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93기-민간인(진)

오는 3월 16일 전역의 기쁨이 크지만, 사회에서 앞으로 뭐하며 먹고살지 고민하는 상황에 놓여있으며, 알바 혹은 집에서 쉬면서 자신의 미래에 대해 고민을 할것이다.

 

694기-병장 5호봉

병말이며, 군경, 앵카, 조리는 만박 찍턴휴가나 장기휴가를 나가 거의 보이지 않게 되었다. 그렇지 않은 사람이더라도 만박휴가를 시전해 대부분 부대에 잘 있지 않은 기수이다.

 

695기-병장 4호봉

앵카, 조리, 군경직별은 이제 슬슬 사라질 예정이고, 그렇지 않더라도 3월 말~4월 초면 대거 사라질 기수이다. 사실상 왕고이자 말년병장 포지션이다.

 

696기-병장 3호봉

병장 3호봉으로 디데이 두자리수로 접어들었으나, 아직 시간이 안간다고 느껴지는 기수이다. 휴가를 많이 쌓은 사람이라면 이 시기부터 슬슬 만박 찍턴을 시작하기도 한다.

 

697기-병장 2호봉

병장 2호봉으로 아직 디데이 두자리수도 안깨진 기수이다. 앵카나 격오지에 있는 사람이라면 왕고나 투고이고, 육상이라도 부대에서 꽤 영향력 있는 위치에 있는 기수이다.

 

698기-병장 1호봉

그동안 고생한 것에 대한 결과인, 작대기 4개가 가득 찬 약장을 계속 확인하며 배터리 4개가 풀로 찼는지 확인하며 뿌듯해한다. 해군에서 짬이 찼다고 말할 수 있는 마지노선의 기수로, 튜토리얼 끝나고 이미 본게임 진행 중이다

 

699기-상병 6호봉

상병참모총장. 1달 뒤면 드디어 병장이라는 사실에 설레어한다. 그러나 이제 튜토리얼이 끝났고 본게임이 시작된다는걸 모르는사람이 많음. 아들 기수가 막 자대에 왔다.

 

700기-상병 5호봉

짬바 좀 찼다는 상병 5호봉으로, 육상에서는 이제 막내라인에서 슬슬 벗어나기 시작했고, 앵카자나 격오지라면 699기와 함께 고참 라인을 차지한 기수이다.

 

701기-상병 4호봉

699기,700기와 함께 실세라인이며, 막강한 힘을 지니고 있다. 이들은 입대한지 일주년이 된 기수로 아직 남은 군생활에 현타가 많이 올 기수다.

 

702기-상병 3호봉

물상병 호칭이 지워진 기수. 슬슬 짬이 차는 기수로 해상에선 실세라인, 전출지에선 짬 초기화를 그대로 맞아버린 애들도 많다.

 

703기-상병 2호봉

이제 군생활 절반을 마칠 기수이다. 절반을 마쳤다는 생각에 뿌듯하기도 하나, 자기가 해왔던것을 또 해야 전역이라는 말이기도 하기에 현타가 오기도 한다.

 

704기-상병 1호봉

짝대기 2개에서 벗어나 3개가 되었다는 생각에 뿌듯하지만, 이들의 군생활은 이제 갓 40퍼가 넘은 상황이다. 육상으로 전출왔다면 막내로 다시 출발해야 하고, 해상이나 격오지에서도 이전보다 뜸해진 전출때문에 실세라인이 못 되고 열심히 일해야 하는 기수이다.

 

705기-일병 6호봉

일병 참모총장.아빠기수가 집가는것을 보며 저런 날이 오겠지 하며 망상하지만 아직 이들의 계급은 일병이다.육상 전출 수병은 다시 막내라인으로 새 출발 해야하며, 해상이나 격오지에서는 밑에 있는 일병 애들이 못하면 먼저 깨지며 군기반장 역할도 하는 기수이다.

 

706기-일병 5호봉

일병 5호봉이 된 기수로, 막내라인에서는 벗어났으나 짬찌이기에 아직 열심히 일해야 하는 기수이다. 전출을 결정한 자라면 전출된 선임들을 보며 나도 빨리 전출되기를 바라고 있는 기수이기도 하다.

 

707기-일병 4호봉

일병 4호봉이 된 기수로, 밑에 후임라인도 조금은 생겼겠다. 나도 무언가를 시킬 수 있겠지? 라는 큰 착각을 가지지만 사실상 가장 많은 잡일을 할 시기이다.

 

708기-일병 3호봉

일병 3호봉이 된 기수로, 사실상 막내라인이다.바쁜 일과에 치이고 배울것도 많지만 이들을 기다리는것은 휴식이 아닌 “츄라이”

하루 빨리 후임들이 들어왔으면 생각하지만 시간이 빨리 가는것 같으면서 가지 않는다

 

709기-일병 2호봉

일병 2호봉이 된 기수로, 맞후임이 들어와 군생활이 조금 편해졌지만 여전히 적응은 안 되고 불편하다. 일을 열심히 배우고 또 배우고, 못하면 개딲기는시기이다.

 

710기-이병 3호봉

첫 25테크 기수로, 후반기 마치고 전입온 기수이다. 더이상의 설명은 생략하기로 한다.

 

711기-이병 2호봉

기군단에서 열심히 뺑이치고 있는 기수로, 실무에서 어떤 일이 벌어질지는 상상도 못한 채 달달하게 후반기에서 마지막 군캉스를 즐길예정이다.

 

712기-이병 1호봉

693기와 다른 의미에서의 민간인으로 이제 군인화 과정을 거쳐야 하는 기수로 사회에서 열심히 놀고 있는 기수이다.

 

713기-민간인

곧 입대하는 712기를 보면서 와들와들 떠는 중이다.

 

714기-민간인

웃음조차 안나오는 27년 전역. 어떻게 사람 전역이 27년…?

 

715기-민간인

이제 지원서 접수는 다 끝났고 1차발표 기다리는 중이다.

드라이네이비가 육군에 비해 그렇게 꿀이라는데, 나도 꿀빨겠지?

 

716기-민간인

드라이네이비 꿀이라는데 나도 한번 지원해 볼까?

 

717기-민간인

해붕아 넌 군대 언제 갈꺼니?


- dc official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