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검증 ) 문재앙 시진핑 김정은 개새끼 + 이만희 개씨발새끼


09학번이고 나이는 32 남자 한의사이다. 내가 단체를 대표할 능력이나 직위는 없다.


그렇지만 현 상황에서 한의협회장의 입장 발표를 보고 끓어오르는 분노를 참지 못해서 개인적인 입장을 여기에 밝힌다.


1. 한의협회장의 입장표명에 대한 유감


일단 한의협회장이  "의협이 이기적이다, 우리는 원격진료 하겠다 " 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 입장발표에 대해서 개인적으로 매우 유감이다. 한의사 커뮤 내에서도 이 입장표명에 대해서 협회장을 비난하는 게시글과 댓글이 계속 올라오고 있다.


지금 코로나 전선에서 힘쓰고 있는 의사들 입장에서 이 기사를 읽으면 얼마나 열받을지 ^^ 


왜 의협을 비난하는 입장을 밝혔다는 점에서 매우 유감이다. 


2. 중국인 입국 금지에 대한 입장 


중국인 입국 금지는 당연히 했어야 했고, 이 부분은 의협의 권고에 무조건적인 동의이다. 이 부분은 내 주변 한의사들 사이에서 계속해서 나오는 이야기이


대깨문이었던 지인들도 대가리가 점점 깨져가고 있다는 점 알아줬으면 좋겠다.


3. 의협의 원격진료 거부에 대한 입장


정부는 의협의 '중국인 입국 거부' 권고를 끝까지 무시했다. 거기에 더해 의협과 전혀 합의되지 않은 '원격진료' 를 언론을 통해 발표했다.


원격진료 자체는 현 상황에서 필요하다. 우한폐렴이 돌아도 아픈 환자는 진료를 받아야하니깐. 


문제는 정부의 이 발표가 합의가 없는 일방적 통보였다는 것이다. 정부는 막 뱉을 수 있지만 그 일을 실행하는 과정에서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그런 점들에 대한 대비책이 없는 부책임한 발표...  참 진보스럽다는 생각이 든다.


의협의 거절은 충분히 이해된다. 


4. "우한폐렴" 의 한약 치료에 대한 긍정적 입장


우한폐렴에 한약 치료는 분명 효과가 있다. 이건 내 뇌피셜이 아니고 중국에서의 발표와 who 권고사항에도 언급된 내용임. 


사스 때도, 이번 우한폐렴에도 중국에서 한약 치료는 큰 역할을 했다. 


한약 치료의 의미는 간단하게 말하면 대증치료다. 구체적인 치료 권고사항, 가이드라인은 중국에서 발표해서 몇 차례 개정 되기도 했음.


( 참고로 항바이러스제가 없는 상황에서 양방에서 하는 치료들도 다 대증치료임) 


5. 대구에 투입되어 있는 한의사들


현재 한의협에서 대구로 파견보낼 한의사를 모집 중에 있다. 한의사 공보의는 수십명이 자원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이미 뉴스에서 5명의 한의사 공보의가 현장에 투입되어서 일하고 있다고 보도되기도 했다. 


한의사가 현장에 가서 뭘 할 수 있냐고? 일단 역학 조사, 선별 진료소 업무에 투입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리고.. 일단 뭐라도 도움이 될 수 있다면


돕고 싶기에 동료 한의사들이 자원하고 있다고 알고 있다. 


6. 한의협회장의 정치적 입장에 대한 비판


나는 이 사태 터지기 초반부터 한의협은 뭐 하나 매일 기사를 검색해봤었다. 분명 협회나 병원 차원에서 협진하면 이 상황에서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가이 들었기 때문이다.  


근데 고작 한다는 말이 이런 비상 상황에 정치적인 입장발표라니.. 거기에 본인 소유 병원은 원격진료로 한약 판다고 광고 크게 때리더라 ^^ 내가 무엇을 위해


기다렸는가 


하.... 아무튼 이 사태가 조속히 해결되길 바라며, 의료인의 한 사람으로서 나도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돕길 바란다. 아디오스


그리고 문재앙 개새끼 ^^



세 줄 요약


1. 한의협회장 입장 발표 유감

2. 의협의 원격진료 거부 이해. 한의사도 현장에 자원해서 투입 예정!

3. 의협을 비롯해서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의료진들 화이팅


4. 문재앙 시진핑 따까리 개새끼