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인(진)

689기
20개월 군생활을 마치고 전역하는 기수이다. 대부분 집에 가서 이미 사라졌으며, 몇몇만이 천연기념물 마냥 부대에 서식하고 있다.

(병장)

690기(병장 4호봉)
군경, 앵카, 조리이면 이미 찍턴 형식이나 장기 휴가 형식으로 집에 가서 사라졌으며, 이미 부대에서는 왕고이자 말년병장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기수이다.


691기(병장 3호봉)
병장 3호봉으로 이번 달에 전역 디데이 두 자리수로 접어드는 기수이다. 부대에서는 이미 왕고이지만 시간이 잘 안 간다고 느끼는 기수로, 빨리 12월달이 다가와 집에 가기를 바라는 기수이다.


692기(병장 1호봉)
25년 첫 전역기수가 병장으로 진급했다 
맞선임과 2호봉 차이라는 악재 때문에 이제야 병장이 되었지만, 그래도 병장이 되었다며 좋아라 하는 중이다. 슬슬 아래 기수 후임들에게 실세 자리를 내어주는 중이며, 육상에서도 후임들을 웬만큼 받은 짬 좀 찬 기수.

(상병)

693기(상병참모총장)
상병참모총장. 바로 위기수가 병장달았다고 거들먹거리는 것 꼴보기 싫어 죽음. 여기까지가 부대에서 꽤 영향력 발휘하는 마지노선임. 후임들을 관리하면서 묘한 자부심을 느낌.


694기(상병 5호봉)
짬빠 좀 제대로 찼다는 기세등등한 상병 5호봉으로서 짬이 찼지만 그만큼 아직 많이 남았다는 생각에 현타가 반복될 시기. 이 시기 때 휴가가 쌓여 있다면 빨리 나갔다오자


695기(상꺽)
상병이 꺽인 기수이며 ,이제 군생활 1년을 찍은 기수이다. 군생활 1년한 자신이 기특할 것이나, 전역은 아직 8개월이나 남은 까닭에 아직 군생활이 아득하게 느껴지기도 하는 상황이다.


696기(상병 3호봉)
이제 상병도 슬슬 절반을 향해 가고 있는 기수.
배에선 대부분 실세이상이겠지만 육상으로 전출오면서 짬 초기화를 그대로 맞아버린 애들도 많다


697기(상병 2호봉)
이번 달에 상병 2호봉이지만 간신히 물상병 티만벗어냈다. 상병이라고 하니까 군생활 다 한 느낌이 들지만 이제 절반 정도 했고 군태기가 올 타이밍 아직도 여전히 짬찌이다


698기(상병 1호봉)
이번 달에 상병을 달아버린 기수. 배에서는 어느정도 실세였겠지만 육상으로 온 순간 대부분 짬 초기화를 맞았을 것이다. 그래도 상병이라고 좋아하지만 그래봤자 늘 그렇듯 1호봉은 물이다.

(일병)

699기(일병참모총장)
일병 참모총장.아빠기수가 집가는것을 보며 저런 날이 오겠지 하며 망상하지만 아직 이들의 계급은 일병이다.육상 전출 수병은 다시 막내라인으로 새 출발 해야하며, 해상이나 격오지에서는 밑에 있는 일병 애들이 못하면 먼저 깨지며 군기반장 역할도 하는 기수이다.


700기(일병 5호봉)
일병 5호봉으로 해상이나 격오지라면 자신이 짬찬것처럼 느껴지기도 하는 기수이다. 강제앵카되거나 앵카박기로 결정한 것이 아니라면 이제 전출이 뜨기에 막내생활을 다시 할 준비를 해야하는 상황이다.


701기(일꺽)
일꺽. 밑에 후임라인도 조금은 생겼겠다. 나도 무언가를 시킬 수 있겠지? 라는 큰 착각을 가지지만 사실상 가장 많은 잡일을 할 시기.
서럽고 힘들어도 참아라. 시간이 지나면 다 해결해 줄지니


702기(일병 3호봉)
25년 마지막 전역 기수. 사실상 막내라인이다.바쁜 일과에 치이고 배울것도 많지만 이들을 기다리는것은 휴식이 아닌 “츄라이”
하루 빨리 후임들이 들어왔으면 생각하지만 시간이 빨리 가는것 같으면서 가지 않는다


703기(일병 2호봉)
맞후임이 들어와 군생활이 조금 편해졌지만 여전히 적응은 안 되고 불편하다. 일을 열심히 배우고 또 배우고, 못하면 개딲기는시기. 위에 상병 선임만 봐도 짬 정말정말 높아 보이고 그저 부러움.

그건 그렇고 이 기수부터 26년 전역인데 26년이 오겠노…


704기(일병 1호봉)
이번 달에 일병을 달았으나 사실상 이병에서 ㄹ 한개 추가 된거다 적응을 잘 한 애들도 있으나 아직도 어리버리 한 애들도 많다.

이등병

705기
실무에서 어떤 일이 벌어질지는 상상도 못한 채 달달하게 후반기에서 마지막 군캉스를 즐길예정이다.

훈련병

706기
기군단에서 열심히 뺑이치고 있는 기수로, 곧 후반기라는 꿀도 누릴 기수이다.

민간인

707기
689기와 다른 의미에서의 민간인으로 이제 군인화 과정을 거쳐야 하는 기수로 사회에서 열심히 놀고 있는 기수이다.

- dc official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