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거한 기업에서 다음과 같은 조치를 강제한다고 생각해보자.
1) 직장에서 업무 외 모든 접근을 차단한다. 오직 업무의 대가로 돈을 받는 곳이란 지향을 규칙으로 강제한다.
2) 업무 지시는 전부 기록(시간과 내용)이 남는 글로 대체한다. 메신저든 메일이든 서류든 업무에 관한 것은 모두 글로 전달해야 하며, 대화로 보충이 필요하다면 양측이 녹음한다. 다르게 표현하자면 핵심 업무는 전부 글로 기록한 매뉴얼이 있어야 하며, 업무에 관한 내용은 사소하더라도 전부 기록으로 남긴다.
사실 매우 단순하고 원칙에 충실한 방안이다. 직장은 노동의 대가로 돈을 받는 곳이며, 매뉴얼은 기본이고, 정확한 소통을 위해 기록으로 남기는 것도 당연한 조치다. 그런데 이런 당연하고 사소한 조치를 취한다고 생각하면 나거한이라 발생하는 대부분 문제와 스트레스가 사라진다.
나거한은 최소한의 기본을 지키지 않아 여기 다 적지도 못할 온갖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이다. 문제가 너무 많아 '무엇이 문제인가?'라고 접근하면 끝이 없다. 반대로 '왜 문제가 발생했는가?'로 접근해서 핵심 원인만 해결하면 애초 발생하지 않았을 문제들이 싹 사라진다.
핵심 원인은 '기본'과 '원칙'이 없다는 것이다.
주식이야기 : 장기투자, 분산투자
이게 깔끔함 - dc app
어설픈 정 문화 말고, 깔끔하게 선 긋고, 불필요한거 안주고 안받는거, 바라지도 않는거. 기대하지 않는거.. 쓸데없이 걸리적거리지 않기. 한국은 이거 정착이 좀 시급하긴 함.
고찰글 개추
정성추
개추
말이 필요 없다. -> 트위터 . net
기업인들도 문제인게, 솔직히 노동자를 무슨 소모품처럼 여김. 그리고 너 아니라도 할 사람 많아. 이런 태도임. ㅎㅎㅎ
그러니 지금 2030 남자들, 90년대생부터는 중소기업 잘 안가려고 하지.
그나마 90년대생 ,00년대생 남자 중 나이 30줄이라 그래도 중소기업 다니기라도 하면, 그나마 감사히 여겨야 함.
여기 방문 부탁할게.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neostock&no=6925471
나거한식 노오력, 열정페이 강요는 이젠 좀 사라져야 됨. 그거 있으면 남자들만 갈려나감. 한국여자란 동물은 특히, 유난히, 절대 손해 1도 안보려고 할테니, 고스란히 남자가 다 떠맡게 되지.
여기 방문 부탁할게.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neostock&no=6925471
나거한은 어설픈 온정주의 문화가 병들게 만드는 거임. 실력 위주로 가자.
뚜방뚜방
맞지 자본주의의 냉철함과 합리성은 시간이 쌓여 퇴적된 강력한 소프트 파워이자 자본주의의 문화다 한국은 기반없이 시스템만 댓고온게 맞지..
고유 아이피 한마리가 선동 게시물로 증오 여론 조장하고 있노.. Sns 규제 입법되면 증오 조장은 사회적 중범죄다.
한국이 식민지배 안받았으면 지금위치로 올라오기까지 300년 걸렸을거야
굳이 남자커뮤니티 기어들어와서 먼저 한남충 거리면서 개랑 섹스 자랑하는 부울경 대깨문 캣맘 디시 행패꾼 예희 노처녀 보셈. 이유없이 인간들에게 선시비 털고 다니는데 특히 70후반~90중후반 여자 페미세대에 저런 노처녀 아줌마들 ㅈㄴ 많음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