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성: 1969년 1월 1일(신안 공화국 자체적으로는 1969년 건국을 주장하지만, 실질적으로 현재의 신안 공화국 사회가 형성된 건 짧게는 일제강점기, 길게는 그보다 훨씬 전에 형성되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위치:(구)신안군 전역
면적: 655.79㎢
인구: 38,930명(2025년 8월 기준)
수도: 압해읍
정부: 자칭 대한민국 연방 정부
실질 노예제 사회, 무정부 상태
신안 공화국은 대한민국 남서부에 위치한, 섬으로만 구성된 공화국이다.
대한민국의 자치 공화국이지만 실질적으로는 거의 독립국과 다름 없는 자치를 누리고 있다.
동아시아 국가들 중 가장 치안이 안 좋으며, 동아시아 국가들 중 유일하게 노예 제도가 합법으로 자리 잡힌 노예제 국가이기도 하다.
또한 동아시아 국가중 인구가 제일 적고 면적이 가장 작은 나라이기도 하다.
주민들의 관행으로는 양귀비 노나먹기, '무연고' 시체 바다에 버리기, 여교사 따먹기, 관광객 지적장애인 만들어서 노예로 부려먹기 등이 있다.
문제는 하도 오랫 동안 썩은 사회라서 아주 극소수의 민간인을 제외하면 전부 한통속이라는 것. 심지어 경찰까지도.
대한민국정부도 사실상의 여행금지 조치를 내린 상황으로 맨날 민간인을 긴빠이 해가는 신안을 골칫거리로 보고 있지만, 대한민국 정부 측은 지역차별 문제 덕에 건들지를 못하고 있고, 전라도의 경우 김대중 전 대통령의 출생지란 상징성 덕에 건들지 못하고 있다. 이 덕에 작은 사회가 단단히 구축된 상황.
북한에서는 아예 대한민국의 괴뢰국으로 취급하고 있다.
중국인들도 신안 공화국 구역에서 조업하다 걸리면 바로 노예로 끌고 가버린다.
- dc official App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