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단타를 먼저 열지 마라. 단타를 먼저 해라.

내가 스갤을 해오면서 다양한 뉴비들을 보았고
그중 특히 단타는 하지 않는데 단타서버를 여는 사람
은근 있다. 절대 그러지 마라.

저 행위는 주변 지형, 상권, 이권, 관련 사건등 아무것도 모르는데 가게부터 냅다 여는 행위이다. 누가 갈 것인가?


2. 딸각팩을 열지마라.

딸각팩이란 스갤에서 뿌려진 서버팩인데, 절대 열지 마라.
누구도 가지 않을 것이다. A: 그러면 배포는 왜된건가요?
더 열지 않는다는 선언과도 같다.

딸각팩의 존재의의는 그걸 다운로드해서 스크를본다던지, 데이터팩을 본다던지 등의 공부 목적에 있다.


3. 닥눈삼을해라.

스티브갤의 단타 채팅은 모르는 사람이 보면 다소 난잡해보여도 흐름이 있다. 이 흐름은 단순히 대화의 흐름이 아니다. 호감고닉, 좆목, 이 모든것이 단타 채팅의 구성요소이다.

이를 파악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차라리 채팅을 치지 마라. 어느정도 분석이 되고 나서 채팅을 쳐라.


4. 날카롭게 채팅을 치지마라.

단순히 본다면 단타채팅은 혐오의 온상지다. 온갖 욕설에 장애, 패드립등 쌍욕이란 쌍욕은 다쓴다. 그러나 이는 부부싸움같은 것이다. 서로가 서로를 매일 볼 것이란걸 알기에 서로 욕좀 하여도 되는것이다.

그러나 어떠한 내적친밀감도 없는 너희가 욕설을 쓰면
그저 병신 유입1로 전락하고 배척받아 탈갤하게 되는 미래밖에 없다.


5. 비비지 마라.

단타는 좆목의 성채이지만 그 성채로 들어가기란 힘들다. 마치 전라도 토착 커뮤니티와 같다. 대놓고 유입이 비비는 시도를 한다면 너는 그저 그런 장애가 되고 오히려 배척받을 것이다.

굳건한 단타의 성채에 들어가는 방법은
그저 단순하다 - 오래, 꾸준히 하는 것이다.


6. 핑프 짓을 하지 마라.

너가 스크립트를 못하든, 커맨드를 못하든 그건 상관없다.
물어보지마라. 이건 사실 단타만 아니라도 다른 갤러리를 가도 마찬가지일거다.

그냥 질문글을 스갤에 올려라.
단타나, 스공디에 가서 물어보진 마라.



7. 그냥 하지 마라.

단타는 재미있다. 국내커뮤니티, 혹은 해외커뮤니티를 가더라도 이정도의 규모의 마크 서버를 할 수 있는 장소는
손에 꼽을 것이다. 그러나 스갤, 특히 단타는 온갖 좆목의 온상지이며 특히 장애중 장애인 장애의 왕 큐빌드의 조리돌림 게임은 유입이 견디기 어렵다.

물론 그저 채팅을 치지않고 재미있게 있는듯 없는듯 하면서 단타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그러한 사례는 많다. 그러나 너가 단타를 하면 할 수록 그 심연은 너를 들여다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