률이다.
"2032년 소행성 충돌 확률 6만분의 1... 은근 불안해" 라는 기사가 나올 정도.
이러니 의료사고 책임배상보험을 그동안 죽어라 안 들었지.
징역 말고 벌금형도 있다고? 이번에 엑스레이 안 찍고 퇴근해서 목 디스크 환자 사망한 의사 벌금도 1500만원
13만명 중 벌금형 포함하면 연평균 12명정도 나옴.
그중에 피부, 성형, 정형외과쪽이 6명, 필수과(산부인과 소아과)는 한 2-3명 나옴.
의협 보고서대로 연평균 의사가 758명 기소되면, 20년이면 1만5천명이 기소된다는 소린데? 이딴 보고서가 해외에 인용돼? ㅋㅋㅋㅋㅋㅋㅋㅋ
연평균 기소는 34.4명이고, 그 중 실형이 3.2명인거 생각하면, 실형 받을 확률은 10%네.
우리나라 기소가 유죄 확정될 확률이 90%인 거 생각하면, 말도 안 되는 수치지.
이런데도 6만5천분의 1확률로 1년에 2-3명 발생하는 심각한 중범죄(대부분 환자 사망)를 형사처벌 면제해주자고?
그걸 면제해주면 전국 지역, 필수과, 공공의료원에 의사가 물밀듯이 밀려와 일하고싶다고 문전성시를 이룰거라고? 미친놈이냐?
이제 평균연봉 소아과조차 2억4천 넘겼더만... 아직도 "저수가와 사법리스크"밖에 웅앵웅 못하는 의사 집단은 그냥 답이 없다.
선한 의사 개인은 남아있을지 모르겠지만, 집단으로서의 의사 집단, 특히 의협은 이대로는 100년이 걸려도 정신 못 차릴 것 같네.

필수과 교수들은 소송 5개 당하면서 일하시는분들 많음
안타깝게도 팩트체크된 다른 기사를 살펴보면 필수과보다 정형외과나 인기과에서 필수과보다 소송을 더 당했다는 통계 나옴. 그건 구차한 핑계임.
의사끼리라도 의료사고 피해시, 소송금지 선언이라도 하자. 그래야 조금 납득이가지. 지들이 당하면 65억씩 걸어서 17억에 생활비 몇천,병원비까지 땡겨가면서 그지랄이니.
그정도면 의사를 관둬야하는거 아님??? ㅋㅋㅋㅋ - dc App
뭐 구라가 일상이니까 이젠 찔리지도 않겠지
ㄹㅇ 거짓선동을 못 하면 의사를 못 하나. 이게 존나 의문임. 의사들은 과학적인 척하면서 과학이라는 미명하에 마치 거짓허위가 사실인 양 이용해먹고 있음
음모론,선동이 넘 유치하지. 대놓고 선동하겠다는 의지를보여줌ㅋㅋ. 초반에는 높으신분 자녀입시, 경기도 600병상 등등..ㅋㅋ진료실에서 네네해주니 뵈는게없어
묵직한팩트) 정은경이 장관이다
제일 웃긴 점은
과별 인원 고려했을 때 비율로보면 소송 가장 많이 당하는 괴가 정형외과고 소송 가장 적게 당하는 과가 소아과라는 점임ㅋㅋ
단 한번도 경험해본적도 없는놈들이 리스크리스크.. ㅋㅋㅋㅋㅋ
또 환자단체가 질알하네 저새키들때문에 죽어도 필수의료 안함 자업자득
34건도 외국에 비해 엄청 많은건데 병신같은 소리하네 가까운 일본만 해도 10건따리다..한국이 유독 고소 자체가 많고, 기소도 많음. 민사소송도 미국보다 이미 환자 승소율이 높음..이게 팩트다.. 니들이 이렇게 만듬... 폐렴을 변비로 진단했다고 의사를 구속기소하는 미친나라..외국은 똑같은 사례에서 유가족이 고소조차 안했다
이 좆병신새끼는 외국도 못나가는 새끼가 외국외국 이지랄하노ㅋㅋ그따구로 외국이 좋으면 외국으로 쳐 꺼지세요 개씨팔새끼야ㅋㅋㅋ
일본은 의협서 단체보험든다며?ㅋㅋ 그리고, 저 34건에 의사가 절반이상일듯.
충분히 많은 건수면 10배 이상 데이터 조작으로 부풀릴 이유는? 한국인은 무슨 폐렴만 걸리고 사는 이세계종임?
연평균 700건 고발하는거 중에 검사님 은혜로 추려서 30건 기소한다는 말이고, 의협은 검사님 은혜가 아니라 시스템으로 보호해주라는거. 하기 싫으면 그냥 이대로 가던가 ㅋ
아~~아무 리스크 없이 돈만 벌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